https://www.youtube.com/watch?v=EkE8a4qvhUk
첫댓글 백마고지역까지 광역전철화 하되 현재 운행중인 1호선은 동두천으로 축소하고 동두천~백마고지역은 2~4량 조성의 전동차를 운행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위 복선궤도님과 비슷한 생각입니다. 전철화 사업 자체는 좋으나 지금 연천 연장처럼 10량 직결보다는 2~4량짜리 열차를 만들어서 동두천 이북구간 한정 운행하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부전-마산도 일반열차로 굴리고 전동차 투입 안하려고 하는데 철원에 전철이라니요?수도권이라는 이유만으로 시골 깡촌에까지 전철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지방에는 350만-100만 대도시를 연결하는 전철도 안해주다니요..지방 차별 정말 너무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렇지요.
백마고지쪽이 수요가 많은게 아닌데 굳이요.. 안보관광열차로 한정해서 주말마다 운행을 한다해도 많이 빌 것 같은데요
백마고지쪽이면 주로 군장병들이 많이 이용할 것 같은데 출타 나갈때나 복귀할 때 이용할 수 있게하면 군장병 복지도 좋을거 같네요다만 수요에 따라 비첨두시는 최소한으로 운행하는게 맞다봅니다흡사 임진강역 셔틀처럼요
첫댓글 백마고지역까지 광역전철화 하되 현재 운행중인 1호선은 동두천으로 축소하고 동두천~백마고지역은 2~4량 조성의 전동차를 운행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위 복선궤도님과 비슷한 생각입니다. 전철화 사업 자체는 좋으나 지금 연천 연장처럼 10량 직결보다는 2~4량짜리 열차를 만들어서 동두천 이북구간 한정 운행하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부전-마산도 일반열차로 굴리고 전동차 투입 안하려고 하는데 철원에 전철이라니요?
수도권이라는 이유만으로 시골 깡촌에까지 전철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지방에는 350만-100만 대도시를 연결하는 전철도 안해주다니요..
지방 차별 정말 너무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렇지요.
백마고지쪽이 수요가 많은게 아닌데 굳이요.. 안보관광열차로 한정해서 주말마다 운행을 한다해도 많이 빌 것 같은데요
백마고지쪽이면 주로 군장병들이 많이 이용할 것 같은데 출타 나갈때나 복귀할 때 이용할 수 있게하면 군장병 복지도 좋을거 같네요
다만 수요에 따라 비첨두시는 최소한으로 운행하는게 맞다봅니다
흡사 임진강역 셔틀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