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에 2천만원"...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싸다는 초호화 풀빌라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호텔 등 숙소들이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숙소는 어디고 어떻게 생겼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서 조사를 해본 결과 굉장히 뜻밖의 장소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숙소를 찾을 수 있었는데요. 과연 어디에 있고 어떤 숙소일까요?"
초호화 숙소 어디?
온라인 커뮤니티
우리나라의 초호화 풀빌라는 울릉도 북면에 위치한 힐링 스테이 코스모스입니다. 이곳은 2016 월페이퍼 잡지가 선정한 차세대 건축가 20인에 꼽힌 김찬중 교수가 설계했습니다.
죽기 전 누구나 한 번쯤 와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리조트를 컨셉으로 최대한 경관을 해치지 않는 리조트로 설계된 곳인데요. 이곳은 영국 디자인 잡지 월페이퍼가 선정한 2019 디자인 어워트 호텔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힐링 스테이 코스모스는 펜션형과 풀빌라형 두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대 높이는 2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 객실에서 울릉도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힐링 스테이 코스모스가 자리한 추산리는 예부터 울릉도의 좋은 기운이 모이는 명당자리로 알려졌습니다. 송곳 모양을 띄고 있는 추산과 해안 절벽, 탁 트인 동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이죠.
1박 금액이 2천만원?
힐링 스테이 코스모스가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높은 금액입니다. 펜션형 4~50만 원대의 가격을 보이지만 풀빌라는 무려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에 육박하는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국내 초호화 풀빌라 다운 높은 금액인데요. 풀빌라는 건물 전체를 빌리게 되는 것이고 개인 버틀러가 포함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까지 함께 이루어져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힐링 스테이 코스모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건물부터 맞춤형 서비스까지 구매하는 것이며 전담 셰프와 연주자의 공연도 포함됩니다. 총 4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객실에 따라 컨셉에 맞는 다른 가구를 사용하고 있는 세심함도 엿볼 수 있는데요. 바다가 보이는 전용 자쿠지와 사우나 공간도 보유하고 있으며 심지어 화장실마저도 오션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힐링 스테이 코스코스는 VIP를 위한 도어 투 도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거주지까지 리무진을 보낸 후 선착장으로 이동 후 울릉도에 도착해 전용 차량으로 맞이하게 됩니다. 울릉도에서는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여행 일정대로 즐길 수 있게 되는데요. 높은 금액을 보이는 만큼 이러한 서비스가 당연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듯합니다.
이용 고객들 '칭찬일색'
온라인 커뮤니티
힐링 스테이 코스모스 펜션형을 이용한 고객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다들 충분한 만족도를 드러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 투숙객은 울릉도의 전망대 중 어느 곳도 이곳을 따라올 수 없다는 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황홀한 뷰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라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사실 동해 바다와 송곳산이 함께 보이는 이곳의 뷰는 어느 곳에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을 만큼 뛰어난 경관을 지니고 있죠.
자연환경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객실 분위기와 조식, 웰컴 티, 어메니티 등 세심한 부분까지 더해져 투숙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천만 원이 넘는 풀빌라 이용은 사실상 어렵기 때문에 펜션형에 방문하는 걸로도 좋을 듯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예약 마감이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충분한 여유를 두고 예약해야 합니다.
식도락도 틀별해
온라인 커뮤니티
힐링스테이 코스모스만의 특별한 식도락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입니다. 특히 숙박 시 무료로 제공되는 조식은 울릉도에서 나고 자란 식재료를 사용해 정갈한 한식 반상을 선보이는데 밥과 국, 메인 요리, 밑반찬, 후식까지 풍성하게 꾸려집니다. 울야식당에서는 울릉도 특산물인 호박과 오징어 먹물로 만든 독특한 맥주도 맛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카페 울라는 리조트를 넘어 울릉도의 명소로 꼽힐 만큼 유명한 공간입니다. 울릉도 고릴라 캐릭터인 ‘울라’를 테마로 꾸며졌으며 호박 아이스크림, 명이나물 파스타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갖추고 있어 울릉도 여행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점은 이동만 3시간
온라인 커뮤니티
힐링 스테이 코스모스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3시간 넘게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총 4곳에서 울릉도로 향하는 배를 탈 수 있지만 날짜마다 운행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꼭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서울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발한다고 가정하면 KTX를 타고 강릉역에 내린 후 택시를 타고 강릉항으로 이동해야 하는 것이죠. 이후 3시간가량 배를 타고 도착 후 마지막으로 차를 타게 되므로 리조트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