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육체의 욕구로 살아가는 축생이 아니라. 정신의 욕구로 살아가는 지성의 동물이다. 먹고 입고 잠자는 것에 목을 매는 것이 아니라. 화려한 명품에 더 많은 욕구에 목을 맨다. 무엇을 생각하느냐 에 따라서 인생은 확연이 다르다.자기 역활을 다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정의를 사랑하고 평화를 사랑하고 평등과 자유를 사랑해야 한다. 누구나 결혼할때 부유하거나 가난해도 당신과 함께 한다는 약속과 서약을 한다. 손에 반지를 끼어주고 받으면서 굳은 맹세를 한다.그르나 현실이 어려움에 작면하면 등기문제로 헤어진다
등기 때문에 인생이란 주인공의 자리 엄마 아빠의 자리를 포기한다. 인생이란 등기의 문제가 아니다 인생이란 옳은 일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거룩한 장소다. 힘없는 이를 지켜주고 부조리한 것을 바르게 하게 하는 것이다, 진정한 의미의 선택을 잘하여 힘들고 어려운 가정의 문제를 함께 풀어가는 격려가 필요한 것이다. 가난하고 힘든 가정이지만 부부는 서로 의지하며 그 가정을 지켜야 한다 존재의 의미를 알고 던저진 곳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인간의 지성이다.
철학과 종교는 다르다. 어떤 학승이 마조도일 스님에게 물었다. 불법이 어디에 있습니까.? 바로 너 눈앞에 있느니라. 눈 앞에 있다면 보이지 않은 것은 무슨 까닥입니까.? 너는 너라는 것에 갇혀서 너를 못 보느니라.!
그렇다.! 모두가 내라는 것 아상 때문에 고통과 괴로움이 생기고 불안 초초 비교로 인해 집착의 고가 따른다. 나는 시어머니 다라는 아상 때문에 늘 며느리가 불만이다. 나라는 자존심 때문에 친구와 동료 명예 직분으로 인해 섭섭함이 생기고 억울함이 생긴다.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그 왜. 큰 시비가 있든가.? 그 중애도 가난하고 돈이 없다고 천대받는 일 때문에 백년가약이 수포로 돌아간다. 돈이 없어 멸시받는 일을 사람들은 자존감이 상하여 제일 견디기 힘든 일이 돼버렸다. 그 래서 돈이면 다 되고 돈이 없으면 죽는다는 결론으로 살아들 간다.
불교 공부는 비우는 공부다 조 실 스님 방 입구나 총림의 불이문 입구에 방하착 이란 문구가 그렇다. 자기의 식견이나 알음 알 이를 모두 놓아 버리고 들어 오라는 말씀이다. 높은 산 흰구름이 자유로운 것은 무심이기 때문이다. 무심은 자유이기 때문에 누구나 행복할 수가 있는 것이다. 돈이 아무리 좋아도 사랑이 없는 세상엔 살 수가 없다. 가난의 두려움과 편견을 이겨 내야 한다. 정의가 곧 사랑이다.정의와 사랑에는 조건을 붙이지 않는다. 꽃이 떨어져 새잎이 돋아 나는 푸르름은 자연스러운 무심 이기 때문이다. 인생이란 길은 부부와 가족 도반이 함께 가는 바라밀의 길이다. 누구나 행복하고 즐겁고 보람된 인생길을 가고 싶어 하니 그 길이 바라밀 길이다. 인생은 벗과 더불어 동료와 함께 끼리끼리 맞추어 살아간다.
1. 벗 에는 꽃과 같은 벗, 2. 저울대 같은 벗(무개를 다는 저울) 3. 산과 같은 벗. 4. 땅과 같은 벗이 있다.
1. 꽃과 같은 벗은 향기가 다하고 잎이 시들면 버리는 벗이다. 2. 저울대 같은 벗은 직위가 올라가면 찾아오고 직위가 떨어지면 찾지 않은 벗이다. 3. 산과 같은 벗은 새나 짐승이 산을 의지 해서 살듯이 감사주는 안식처 같은 벗이다. 4. 땅과 같은 벗은 온갖 곡식을 다 성장시키며 좋은 열매를 얻기 위해 희로애락을 같이 나누는 벗이다.
인생은 유턴되지 않은 직선 길이다. 좌회전할까.? 우회전할까.? 가로질러 저 혼자만 빨리 가려는 약삭빠른 생각이 사고를 부른다. 정직하게 신호등을 차선을 지키며 안전 운전하며 살아갈 일이다. 부유하거나 간난해도 함께하는 부부가 돼야 한다. 아무리 돈이 많고 출세하여도 사랑이 없다면 실패한 가정이요 인생이다.
오늘은 윤 2월 초하루 윤달은 절마다 생전 예수 재을 올리며 사람마다 타고난 전생의 업보를 참회하며 십 대 왕에게 전생의 빚을 갚아 살아생전에 18 횡액을 막고 나쁜 버릇과 습관 성질머리들을 참회하며 업식을 닦는 기도 불공을 드리는 달이다. 사람은 저 마다 6근 인. 이. 비. 설. 신. 의.- 6진 색. 성. 향. 미. 촉. 법.- 6식 안식 이식. 비식. 설식. 신식. 의식. 6근 6진 6식으로 살아간다. 그래서 18세가 지나면서 성인이 되고 6근 6진 6식을 바르게 듣고 보고 판단하는 지혜가 생긴다 사람이 아무리 잘나고 공부하여 출세를 하여도 그 업식을 새로이 닦아 참회하지 못하면 왕의 자리에 올려주어도 그 자리을 지키지 못하거나 자살하기도 하며 재벌이 되고 인기 명예가 높아도 불행한 일들을 면치 못한다. 감옥에 가고 자살하며 비명횡사하는 불행한 일들은 각자가 가지고 태어난 전생의 업보 업식의 결과라고 본다. 생전예수재는 죽기 전에 미리 닦는 모든 횡액으로부터 벗어나 부처님과 맺는 법연의 자리다. 인류 역사에 왕으로 태어나 비참한 최후를 맡는 사람, 노예와 천민으로 태어나 인류의 성인이 되는 사람, 이러한 모든 인연은 그 사람의 본성 6근 6진 6식을 잘 닦아 조화롭게 지혜롭게 온당하게 정의로움으로 무명업식을 닦아 인류를 이익되게 한 사람들이다. 생전예수재는 자녀의 인생을 새로운 용기와 희망 정의로움을 일깨워 주는 무명업식을 닦아 어두운 운명의 길을 밝은 길로 인도해 미리 닦아주는 불공이다. 18세 성인이 되기 전에 부모가 사랑하는 자녀의 앞날에 부딪칠 나쁜 횡액들을 미리 막아 주는 기도에 수희 동참하여 축복 바든 불자 가족이 되길 권한다. 가까운 절에 가서 온 가족의 건강한 행복을 위하여 생전예수재 에 동참하여 지혜로운 불자 가족이 되길 축원 드린다 |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_()_
나무 아미타불
감사 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