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코퀴틀람 지점, 오픈 2개월 만에 현지 고객들의 사랑 독차지
[코퀴틀람, BC]
한국에서 온 신선한 재료로 매일 아침 정성껏 준비,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파리바게트 코퀴틀람 지점이 작년 12월 20일 그랜드 오픈 이후 두 달 만에 광역 밴쿠버 지역에서 한인뿐만 아니라 로컬 고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K-베이커리의 대표주자로서 한국에서 먹던 그 맛을 그대로 재현하며 현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파리바게트 코퀴틀람 지점은 매일 오전 7시부터 문을 열어 아침 일찍부터 방문하는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건물 뒷편의 무료 주차장은 고객 편의를 높였다. 지상 2층부터 4층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 후 로비를 통해 1층으로 내려와 왼쪽으로 돌면 매장이 바로 나온다.
지난 두 달간 가장 인기 있었던 케이크 메뉴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 초코딸기 케이크, 믹스드베리 케이크, 레인보우 케이크 순으로 나타났다. 빵 종류에서는 한국 고객들과 로컬 고객들의 선호도가 다소 차이를 보였다. 한국 고객들은 단팥빵, 소보루, 트위스트 도넛츠, 라이스 도넛츠, 슈가모찌를 선호한 반면, 로컬 고객들은 커피 대니쉬, 킹크림 도넛츠, 트위스트 도넛츠, 햄치즈 패스츄리, 베리베리 페스츄리를 주로 찾았다.
롤케이크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모든 롤케이크는 한국 파리바게트 본사에서 직접 캐나다로 공수된 제품으로, 시그니처 롤케이크, 카페모카 롤케이크, 허니 롤케이크, 딸기바나나 롤케이크, 그린티 롤케이크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조각케이크는 딸기조각과 초코딸기조각이 가장 많이 팔렸으며, 블루베리 쉬폰과 모카 조각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식빵 부문에서는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우유식빵과 소프트식빵이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했고, 바게트는 꾸준히 매일 품절되며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음료는 라바짜 원두를 이용한 아메리카노와 라테 종류가 가장 많이 판매되었으며, 아이스티 종류와 아이스 차이라테, 아이스 마차라테도 인기가 많았다.
18석의 좌석을 보유한 코퀴틀람 지점은 항상 붐빈다. 아침에는 인근 직장인들이 주로 샌드위치를 구매하며, 오전 시간에는 30-40대 고객들이, 오후에는 10대-20대의 젊은 고객들이 매장을 찾는다.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는 대기 줄이 생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며, 현재 한국인 고객 비율은 약 30%이며, 나머지는 현지 로컬 고객들이다.
한국에서 공수한 재료,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K-베이커리의 진수 선보여
코퀴틀람 지점을 운영하는 Jin 매니저는 "항상 많은 분들이 맛있는 빵을 먹으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한국에서 공수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현지에서도 동일한 맛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매니저는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강화하고, 고객의 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보다 나은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파리바게트의 세계적인 기술력 또한 매장의 성공 비결 중 하나로 꼽힌다. 모든 재료(냉동 생지)가 한국 본사에서 직접 캐나다로 공수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를 현지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한국과 동일한 품질의 빵과 케이크를 제공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파리바게트 코퀴틀람 지점은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하여 진행한 케이크와 랜덤 빵박스 기브어웨이 이벤트에서 예상보다 많은 관심을 받았다.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특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파리바게트 코퀴틀람 지점 정보
주소: 311 North Rd, Coquitlam
전화번호: 604-200-4490
이메일: parisbaguettesoco@gmail.com
영업시간:
금요일/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요일-목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