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어린이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국방에 대해 인지하도록 하며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군사 훈련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은 법안이 제출되었습니다.
법안에 따르면 초등학생들에게 국방에 대한 개념을 심어주고 중학생은 기초 군사지식과 기술을 익히도록 하며 고등학생과 대학생은 의무적인 군사 훈련을 받게 됩니다. 군사 교육은 중국 정부와 인민해방군이 진행합니다.
벌써 일부 대학에서는 학생들이 실탄 및 탱크로 훈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만 해협을 마주하는 중국 푸젠성에 위치한 푸저우 대학에서 7월에 군사 기술 경연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푸젠성내 대학생 약 500명이 사격, 수류탄 투척, 응급처치 등의 경기를 펼쳤습니다.
중국 중앙 텔레비전(CCTV)은 광시 좡족 자치구의 한 대학에서 진행된 탱크와 장갑차 관련 훈련을 보도했습니다. 일부 대학교는 신입생들이 진흙탕을 기어가거나 로켓포를 발사하는 실습을 했습니다.
2023년 5월에 시행된 중국의 개정된 징집 명령은 대학생을 징집 대상자로 규정합니다. 각 대학은 군 복무를 하려는 학생을 모집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개정된 명령에 따라 학생은 소속 학교나 고향에서 징집될 수 있습니다.
인민해방군 일보는 2020년 군 입대를 신청한 대학생 수가 12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는 7년 동안 약 6배 증가한 수치라고 보도했습니다. 지방 정부는 입대자에 대한 혜택을 부여합니다. 베이징의 경우 제대한 사람에 대해서 학비, 의료 보험, 고용에 대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시진핑 주석이 교육에서 국가 안보를 더 강조한 것을 실천하기 위해서 고등학생과 대학생 대상 군사교육을 강화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법안에 따르면 국가 교육 당국과 지역 군 당국은 고등학교와 대학에서 행군 및 사격 훈련을 지도할 것입니다.
이를 따르지 않는 대학은 형사 고발을 당할 수 있습니다. 벌써 광시 좡족 자치구와 푸젠성의 일부 학교는 자동 소총, 로켓 발사기 및 장갑차를 사용하여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헬조선은 장성들은 항명후 앞다투어 국회가서 고자질, 초급장교들은 군무이탈! 나라 꼴이 말이 아니다
우리나라도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로 정신무장부터 단단히 해야 한다
인구감소에 미리미리 대비하는 상국의 백년지대계 ! 순간의 망상으로 정책을 펼치는 소국과 다르다 !
헬센징
한국도 예전엔 교련 했었다
김대중이 없앰
이녀석아! 50년전 타령해봐야 어쩌겠나? 지금이 중요한걸세 습각하를 보고 배워라
군국주의놐ㅋㅋㅋㅋㅋㅋㅋ 쟤네들 시간은 거꾸로 흘러감 ㅋㅋㅋ
현재 저는 평훌입니다. 우수훌리건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업 부탁드립니다.
이자식아! 공지사항 게시판의 등업방법을 읽어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