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22/23 PL 7R 순연] 에릭 텐 하흐,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 전 기자회견 : Part 2 (전문)|작성자 carras16
Part 1 보러 가기 : (링크)
Q. 부임 전 감독님께서 팰리스 원정에 오셨을 때는 지난 시즌 최종전이었습니다. 오늘날과 당시 팀의 분위기 대조가 느껴지시나요?
EtH : "호주에서도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해봤습니다. 셀허스트 파크의 분위기도 알고 있어요 - 까다로운 곳이죠. 우리는 정말 잘해야 하고 100%의 모습이어야 합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좋은 팀이에요, 피지컬이 좋은 팀이고, 경기 시작부터 전투적인 자세로 임하죠. 따라서 우리는 정말로 집중해야 하고, 올바른 에너지 레벨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들을 꺾으려면요. 승리가 우리가 그곳으로 가는 이유입니다."
Q. 감독님께서 훈련장에서 말씀하시는 것들을 선수들이 수행해낼 수 있다는 진정한 믿음이 드레싱 룸에서 느껴지시나요? 선수들에 대한 그런 엄청난 신뢰를 갖고 계신가요?
EtH : "선수들이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계획을 실행으로 옮긴 방식을 보았습니다. 공을 소유하고 있을 때의 방식이 훌륭했어요.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공을 소유하고 있지 않을 때의 역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죠. 압박, 맨체스터 시티의 전방 선수들을 상대로 수비하는 방식. 그게 정말 좋았다고 생각해요. 네, 그들을 믿습니다. 선수들은 계획을 완전히, 100% 실행으로 옮겼어요. 오랫동안 전반전을 지배했죠."
Q. 과거 역대 유나이티드 팀들은 언제나 시티전 같은 결과물들을 이끌어냈습니다. 이 결과가 우리 팀에게 믿음을 준다고 생각하시나요? 역대 팀들이 그러했던 것처럼요.
EtH : "그 점은 확신합니다. 팀에겐 그런 멘탈리티를 쌓아갈 수 있는 경험이 필요해요. 주심이 종료 휘슬을 불기 전까지 경기는 끝나지 않는다는 믿음을 만들 수 있는 경험이 필요한 거죠. 훨씬 더 성장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멘탈리티까지 훨씬 더 밀어붙이기 위해서는 이런 경험이 필요합니다."
Q.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훌륭한 임팩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지난 몇 달 동안 그의 태도와 전반적인 경기력이 어느 정도로 성장했다고 보시나요?
EtH : "많이 성장했죠. 기술을 갖춘 선수입니다. 프리미어 리그에서도 그런 기술을 갖춘 선수들을 많이 본 적이 없어요. 1대1 상황에서 선수들을 제칠 수 있는 그런 기술 말입니다. 가르나초는 지난 몇 달 동안 팀 단위로 뛰는 법, 생활방식 그리고 한 주 동안 올바르게 행동하는 법, 훈련장에서 올바른 태도를 갖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가 팀 플레이어로써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 여러분들도 보고 계실 거예요. 게다가 그의 개인 기술이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지금의 프로세스를 이어나가는 것이 그에게 중요합니다. 아직 끝난 게 아니에요. 성장의 여지가 훨씬 더 많이 남아 있어요. 그래도 가르나초는 최상의 수준에서 기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정말로 행복해요. 선수단으로 들어온 어린 선수들이 팀에서도 활약을 펼치는 게 우리 구단에게는 보너스와도 같습니다. 그게 우리 성공에 기여해야 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도 생각해요."
Q. 루크 쇼가 시즌 초에는 팀에 포함되지 못했지만 입지를 되찾았고 아주 아주 일관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티전] 센터백 자리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줬죠. 그의 성장과 적응력에 대해 얼마나 기쁘신가요? 그에게서 큰 차이를 느끼셨나요?
EtH : "맞습니다. 루크가 아주 솔직한 점이 마음에 들어요. 두 번째 경기 [브렌트포드]가 끝나고, 루크가 뛰지는 못했지만 '완전히 이해한다, 내 퍼포먼스가 좋지 못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프리시즌 훈련 첫 번째 날부터, 루크는 정말로 열심히 노력해왔어요. 여러분들도 느끼실 거예요, 올바른 접근법의 루크는, 정상급 선수라는 걸요. 한 명의 팀 플레이어일 뿐 아니라, 리더이기도 합니다. 루크는 리더로서의 능력을 많이 보여주고 있고, 자신이 가진 기술과 피지컬적인 힘으로 현재 본보기가 되고 있어요. 우리 팀에게 많은 걸 가져다주고 있죠, 멘탈리티를 포함해서요. 이제 그는 본보기입니다. 빅매치에서 승리하는 법을 알고 있죠. 그의 성장 덕분에 정말로 행복합니다. 센터백 자리든 레프트 풀백자리든, 루크가 정말 훌륭한 선수라는 점이 엄청난 거라고 생각하고, 드레싱 룸에서도 훌륭한 성격을 갖춘 선수이기도 합니다."
Q. 맨체스터 시티 같은 팀과 엘링 홀란드를 상대로 루크를 센터백으로 기용하는 게 도박이진 않았나요? 분명 엄청난 결정이었을 텐데 말이죠...
EtH : "엄청난 결정이긴 하지만, 홀란드의 프로필과 [케빈] 데 브라이너와의 콤비를 분석해보면, 그게 옳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해요. 루크는 그들과 붙을 수 있는 피지컬을 갖고 있으며,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전술적인 감각도 갖췄어요. 그 포지션에서 뛸 수 있는 기술적인 능력도 갖고 있죠. 시티전에서 루크의 변칙 기용이 정말 잘 맞아떨어졌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다른 경기에서는, 레프트백 포지션에서 훨씬 더 많은 기여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술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겁니다. 한경기 한경기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죠.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선수들이 우리 선수단에 많아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경기장에서 그들을 무기로 활용할 수 있죠."
원문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홈
영상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홈
첫댓글 잘 봤습니다
건강한 루크 쇼는 보물..
진짜 텐버지 잘모셔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