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2NE1,Winner, Ikon, BlackPInk등 유수의 아이돌을 양산해온 YG. 하지만, 붉어진빅뱅의 승리가 운영해온 버닝썬사건으로 당시 YG를 이끌었던 양현석은 경영에서 손을 떼게 됩니다. 그래도 여전히 YG의 주식중 16.12%를 소유하고 있는 최대주주로 최근 YG플러스의 상승과 크고 작은 변화를 격고 있는 양현석을 알아 봅니다.
... YG와 버닝썬사건으로 엮인 마약, 성접대등에 양현석 본인이 간접적으로 엮이게 되면서 기획사 대표자리를 떠나있는 상태입니다.
버닝썬 사건이 부각되던 당시 YG의 주식은 51%가 폭낙을 하게 되면서 양현석의 자산도 대폭 줄어들었고, Ikon의 리더인 김한빈도 탈퇴를 하면서 안밖으로 잡음이 끊이지 않게됩니다.
여러므로 위기를 느낀 양현석은 YG의 하락세를 멈추기 위해 본인 스스로 경영권을 놓겠다고선포를 하고이당시 YG의 총시가는 약 5000억 정도가 하락하게 됩니다. 양현석이 물러난뒤 이를 이어받은동생의 행보를 언론매체는 주목을 하게 되는데요. 1997년부터 YG의 경영에 관여하기 시작하게된 양현석의 동생은이미대외적으로는YG의 실질적인 주인으로 인식이 되기도 하였는데, 이유는 형인 양현석이 음반제작에 탁월한 반면 동생 양민석은 회사를 운영하는데 더 많은 재능을 보여왔다고 합니다.
2021년이 된 지금 제2선으로 물러난 양현석은 그렇담 도대체 어떻게 됐을까요? 정말로 YG를벗어나 자숙을 시간을 갖기만 했을까요? 작년에 남자아이돌 Treasure가 데뷔를 하고, 블랙핑크가 전세계에 큰 인기를 얻는등 YG의 위상이 다시 재자리를 찾게 되는 와중에, 올해 1월에는 빅히트의 자회사가 YG플러스와 주식을 맞교환 하는바람에 양현석 본인은 다시 자산이 150억가량 늘어나면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 가게 됩니다. 이런 대외적인YG의굵직굵직한 딜뒤로 양현석의 영향력이 컸다는것을 부정할 수 없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아직도 버닝썬사건은 승리가 군법정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만큼 양현석과의 연관성을마냥놓고있지만은않고 있는데요. 당시 버닝썬에서 승리가 JYP소속의 직원에게 조직폭력배를 동원해 위협을 가했다는 혐의가 또 생겨나 검찰의 조사를 받던중 당시 승리가 양현석과 통화를 한 사실이 있어 이 배후에는 양현석이 있지 않냐는 의혹이 또다시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2월 19일 경기도 용인시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승리의 성매매, 성매매 알선, 성폭력처벌법, 특정경제범죄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업무상 횡령, 식품위생법, 상습도박, 외국환거래법 위반, 특수폭행교사 등 총 9개 혐의 관련 10번째 공판이 진행됐다. ... 승리는 사건 발생 다음날 단체 채팅방에 자신의 당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수장이었던 양현석이 피해자 소속 연예기획사 사장과 나눈 대화 내용을 공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 양현석은 승리와 이른바 '범죄 메이트'로서 악명을 떨쳤다. 억대 원정 도박 파문을 함께 일으켜 1,500만 원의 벌금형을 받았다. ... 도박 혐의와 별개로 협박 혐의, 업무상 배임 혐의, 범인도피 교사죄 혐의도 받고 있다.
첫댓글 양현석 너무 극혐ㅡㅡ 와이지 재계약하는 연옌들도 정떨어짐..
불매~~
그래 이제 와이지 불매해야 앞으로도 안나옴.
아 시발진짜 아... 제니 좋아하는데 개짜증나네 양현석 배불려주는건 또 싫고
삭제된 댓글 입니다.
yg 엮인데많더라...
헐진짜???장난아니네,,,
불매~!~!~
진짜 어휴
YG 진짜 ..ㅋㅋㅋㅋㅋㅋ 여러가지 한다 진짜
제발 불매좀ㅋㅋㅋㅋㅋㅋ
난 cl 덕질하는데 여돌한테 한거 생각하면 ..
개싫어 진짜 YG 소속 연옌도 다 싫음 쫄딱 망했으면..
Yg 소비하면 그 돈 다 어디로 가는지 알면서.. 제발 불매하자~!!
불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