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여성시대 Love Osmanthus
엑기스만 뽑았는데 생각보단 많다구??
(제가 못 본 기사는 댓글로 제보해주세영)
여성여론에 힘실어주자 여시들
영
차
영
차고 나발이고 성차별주의자들은 걍 쥬거라
“젠더 갈등이라는 프레임은 중립적 시각에서 평등한 권리를 가진 두 주체 간에 의견이 대립하는 것처럼 상상하게 만든다”며 “특히 사회적 소수자가 억압받던 상황에 대해 목소리를 내기 시작할 때, 이 목소리가 갈등을 유발한다고 보는 시각이 반영된 것”
세계 주요 언론 중 여성 편집국장이 나오지 않은 곳은 월스트리트저널이 유일할 정도다. 여성 편집국장이 뉴스룸의 다양성을 높이고, 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디지털 독자를 확대해 지속 발전 가능한 토대를 만들어 낼지 언론계가 주목하고 있다.
http://naver.me/Fn2BGwU0
“근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남성 역차별 같은) 그런 담론을 누군가가 계속 부추기면 마치 실재하는 것처럼 느끼게 된다”면서 그 사례로 과거 영호남 지역 갈등을 들었다. 갈등할 이유가 없는 쌍방이 정치권에 의해 싸우도록 부추겨졌다는 점에서 젠더 갈등과 지역 갈등이 유사하다는 것이다.
http://naver.me/xGOelZtj
“미디어와 온라인에서 젠더 갈등 양상이나 혐오 표현을 접하면 평소 인식하지 않았던 감정이 생길 수 있다”며 “결국 청년 남성들이 겪는 실체적인 어려움의 원인을 여성 때문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http://naver.me/xuI9Yp3O
'커뮤니티발' 보도에 대해선 "진실여부와 책임을 불특정 집단의 탓으로 돌리는 전형적인 책임회피 방식"이라 꼬집었다
채용 과정에서 여성할당제로 남성이 손해?… 오히려 공무원 ‘양성평등 채용목표제’로 남성이 수혜
http://naver.me/xYQdKzgq
언급된 정책들이 실제 남성에 대한 역차별이라면, 문제가 아닐 수 없다. 그래서 해당 정책이 도입된 이유와 맥락을 살펴보기로 했다. 국민일보는 [이대남은 왜] 시리즈의 후속 격으로, 온라인상에서 남성 역차별의 대표 사례로 꼽히는 다섯 가지 정책의 속사정을 들여다 봤다.
http://naver.me/5KZ1nkGv
어릴 때 위인전집을 읽다보면 이상했다. 내가 본받고 싶을 만한 인물이 적었다. 생각해보니 나는 여성인데 전집에 있는 위인들은 대부분 남성이었기에 감정이입 자체가 되지 않았다.
http://naver.me/x1eA7U8z
5.17은 강남역 사건 5주기였습다
http://naver.me/FNmD4n5C
온라인 소비자 운동의 탈을 쓴 '안티페미니즘 공격'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온라인 웹툰 작가나 유튜버 등 창작자들은 이미 비슷한 공격을 많이 받았다. 심지어 이는 한국어 인터넷에서만 보이는 양상도 아니다. 2014년 이래 서구권 인터넷에서 발발한 '게이머게이트' 사건도 비슷한 양상을 띠었다.
http://naver.me/FsldvUUi
기업과 정부의 조치가 특정 성별에게 ‘하면 된다’라는 승리의 경험, ‘효능감’을 주는 행위라는 비판이 나온다. 그러나 ‘승리의 경험’을 준다는 평가 앞에 고개를 갸웃하게 된다. 무엇으로부터의 승리인가? 한국 사회가 성평등한 사회로 나아가는 걸 방해하는 싸움에서 이긴 것인가?
마지막으론
5.18 을 외국에 알린 두사람
콜렛 누아르와 정마리안나 소개 기사로 마무리
역사 속 여성들을 기억하겠습니다
http://naver.me/xM2hfvE3
카드뉴스에도 나와있지만 댓따봉말고도
기사 원문에 댓글도 하나 남겨주고 가주라... 여시 소원....🙏🏻
첫댓글 ㄱㅆ 그리고 엑기스 일본말로 알고 있는데 그... 엑기스 말고 뭐라해야할지 잘 모르게씀..조언좀,,,,,,
여시야 좋은 글 너무 고마워! 그런데 가능하다면 복금 풀어줄 수 있을까? 다른 커뮤에도 퍼가고싶어서...!
@봄아가지마 ㄱㅆ 풀었어요 헐...나는 이때까지 복금 걸린줄도 몰랐네 다른글도 풀고와야겠다..자기전에 댓글봐서 다행이야 고마워!
@Clementine California 헉 그랬구낭! 좋은 글 써주고 친절하게 답해줘서 넘 고마워요 천사여시...♥ 좋은 밤 돼^ㅡ^!!
고마워!! 따봉충 출동합니다 댓글도 ㅇㅋㅇㅋ
따봉추천 다녀옴!!
완료
진짜 댓글 써야돼
고마워!! 덕분에 좋은 기사들 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