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dmitory.com/hy/132276703
헐리우드의 오디션은 큰 영화사의 영화일수록, 제대로된 영화의 역할 일수록 맨땅의 해딩이 불가능함
액팅 클래스나 에이전시를 통한 커넥션이 필수적
거대 영화사들은 공고를 openly하게 올리지 않고 에이전시에 공지하기 때문임
하지만 작은 영화나 단편영화 같은 경우는 인터넷 공고를 통해서 지원할 수도 있음
요렇게!
배우들이 오디션을 위해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음
1) 이력서
2) 프로필 사진
3) 데모 릴
오디션 단계는 크게 4단계로 나누어지는데 순서대로 알아보자
<1단계 : 프리 오디션>
1. 캐스팅 디렉터가 스크립트를 바탕으로 등장인물을 정하고 그들의 프로필을 묘사해서 에이전시에 알려주는 것으로 시작됨
2. 에이전시는 보유하고 있는 배우들 중 조건에 부합하는 배우들의 이력서와 프로필, 데모 릴을 영화사에 제출함
3. 앞서 설명한 오픈 오디션이라면 에이전시 소속이 아니더라도 배우 스스로 제출할 수도 있음
4. 캐스팅은 배우의 외모 / 나이 / 인종 / 성별 기준으로 1차적으로 좁혀짐
5. 이 단계를 통과한 배우는 첫번째 면대면 오디션을 할 수 있음
<2단계 : 첫번째 오디션>
1. tv 시리즈 오디션의 경우 간단한 대본이나 한쪽짜리 스크립트를 줌
2. 장편영화의 경우 영화 톤에 맞는 최소한 하나의 모놀로그를 준비해가야함
3. 첫번째 오디션에 오는 배우들은 정말 발에 채일정도로 많기 때문에 몇초안에 끝남
4. 그래서 오히려 연기력보다 옷과 헤어스타일, 어떻게 오디션룸 안에 들어가는지, 인상 등이 더 큰 변수가 됨
<3단계 : 콜백>
우리가 많이 본 이런 모습들!
이 단계에서도 워낙 많은 역할의 콜백이 이루어지다 보니 사람이 많아서 영화사가 아니라 대학이나 학교 같이 큰 강의실이 있는 곳에서 이루어지더라
1. 첫번째 면대면 오디션 이후 다시 연락이 오는걸 콜백이라고 함
2. 첫번째랑 똑같은 대본으로 똑같은 스탭 앞에서 연기할 수도 있고 완전 다른 대본으로 다른 스탭들 앞에서 오디션 볼 수도 있음
3. 콜백이라도 여전히 경쟁자 수가 많아서 이번에는 몇초는 아니지만 몇분(...)만에 끝남
4. 첫번째 오디션과 다른 점은 비디오로 영상이 녹화된다는 거임 - 이 비디오가 캐스팅 결정권자들이 보고 판단하는 영상이 됨
5. tv 시리즈의 경우 캐스팅 결정권자는 캐스팅 디렉터, 쇼러너, 크리에이터, 감독,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네트워크 임원, 스튜디오 임원
오디션 장에서는 볼 수 없는 사람들임ㅋㅋㅋ
6. 장편 영화의 경우 캐스팅 결정권자는 감독, 캐스팅 디렉터, 프로듀서, 작가, 스튜디오 예산담당자
이 사람들도 오디션 장에서는 못보는 사람들
7. 캐스팅 디렉터나 프로듀서는 다른 지역에 살거나 촬영중인 경우가 많아서 오디션 심사장에는 오지 않음
하지만 tv 시리즈 파일럿인 경우에는 디렉터나 감독들이 직접 심사하는 경우도 있음
8. 네트워크나 스튜디오 담당자의 경우 오디션 초기부터 관여하지만 개별적인 스튜디오 테스트를 할때 까지는 얼굴볼 일 없음
9. 장편영화의 경우 역할에 따라 첫번째 콜백부터 캐스팅 디렉터나 감독이 직접 오디션을 보기도 함 (심지어는 프로듀서나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까지도)
10. 하지만 일반적인 작은역이면 대부분은 캐스팅 디렉터 + 조감독 조합으로 심사함
11. 이 콜백 과정은 절대로 한번이 아님 보통 2-3회에서 많으면 7-8회까지도 가기도함
처음에는 낮은 단계의 결정권자부터 점점 콜백이 여러번 불릴수록 영화 프로듀서까지 올라감
<4단계 : 테스팅>
1. 장편영화 캐스팅 확정 직전의 마지막 단계가 테스팅임
2. 실제 감독이 보는 앞에서 실제 영화 촬영용 카메라로 테스트 촬영을 하고 함께 출연하는 배우와 합을 맞춰보는 단계
3. 헤어 스타일링, 메이크업, 의상, 조명 세팅 후 스크린 테스트를 들어감
4. 장편영화에서 스크린 테스트는 마지막 결정이나 예산 결정을 위한 단계이긴 하지만 워낙 예산이나 스태프들 근로시간에 민감한 헐리우드에서 쓰지도 않을 배우를 그냥 테스트 시키지는 않음
이까지 왔으면 99% 됐다는 의미임
<총괄>
1. 이러한 캐스팅 과정은 몇일에서 최대 몇달까지 가기도 함
2. tv 시리즈는 제작 과정이 짧아서 캐스팅도 빠르게 이루어짐
3. 그러나 에피소드가 밀리거나 다시 쓰는 일이 발생하거나 취소될 수도 있어서 파리 목숨...
4. 캐스팅 디렉터나 감독, 주연배우가 마음에 안들어하면 현장에서도 짤리는 경우가 많음
5. 장편 영화의 경우 캐스팅 디렉터랑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가 추천을 하지만 최종 결정권자는 대부분 감독임
6. 하지만 헐리우드에서 감독 위의 진정한 최종권자는 예산결정권자... 감독 결정을 거부하거나 캐스팅을 다시 처음부터 시킬 수도 있는 무서운 분
7. 심지어는 분명히 촬영장에서 다 찍었는데 최종본에서는 편집되어서 안나오는 매직까지 발생함!
첫댓글 와 진짜 흥미돋이다!!
와 한국 오디션 구조도 잘은 모르지만 뭔가.. 한국보다 치열한 느낌이다.. 멘탈 약한사람들은 감당안될듯ㅠㅠ
진짜 치열하네 고마워 재밌다
와..대단하다정말
신기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