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야당은 김대중·노무현 정신 말하기 전에 국민 앞에 설명해야" "문 대통령을 히틀러로 언급한 윤석열, 걱정보다 더 난폭하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21일 윤석열 대선후보와 국민의힘을 겨냥해 "김대중 전 대통령을 몇 차례 죽음의 고비로 내몰고 노벨상 수상을 방해한 과거를 먼저 사과하는 것이 순서에 맞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을 집요하게 조롱하고 퇴임 이후에는 죽음에까지 이르게 하는 것을 사과하는 게 도리에 맞다"고 말했다. . . . 앞서 윤 후보는 지난 19일 "(민주당) 이들이 노무현 대통령, 김대중 대통령 파는 것 믿지 말자. 어디다가 그런 분들을 대놓고 선거 장사에 이용하나"라고 한 바 있다.
이 위원장은 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 유세차 사망 사고와 관련해 '고인이 갑자기 불시에 돌아가셨는데 유지(遺旨)를 어디서 확인하나'라고 발언해 논란이 된 데 대해서도 "선거운동을 도우시다 사고로 돌아가신 분에 대해 함부로 말하는 것을 보고는 저도 할 말을 일었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그러나 민주당은 야당보다 좋아야 한다. 그것이 민주당의 자랑스러운 전통이자 자산"이라며 잇단 설화를 낳고 있는 야당과 비교해 민주당의 언동에도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첫댓글 진짜 노양심.....
이낙연 지지한다면서 윤 미는 인간들 정신차려ㅡㅡ 나도 경선에서 이낙연 밀었었지만 윤은 안뽑아
2 제정신이냐고
3
4 공감
6
7
8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내말이 진짜 사고방식 신기해.
ㄱㄴㄲ 걔네 지지 이유 읽어도 이해안가더라 진짜
근데진짜 민주당은 고인언급좀 그만하면 안돼????? 입에서 단내나겠어 아주.
천박은 성범죄자 박원순 장례치워주고 위안부할머니들 이용해먹은 윤미향 처벌도 안한 민주당이 제일 천박하지. 난 쟤네가 노무현 이용해먹는거 지긋지긋해서 그래. 지들도 노무현 탄핵하려 했으면서 이제야 구국의 영웅인 마냥.
단어자체는 수정했음.
고인 모독은 윤석열이 시작했어
민주당은 고노무현 대통령을 잇지 않고 지가 잇고 있다고
ㄹㅇ노양심진짜ㅋㅋㅋ그러고어딜 지금 정치보복을입에담는지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공감 문좋다면서 윤뽑으면 문 어케될지몰라….
이거 진짜 답답해….
내말이 진짜 지금도 첨이랑 싹바뀐 여론, 언론 다 소름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