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권 의원은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도 출범을 알렸다. 참여연대와 민주노총 등이 여기에 참여했다"며 "시민대책위는 이태원 참사 기억과 희생자 추모, 지원 대책 마련, 추모기록 보존 등을 하겠다고 한다. 이를 위해 정부에 여러 요구사항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권 의원은 "이태원 사고 직후 정부는 추모주간을 발표하고 유가족에게 장례비 지원 등 조치를 취했다"며 "또한 현재 진상규명을 위해 수사도 진행 중에 있다. 차후에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 정부와 유가족은 논의를 계속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러나 지금처럼 시민단체가 조직적으로 결합해서 정부를 압박하는 방식은 지양해야 한다"며 "세월호처럼 정쟁으로 소비되다가 시민단체의 횡령수단으로 악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제로 일부 시민단체는 세월호 추모사업을 한다며 세금을 받아가서 놀러 다니고 종북 교육에 사용했다. 이러한 횡령이 반복되지 않도록 범정부 차원의 신중 검토가 필요한 이유"라고 했다.
권 의원은 "시민대책회의에 속한 시민단체는 유가족 옆에서 정부를 압박하기 전에 세월호를 악용한 시민단체의 방만한 폐습부터 어떻게 보완할지 먼저 밝혀야 한다"며 "민변의 이태원 참사 TF 소속 모 변호사는 '국가보안법폐지 국민행동' 일원으로, 10여년 넘게 국가보안법 폐지 운동에 앞장서는 등 극단적 정치성향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바로 이런 분 때문에 '재난의 정쟁화'라는 국민적 의구심이 있는 것"이라고 했다.
오늘 출범식 봤나? 봤으면 저소리 안나온다..진짜 유가족들이 그냥 오열하면서 얘기했어.. 젤 맘아팠던게 어머니가 멀리 떨어져사는 딸한테 코로나 조심하라고 몇번 그랬는데 그때마다 엄마 나 그렇게 허무하게 안죽어 그랬었대... 근데 더 허무하게 길한복판에서 돌아가셨잖아.. 그거 보고도 저 소리 나오나? 유가족들이 왜 자기들 길거리에 나오게 만드냐고 자기들은 정치 모르고 상식적으로 생각하라고했음....
첫댓글 그래 본심나오네 ㅋㅋ니들은 그게 무섭지
세월호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도 알겠네...이태원 참사 유가족도...
뭐래는거야
지가뭔데
오늘 출범식 봤나? 봤으면 저소리 안나온다..진짜 유가족들이 그냥 오열하면서 얘기했어..
젤 맘아팠던게 어머니가 멀리 떨어져사는 딸한테 코로나 조심하라고 몇번 그랬는데 그때마다 엄마 나 그렇게 허무하게 안죽어 그랬었대... 근데 더 허무하게 길한복판에서 돌아가셨잖아..
그거 보고도 저 소리 나오나? 유가족들이 왜 자기들 길거리에 나오게 만드냐고 자기들은 정치 모르고 상식적으로 생각하라고했음....
Zㅣ랄 ㄴ니가먼ㄷ
성동아 아가리
꺼지세요
인간이 아니다
진짜 악마다, 저새끼들은
졸라 투명
왜 저런게 살아있ㄴ8
인간이냐…..? 그럼 이런일이 없게 했어야지 ㄷㅅ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