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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에 350종 안팎을 내는 종합 대형출판사인 김영사는 웹소설 기반의 단행본 ‘전지적 독자 시점(전독시)’으로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지난해 1부(8권)와 올해 초 2·3부(6권)에 이어 8월 이후 4·5부(6권)를 내놓을 계획인데, 누적 판매 부수가 30만 부에 달한다. 페이퍼백·양장 등 유형별로 가격 차이가 있으나 최소 30억 원 이상의 판매 수익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2022년 김영사 매출이 350억 원이었음을 고려하면 연 매출의 10%가량이 웹소설 한 작품에서 나온 셈이다. 네이버 시리즈 다운로드 2억 뷰를 넘긴 뒤 김영사 문학 브랜드 비채를 통해 단행본으로 나온 ‘전독시’는 평범한 회사원인 주인공이 소설 속 세계에 던져지면서 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장선정 비채 편집부장은 “‘전독시’ 성공에 힘입어 앞으로도 꾸준히 웹소설을 출간할 계획”이라며 “현재 2∼3편의 출간 계약을 웹소설 콘텐츠 회사와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김영사처럼 종이책을 만들던 대형 출판사가 웹소설 시장에 가세하면서 출판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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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 회별로 나오던 거 단행본으로 편집하려면 빡세긴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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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맞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웹소설 존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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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04월 11일(화) 11시 - 인기글 80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