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물음표로도 사람을 죽일 수 있나요?5년새에 정말 숨 쉬듯이 가격 오른 거 . . . .대표적으로 몇 개 예시로 들자면 !!!!!!
파리바게트 부드러운 정통우유 식빵2018년 기준 > 2,200원2023년 기준 > 3,400원약 1,200원 상승
던킨도너츠 스트로베리 필드2018년 기준 > 1,200원2023년 기준 > 1,900원약 700원 상승
배스킨라빈스 파인트2018년 기준 > 7,200원2023년 기준 > 8,900원약 1,700원 상승
삼립 피자호빵 4입2018년 기준 > 4,280원2023년 기준 > 5,880원 ~ 7,500원약 1,600원 상승.....혹시 눈치 챈 여시들 있어 ? ? ?사실 여기 나온 브랜드는 ' spc ' 의 브랜드야5년사이 판매 가격은 계속 올리는데 이 글을 보면서' 인건비가 있으니까 올랐을 수도 있지 '' 얼마 안 올랐는데 몇 백원 몇천원 아닌가 . . '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지만 . . .인건비라기엔 spc의 노동자 처우는 최악이라고 손에 꼽힐 정도 . . .얼마 안 올랐다기엔 저기 있는게 제일 저렴한 상품들 예시로 든 거다른 상품들은 더 차이가 큼 당연히 . .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유산율 . . 이 외에도 다른 문제들 많은 건 다 어차피 알고 있지 ?어차피 가격도 오르는 마당에 대체품도 많은 브랜드이니돈도 아낄겸 다들 다른 브랜드 많이 먹자고 ~ ^0^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871309?sid=101
거듭된 악재에도…SPC삼립 "베이커리로 주가부활 이끈다"
온갖 악재로 주가 하락을 면치 못했던 SPC삼립이 올해 반등에 성공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포켓몬빵'을 필두로 베이커리 부문의 성장이 분위기 전환을 이끈다는 해석이다. 이에 맥분 등 주
n.news.naver.com
지속적으로 기업들 문제 관심 가져줘야 조금의 변화라도 생기지 않겠어읽어줘서 고마워 그럼 20000
첫댓글 불매불매77
불매^^7
아 깜빡하고 파리바게트 갈뻔함고마워
불매 잘 하고 있는 중
붛ㄹㄹㄹㄹ매
불매불매없어도 잘만 사는 중
ㄹㅇ불매
도넛 하나에 거의 2000원인거 실화니
아 안먹어요
얼마전에 던킨 먹고 싶은거 대가리 힘 주고 깍참았는데 잘한 일인 듯 ㅎㅎ
안먹을래
이건 좀… 원자재가격을 알아봐야할듯 빵에 들어가는 우유 설탕 밀가루 다 만만치않게 비싸고 spc정도면 싸게 판다 생각함.. spc자체가 저가시장을 노려서
역으로 가격을 미친듯이 올릴수 있는 브랜드파워가졌으면 경우에따라 더 너그럽게 장사가능했을듯.. 영업이익률이 4퍼네 거의 레버리지사업인 은행이나 건설업 수준
@존조 john cho 동네 일반 카페, 작은 카페에서도 온라인 구매로 버터 밀가루 계란 구매해도 빵 한 개에) 원재료값 1천원 넘는 경우도 없는데 전문 제분회사나 직접적인 거래처가 있는 spc가 원재료값에서 마진을 최저로 남기는건 말이 안 되지 않을까 일반 개인이 슈퍼에서 살 때는 당연히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는 가격대인데 원재료값 비싸다고 하는 일반 카페 베이커리도 온라인 구매해서 버터 1개 계란 한판 밀가루 한포대면 빵 수십개 나오니까다만 일반카페, 베이커리는 자영업자이고 1인 운영이 많다보니 그만큼 인건비를 감안한다고 생각해도spc는 자영업이 아닌 기업이니 원재료값을 따지면 일반 자영업자들 보다 더 저렴하게 구하는 게 당연하고 ㅜ영업 이익률은 작게 보기에는SPC 22년 3분기 누적 매출액 2조4232억원, 영업이익 603억원을 각각 기록고. 21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14.65%, 영업이익은 55% 각각 증가, 순이익은 391억원으로 같은 기간 78.68% 늘었으니 영업이익률만 보고 판단할 건 아닌듯 해
쭉 안먹고 있음 ㅎㅎ
첫댓글 불매불매77
불매^^7
아 깜빡하고 파리바게트 갈뻔함
고마워
불매 잘 하고 있는 중
붛ㄹㄹㄹㄹ매
불매불매
없어도 잘만 사는 중
ㄹㅇ불매
도넛 하나에 거의 2000원인거 실화니
아 안먹어요
얼마전에 던킨 먹고 싶은거 대가리 힘 주고 깍참았는데 잘한 일인 듯 ㅎㅎ
안먹을래
이건 좀… 원자재가격을 알아봐야할듯 빵에 들어가는 우유 설탕 밀가루 다 만만치않게 비싸고 spc정도면 싸게 판다 생각함.. spc자체가 저가시장을 노려서
역으로 가격을 미친듯이 올릴수 있는 브랜드파워가졌으면 경우에따라 더 너그럽게 장사가능했을듯.. 영업이익률이 4퍼네 거의 레버리지사업인 은행이나 건설업 수준
@존조 john cho 동네 일반 카페, 작은 카페에서도 온라인 구매로 버터 밀가루 계란 구매해도 빵 한 개에) 원재료값 1천원 넘는 경우도 없는데 전문 제분회사나 직접적인 거래처가 있는 spc가 원재료값에서 마진을 최저로 남기는건 말이 안 되지 않을까
일반 개인이 슈퍼에서 살 때는 당연히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는 가격대인데 원재료값 비싸다고 하는 일반 카페 베이커리도 온라인 구매해서 버터 1개 계란 한판 밀가루 한포대면 빵 수십개 나오니까
다만 일반카페, 베이커리는 자영업자이고 1인 운영이 많다보니 그만큼 인건비를 감안한다고 생각해도
spc는 자영업이 아닌 기업이니 원재료값을 따지면 일반 자영업자들 보다 더 저렴하게 구하는 게 당연하고 ㅜ
영업 이익률은 작게 보기에는
SPC 22년 3분기 누적 매출액 2조4232억원, 영업이익 603억원을 각각 기록고. 21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14.65%, 영업이익은 55% 각각 증가, 순이익은 391억원으로 같은 기간 78.68% 늘었으니 영업이익률만 보고 판단할 건 아닌듯 해
쭉 안먹고 있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