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m.thesingle.co.kr/article/717407/THESINGLE
밭캉스도 식후경이다. 먹방인지, 예능인지 헷갈릴 정도로 맛집을 도장깨기 하며 연이은 화제에 오른 <콩콩팥팥>. 출연진들의 찐 리액션과 극찬을 끌어낸 강원도 맛집을 소개한다.
무쇠 철판에 노릇하게 구워낸 손두부
고향집
“우리 여기 또 오자!” <콩콩팥팥> 멤버들의 또간집, 고향집은 인제에선 익히 유명한 손두부 맛집이다. 매일 새벽 인제의 콩으로 직접 만든 손두부를 이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무쇠 철판 위에 들기름으로 노릇하게 구워 낸 두부구이, 구수한 두부의 단맛이 일품인 콩비지 찌개, 얼큰하게 팔팔 끓인 두부전골 등을 맛볼 수 있다. 감자볶음, 콩비지 샐러드, 장아찌 등 기본 반찬도 훌륭하다. 점심, 저녁 피크타임에는 대기 각오는 하고 방문해야 한다.
주소 강원 인제군 기린면 조침령로 115 고향집
확신의 막국수 맛집
숲속의빈터방동막국수
문을 열자마자 수육 삶는 고소한 냄새가 퍼지는 숲속의빈터방동막국수. 수육 대자와 막국수, 감자전을 주문해도 4만원이 넘지 않는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히 매콤 칼칼한 비법 소스를 곁들인 막국수가 이 집의 메인 메뉴. 살얼음이 동동 띄워진 육수가 함께 제공되어 취향에 맞게 물로도, 비빔으로도 즐길 수 있다. 포슬포슬한 감자를 얇게 부친 감자전과 야들야들한 수육도 잊지 말고 맛보자.
주소 강원 인제군 기린면 조침령로 496
강원도 베이징시
자금성
인제 기린면에 왔는데 자금성에 안 가는 건 불법이다. 소고기를 고아낸 맑은 육수에 가지, 느타리, 고기를 함께 볶은 특제 양념장이 올라간 내린탕면, 맛깔나는 짜장과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매콤한 소스를 비벼 먹는 기린면은 자금성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너처 메뉴다. 식전 제공되는 요구르트로 빈 위장을 달랜 후 내린탕면의 뜨끈한 국물을 한 입 떠먹는다면 기나긴 대기에 대한 서러움이 한번에 날아간다. 보통이지만 곱빼기 같은 어마 무시한 양은 덤이다.
주소 강원 인제군 기린면 기린로 43-1 자금성
맛과 서비스를 모두 잡은
송가네갈비촌 숯불화로구이
강경육식파 <콩콩팥팥> 멤버들이 찐으로 감탄한 생갈비 전문점 송가네갈비촌 숯불화로구이. 신선하고 두툼한 생갈비와 단짠의 조화를 자랑하는 생양념갈비 등 국내산 돼지갈비를 판매하는 속초의 고깃집이다. 주문과 즉시 사장님이 직접 숯불화로에 갈빗살을 직접 구워 주는 등 세심하고 친절한 서비스가 눈에 띈다. 소금장이나 쌈장에 찍어 먹는 것도 좋지만, 첫입은 반드시 본연의 갈빗살을 즐길 것을 추천한다. 강렬한 육향과 씹는 순간 터져 나오는 부드러운 지방의 향연에 저절로 감탄하게 될 것.
주소 강원 속초시 밤골2길 21
고향집 저기 백종원 거기여??!!
저 막국수집 존맛임..
막국수 옛날에 갔던데네 ㅋㅋ 지나가다 갔는데 맛있었어 ㅋㅋㅋ 수육이 맛있었던 걸로 기억 막국수도 고소하고 괜찮았음
...너무맛나보인다
아ㅜㅜ맛있게따
와아 나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