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주디피아로아로
대화의 희열 박지성, 차범근 방송 중
이어 "당시 한국 음식은 일요일 하루만 먹었다. 한식을 먹으면 샤워를 하고 가도 저 6m 전부터 마늘 냄새 난다고 코 막는다. 한식을 먹으면 뛰기가 어려웠다"고 털어놨다.
또 차범근은 "합숙 훈련을 가서 다 정해진 식사를 하는데, 저는 도저히 찬 음식을 못 먹겠더라. 스테이크 두 개를 시켜서 먹었다. 모두 정량 식사를 하는데, 혼자 두 접시를 먹으니 정말 창피하더라. 많이 흉을 봤을지는 모르겠는데, 골을 넣어주니까"라고 덧붙였다.
유퀴즈 유태오 방송 중
유태오는 "아버지는 파독 광부였고, 어머니는 파독 간호사였다"며 "두 분은 독일에서 만나 결혼했고, 이후 현지에서 여러 사업을 하며 저를 키우셨다"고 했다.
그는 "독일에서 살 때 성장 과정에서 혼란을 많이 겪었다"며 "아시아인이다 보니까…태어난 장소에서 인정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토로했다.
유태오는 "우리 집에서 먹는 음식엔 항상 김치가 포함됐다"며 "근데 그 김치 냄새가 이상하다고 구박과 놀림을 많이 당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학생들뿐 아니라 선생님까지 그랬다"고 부연했다.
유태오는 "부모님은 아직도 독일에 거주 중이시다"라며 "작년에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로 베를린 영화제에 초청받아 갔다"고 했다. 이어 "어릴 적 크게만 보였던 독일 사람들이 내게 사인해 달라는 모습이 좋았다"며 "나중에 얘길 들으니 아버지가 그 모습을 보고 우셨다더라"고 덧붙였다.
Q. 국가대표, 클럽팀으로 많은 경기를 뛰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는?
"그래도 독일전(2018 러시아월드컵)이다.
다른 친구들은 세계 1위팀을 이겨서 기억에 남는 경기라고 얘기 할 수 있겠지만, 나는 어릴 때 독일로 가서 인종차별같은 상상하지도 못할 진짜 힘든 생활을 많이 했다.
그래서 내가 언젠가는 꼭 갚아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월드컵에서 독일을 만났을 때
세계 1위팀이라 무섭고 두렵기도 했었다.
원래 사람이 울면 위로해주고 싶고 안아주고 싶은 법인데
독일 사람들이 (경기에 져서) 우는 모습을 보고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축구) 복수해 줄 수 있어서
가장 인상깊은 경기라고 생각한다."
평소 본인답지 않게 쎈 워딩으로 인터뷰해서 화제됨
무맥락혐오, 갑분싸 댓글, 관련 없는 댓글 금지
(쩌리 공지, 부털 처리 강화 공지 참고~)
https://cafe.daum.net/subdued20club/ReHf/4710491?svc=cafeapi
첫댓글 절대 안가야지 소세지말곤 뭐없기도하고
헐.... 나 진짜 유럽 여행 갔을 때 다른 나라는 ㄱㅊ았는데 유독 독일에서만 인종차별+성희롱 당했어;;
안그런척하면서 짜증나넼ㅋㅋㅋㅋ
나도독일극혐임 나라특색도없으면서 개나댐
독일 짧은 기간에 가는 곳마다 인종차별 당했음 ㅋㅋㅋㅋㅋㅋ
하여간 히틀러의 나라 리틀 히틀러라고 하면 또 발작함 얼탱없음ㅋㅋㅋ
독일안갓지만 갈일없겠군ㅎ
벨기에 얘기 엄청 들어서 벨기에일 줄 알았는데 쯧 어디 전범국이
독일??
와
히틀러 짬빠 어디가냐 쯧
와 괜히 히틀러 출신국이 아닌가보네
그럴줄 알앗다 이미친개히틀러씹좆같은도이치새끼들
유대인 학살하던 그 피가 어디 가겠나
독일 벨기에 ㄹㅇ 죽어도 여행 안갈거임
음식도 맛없는 것들이
ㄷㄷ 히틀러국;
ㅇㅇ 그리고 쟤넨 말로안해도 눈빛으로 함
유럽 중에서 독일 ㄹㅇ 넘사벽 인종차별이었음 걍 숨쉬듯 인종차별함 레알 히틀러의
나라임
걍 가지마. 뭐 볼것도 없음 썅
독일 공항에서... 나한테 여권던지며 소리지르던 새끼 잊지못해 독일어 과외까지 받으면서 독일문화 좋아하던 나였는데 바로 끊었어ㅎ 독일인 상사들도 하나같이....
나도 외국 돌아다니면서 일하는데 나도 독일이 제일 심했어 ㅋ 개념있는 척 모두 채식을 하지만 인종 차별하는…
웃긴게 요즘은 김치 독일 mz사이에서 힙한 음식돼가지고 김치 담가먹는 독일놈들 많음... 10년전에 김치 유행타기 전에 내가 김치랑 불고기 해주니까 ewww하던 독일애들이 지금은 지 힙한거 뽐내려고 김취~ ㅇㅈㄹ 하는거 진짜 가소로움.... 소심하고 남 눈치 살살 보면서 수동공격 오지고 백인이랍시고 우월의식 똑같은데 지들 역사반성 잘하니까 면죄부 있다고 생각함. 진심 독일애들 지들이 인종차별 안 하고 세상에서 제일 평등하고 환경운동에 앞장서고 도덕적이라고 생각함..현실은 외국인이렁 제3세계 착취해서 물가 안정이룬거죠? 에너지 소비 최고 국가 중 하나죠? 쓰레기 가난한 나라에 버리죠? 가자에 무기 팔아서 팔레스타인 제노사이드 가담하죠? 유대인 제외 아프리카인 학살한 역사 절대 언급 안 하죠? 위선에 미쳐버린 나라... 나 아는 독일놈이 나한테 아시아 놀러 갔는데 너무 지저분하더라~플라스틱 쓰레기 너무 많아서 환경오염 걱정돼 ㅇㅈㄹ...그 나라에 쓰레기 수출하는 나라가 독일임..
독일놈들 또라이다.. 독일놈들한테 10년전엔 싫다고 티내더니 이젠 잘먹네 성장했나봐? 라고 꼽주고싶어지네 내로남불 지리고 위선도 지리고 그냥 뒤졌으면 좋겠다
댓글 다받음 독일 다니엘 이런사람들 방송나와서 독일사람들은 다 반성하는 성숙한 의식 가진냥 얘기하던데 막상 현실에서 피부로 느껴진 국민성은 이 글이랑 똑같았음 위선의 극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