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흥미돋 최근 급발진 주장 사고가 급증하는 이유
쀼쀼부쀼 추천 0 조회 10,895 24.07.04 13:21 댓글 3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그럼 진짜 그 글처럼 급발진이다 싶으면 아예 페달에서 발부터 떼기가 더 중요하겠다

  • 24.07.04 13:33

    발떼면서 중립기어!!

  • 24.07.04 13:25

    다 못믿는다면 급발진 주장하는 사람말만 믿을꺼냐고…그리고 왜 피해자들 입장보다 급발진호소하는 사람들에게 더 감정이입하는지 모르겠음. 그것도 2차 가해인데 말이야

  • 24.07.04 13:26

    나도 저 유튜브 봤었는데, 급발진 관련해서 여러 영상들있는데 그거 보고, 급발진 사고로 보도되는 것들 대부분이 페달오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함,,

  • 보통 브레이크가 안듣는다고 하잖아. 눌르면 바람빠진거 같이 눌린 느낌이 안난다고. 급발진 사고도 실제로 많은데 정확히 판가름이 안나니까 더 불신해서 그런거 같기도..

  • 24.07.04 13:33

    딴얘긴데 혹시라도 갑자기 차 속도나면 무조건 중립기어야!!!!!! 꼭 기억해 여시들.. 어어? 하다가 박지 말고 나도 내가 급발진인 줄 알았음… 0.0000001초만에 기절해서 발이 엑셀로 미끌어져서 그대로 브레이크 밟는 강도로 엑셀 밟는 경우가 대다수임 속도 줄이는 중에 갑자기 확 튀면 정신없어도 기어부터 잡아!!

  • 24.07.04 13:36

    오케이 중립 기억할게!!!!

  • 24.07.04 13:38

    급발진 의심되면 양발로 브래이크를 칵!밟으래.. 그러면 풀브레이크 가능하고 엑셀은 양발로 절대 못밟으니 페달오인 확률도 없고....

  • 24.07.04 13:41

    오 꿀팁이다. 기억할께!

  • 엑셀은 왜 양발로 절대 못밟아???(운전해본적없음)ㅠㅠㅠ 그 엑셀누르는 발판이 작아서 그래???

    오 똑똑여시들 고마워!!!👍👍

  • 24.07.04 14:08

    @구슬아이스크림맛잇다 작아서 맞을듯

  • 24.07.04 14:13

    @구슬아이스크림맛잇다 브레이크는 페달넓이가 발보다 넓어서 가능한데 엑셀은 발넓이랑 비슷하거나 더 좁아서!!..위치도 브레이크보다 더 안쪽으로 들어가있어서 여러모로 불가능할듯

  • 24.07.04 13:46

    아니 잠깐이라도 엑셀 브레이크 오른쪽 왼쪽 구별이 안되면 운전대를 잡으면 안되지...

  • 작성자 24.07.04 13:50

    근데 생각보다 자주 있는 일임.. ㅠ 다들 실수했을 가능성 열어두고 경계해야할듯 타이거우즈도 비슷한 사건 있었어
    자기 실수였다고 깔끔하게 인정했지만 !

  • 24.07.04 13:51

    @파송송계란탘 자주 있는 일이라는게 곧 개개인의 경각심 부족인 것 같음

  • 24.07.04 14:05

    전기차에 급발진 주장하는 사례 많은 것도 원페달 드라이빙때문에 페달 오인하기 더 쉬워서 그런 것 같아..

  • 24.07.04 14:22

    ㅁㅈ 이게 제일 큰 문제라고 생각함...

  • 24.07.04 14:20

    왼브왼브~

  • 24.07.04 14:27

    인간의 뇌는 생각보다 허술한데 그걸 인정 못해서 그런듯..

  • 24.07.04 15:09

    나는 한문철도 페달블랙박스 팔려고 급발진 더 자극적으로 다룬다고 생각해..

  • 24.07.04 16:23

    222 한블리에 급발진 내용 진짜 많이 나오던데 그 이후로 페달블랙박스 팔더라,,

  • 24.07.04 16:28

    헐^^? 근데 저것도 뭐 혼선줄 수 있어서 인정안된다 웅앵하지않았나...?

  • 24.07.04 16:10

    뭐만하면 급발진 핑계대니깐글치

  • 24.07.04 16:51

    급발진 안믿어..

  • 24.07.04 17:08

    뒤에 브레이크등 들어오는 급발진 영상들은 어케된건데..

  • 작성자 24.07.04 18:10

    그거 대부분이 사고난뒤에 잠깐 들어오는거임
    원래 추돌사고 막으려고 한번 충돌하면 2차 추돌 사고 방지하려고 자동으로 브레이크 걸리는 기능도 있고(MCU라고 하는듯..?)
    사고나면서 브레이크가 사람에 의해 충돌 일으키면 브레이크등 깜빡함
    그래서 대부분 사고 전이 아니라 사고후에만 브레이크등 잠깐 들어옴

  • 그 강릉 할머니?그분도 그런건가...?ㅠ 그건 너무나도 급발진같았는데....

  • 작성자 24.07.05 15:06

    강릉 사건도 유가족한테는 안타깝지만 .. 국과수 수사결과 급발진 아니랬음 ㅠㅠ

  • 24.07.04 23:16

    https://youtu.be/ncUXY48mJ5s?si=lGoI8hslxjklo7q2


    이건솔직히 진짜 급발진아닌가...

  • 24.07.04 23:39

    나도 운전하면서 한번 페달 잘못밟은적 있었음
    근데 어어어??? 싶은데 너무 당황하니까 잘못밟았단 생각이 안들고 엑셀 더 밟게 되더라고;;;;;
    한 2초 후에야 정신차렸는데 다행히 사고는 안남... 운전 항상 조심해 ㅠㅠ

  • 24.07.06 14:13

    인정 안된건 여러 이유들이 있겠지만 개인이 직접 입증해야해서 그런것도 크지 않을까?
    강릉 할머니건도 결국 이후에 아들이 다시 재연했는데 일부 다르게 나왔잖아.. 아래 기사에 저런 내용들도 있고.. 모든 사건이 급발진일수는 없겠지만, 급발진이 하나도 없었다고 확언하기는 어려운 상황인 것 같아..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5441174?sid=102

    김필수 자동차급발진연구회 회장(대림대 교수)은 “자동차 급발진 의심 사고의 경우 현재까지 국과수 감정을 통해 차량 결함으로 인한 급발진이 인정된 사례가 단 한 건도 없다”며 “국과수는 EDR 기록을 볼 때 ‘장치의 이상 유무’만 판단할 뿐 그 원인은 검사하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EDR은 운전자를 위한 장치가 아닌 자동차 업체의 ‘면죄부’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 작성자 24.07.06 14:32

    급발진 연구회 ㅋㅋ.. 저기 2013년에 급발진원인을 찾았다면서 공기가 잘못들어간게 원인리라며 진공펌프 검사기 팔아먹던 곳임
    근데 11년동안 그 진공펌프로 원인 잡아낸 급발진 차량 한건도 없었음

  • 24.07.06 14:39

    @파송송계란탘 그렇구나.. 나는 전문가는 아니라 잘 모르는데 그럼 저 사람이 말한 국과수 감정이 장치의 이상 유무만 판단해서 문제라고 지적한것도 뜬구름잡는 소리인거야?

  • 작성자 24.07.06 16:53

    @밤고구마밤 국과수 감정 (=EDR)은 전세계 표준인데..걍 음모론 수준임
    닛사라고 자동차회사 저승사자라고 불리는(차량문제시에 벌금 어마어마하게 때림) 미국 감정 기구가 있는데, 한건당 2-3년동안 조사하고 조사결과 전부다 일반인들도 볼수있게 올려둠
    여기서도 EDR로 검사하고, 소위 급발진사례(외국에선 ‘의도치않은 가속’) 중에서 단 한건도 자동차 불량으로인한 급발진으로 판명난적없음
    만약 문제가 있으면 EDR을 검사장치로 안쓰지않을까..?

  • 24.07.06 16:43

    나도 이럴거같은게 어제 70대로 보이는 할아버지 올라가는 엘베 잘못 타셔서 1층 누르고....나중에 깨닫고 내리시려고 누른다는걸 문닫힘버튼 누르심....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