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과도한락놀이
(영상 클릭하면 노래 재생됨)
18일 측근에 따르면 김혁건은 지난해 3월26일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유턴하던 차와 충돌하는 사고를 당했다. 2011년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 더 크로스에 재합류해 새로 발매할 앨범을 준비하던 시기였다.
김혁건은 이 사고로 1개월여 동안 의식은 없는 식물인간 상태로 있다가 깨어났다. 경추손상에 의한 사지마비 진단을 받았다. 보고 듣고 먹고 대화도 할 수 있지만 머리와 얼굴을 제외한 다른 신체부위는 움직이지 않았다.
(중략)
재활 치료 중인 김혁건은 몸은 움직이지 않아도 노래는 다시 부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김혁건은 말은 할 수 있어도 노래를 부르려면 필요한 음 조절이 불가능한 상태였다. 호흡조절이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아 고음을 낼 수 없었다. 누군가 배를 눌러줘야 고음이 올라갔다.
김혁건은 현재 그 원리를 활용한 기계에 의지해 애국가로 노래 연습을 하면서 매주 1번씩 테스트를 받고 있다.
지속적인 재활을 하고 있지만 체력이 정상일리 없다. 노래 연습도 하루에 20~30분 불러보는 게 고작이다. 김혁건은 “힘들어도 내가 이겨내야 할 몫이다. 누가 도와줄 수 있는 것도 아니다”며 “전에 불렀던 노래를 다시 부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노래를 계속 듣고 부른다”고 말했다.
2013년 오토바이사고로 전신마비 판정,
재활과 연습을 거듭한 끝에 올해 부산 국제락페스티벌에 출연 예정.
사고 후 약 10년만에 처음으로 서는 락 페스티벌임.
첫댓글 헉… 이 노래 너무 좋아
당신을 위하여 들으면
포스트 아포칼립스 느낌 나더라
한 6명이서 절벽 꼭대기에 서서 손잡고 발아래 무너지는 세상을 내려다보는 느낌이랄가
대단하다
한번도 무대를 선적이없다니...이노래 엄청 들었는데 ㅜㅜ
무대에 자주나오시길 바라요
와 너무 멋지시다 슈가맨 나온 거 봤었는데..
나 부띿 가는 날 나오신다고 해서 너무 좋아ㅠㅠ 개큰감동ㅠㅠㅠㅠㅠ
이거랑 돈 크라이 남 좋아 ㅠㅠㅠ
와이거 개오랜만에들어 진짜엄청 좋아했는데
와 나 더크로스 진짜 엄청 좋아했는데.... 노래 맨날 듣고.... 희망이랑 당신을 위하여 진짜 좋아했음
완전 좋아
세상~끝나는~날 그~대곁에~~!
내가 있단 약속의 말~!
야 진짜추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