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설영
ENTP
- 어중간하느니 차라리 아예 밑바닥을 치는게 낫다고 생각할 정도로 평범함을 거부하는 경향이 있다.
- 모든 것에 대해 질문하고 도전하려는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간단한 설명으론 절대 만족하지 않는다.
- 진실을 파헤치고 본질에 도달하려는 끝없는 호기심과 집착이 있으며, 그것을 부정하거나 왜곡할 때 매우 짜증이 난다.
- 믿음이나 관심사가 하룻밤 사이에 바뀌는 일이 흔하다.
- 모든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내부와 외부에서 그 원리와 숨겨진 가능성을 알고 싶어 한다.
- 단순한 것도 세세히 분석하고 확장하려는 경향이 있다.
- 새로운 기술에 흥미를 느끼며, 그 기술이 어떻게 발전하거나 대체될지를 궁금해하고 상상한다.
- 과학적 근거가 부족한 것들(종교, 미신, 오컬트 등)을 경멸하는 편이지만, 그 개념을 분석하거나 토론하는 데는 호기심을 보인다.
-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믿음에 도전하는 경우가 많아 종종 다른 사람들을 불쾌하게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이는 단지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 보도록 자극하고 싶어서일 뿐이다.
- 감정을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데 방해되는 걸림돌로 여기는 경향이 있다.
- 사회적이고 외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정작 다른 사람들과 깊이 연결되기는 어려워한다.
- 때로는 매력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태도로 자신이 한 거친 발언의 부정적인 인상을 누그러뜨리기도 한다.
- 루틴에 안주하거나 보수적인 사람들에게 비판적이지만, 자신도 모르게 습관이나 루틴에 갇혀 있을 때가 있다.
- 과거를 기억하기보다는, 다가올 미래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므로 종종 추억을 잊는 경향이 있다.
ENTP 짤 요약
또라이인건지 천재인건지
나 늘 웃으면서 말하는데 이유는 공격할 의도가 없음을 드러내기 위해서 ㅋㅋ 문제는 가끔 비웃는걸로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음
인팁인데 자꾸 딴생각 하면서 혼자웃음.. 이상해 보일까봐 고치고싶은데 안됨 ㅠ
헐;;;; 이것도 엔팁 특이야? 나는 나 항상 무표정이라 생각했는데 사람들이 나 항상 웃고 다닌다 해서 읭 했거든 진짜 웃고 다니는 거였나
디폴트가 웃는표정이긴 해!!ㅋㅋㅋㅋㅋ 의식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웃고있더라고
우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