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 Korea Coaching Academy
1. 민병성 대표 (als8427@naver.com, 010-3773-5572) / 홈페이지 http://www.kca.pe.kr
► 1993년 흥국생명 입사 / 군포영업소장 근무 (1994~1995)
► 1996년 삼성화재 입사 / 수원, 안양, 부천에서 지점장 근무
► 2009년 12월 삼성화재 퇴사(지점장 월 마감 144회 / SSP코치 역임)
► 2010년 10월 (주)케이씨에이(KCA) 설립
▪ 삼성화재 1년차 지점장 181명 교육 및 현장 방문 코칭(2010~2013)
▪ 삼성화재 교육매니저 위탁 관리 및 육성사업 운영(2010~2013)
저서 : 지점장의 비밀노트(2012년) / 시집 ‘일상’(2008년) 출간
수상 : 2005년 11월 삼성화재 지식올림피아드 올해의 최고지식인상 대상 수상
칼럼 : ‘한국보험신문’ 2013년 4월부터 ‘지점장의 비밀노트’ 칼럼 연재 중!
2. 강의
각 보험사 지점장, 지사장 등의 영업관리자 교육과 설계사(FC, RC, FP) 대상의 Ship 및 세일즈프로세스 등 교육 (세부교육 및 내용은 다음 장의 강의 내역 및 시간표 참고)
삼성화재, LIG손보, 교보생명, 신한생명, 우리아비바, KB생명, 삼성카드, 현대캐피탈 등
3. 교육 매니저 파견 사업
교육매니저 육성 및 파견 사업
2010~2013년까지 GA법인대리점 대상으로 삼성화재 상품교육 및 설계지원 사업을 운영함.
4. 지점장 현장 코칭
검증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신규부임 1년차 지점장을 대상으로 합숙교육 후 지점 현장을 방문하여 코칭 사업 진행 함. 2010년부터 2013년까지 181명의 삼성화재 1년차 지점장을 교육 및 현장 방문하여 코칭 완결.함.
5. 컨설팅
보험교육관련 제반 업무를 컨설팅하고 프로그램 제작 및 판매함.
각 사의 니즈를 반영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강사진 편성 지점장 후보자 및 현역 지점장 대상의 보수교육 등을 운영 / 흥국생명과 흥국화재 지점장 보수과정 운영함.(2013.5월)
6. 출판
2012년 12월 보험영업 관리자용 교재인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제작하여 현재 판매 중 삼성화재, LIG손보, 한화손보, 흥국생명, 흥국화재, 우리아비바, KB생명 등 단체구입 함.
■ 주요 강의 내용 및 시간표
구 분 |
시간 |
효 과 |
비 고 |
Fish 철학 |
2 |
팀/지점 단합과 그라운드-룰을 통한 자발적 참여, 팀/지점 문화의 발전 도모 |
전체가 참여하는 Fun 및 조직활성화 강의임. |
꿈 강의 |
1 |
꿈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며 개개인의 꿈을 심어 주고 꿈을 달성하는 방법을 현업에 접목함. 일에 대한 동기부여 및 면담 기법에 활용함 |
꿈을 통한 활동 골든룰 도출. |
공감수용
질책, 갈등관리 |
8 |
상대방 관점에서 배려, 관리자는 면담 기법으로 FC는 고객면담 기법으로 활용함. |
갈등관리 / 1:1코칭 On-Camera 활용 |
칭찬 |
1 |
칭찬은 긍정마인드, 관리자는 면담 기법으로 FC는 고객면담 기법으로 활용함. |
미러면담 / 1:1코칭 시 면담 기법으로 활용 |
1:1 면담
이론 및 실습 |
4 |
지점장의 효과적인 면담 스킬을 익힘. FC가 어떤 꿈을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감성 터치가 이루어 지는지, 꿈 강의와 칭찬 강의를 접목한 면담 스킬과 효과적인 1:1 코칭 스킬 습득 R/P 시 On-Camera 후 피드백 함. |
이론과 실습을 통해 면담에 대한 자신감 부여 지점장이 답을 주기 보다는 FC가 답을 찾는 것을 경험함. |
감성리더십 |
3 |
관리자의 임무와 역할에 대한 고민과 이해 |
주요 사례 소개 등
감성리더십 토론 시 4H |
정보미팅운영 |
3 |
준비/참여/즐거운 정보미팅, 10가지 핵심사항
정보미팅 운영 사례 예시 등 |
정보미팅 수준 향상
정보미팅 실습포함시 5H |
시장발굴 |
4 |
고객분류, 장기 신계약 속성분석, 성공리스트 구축 등 다양한 시장 발굴 기법 소개 및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코칭부분까지 실습 |
시장발굴을 실습하고
지점장은 시장발굴 코칭 부분까지 습득 |
TA특화 |
4 |
세일즈프로세스 중 TA부분의 이론 및 실습을 집중하여 현장에서 바로 접목하는 과정 |
특화된 조직을 선발하여 1개월 과정으로 운영 시 효과 극대화 됨. |
SSP 전체
소개 및 정리 |
1 |
SSP의 전반적인 이해와 정리를 통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부분을 공감함.
|
SSP 전체 과정 운영 시 접목하는 과정임. |
지점 운영
메커니즘 이해 |
5 |
초임 지점장 대상으로 지점운영의 기본적인 임무와 개념을 정립하며 지점운영 제반을 이해하는 과정임. |
리크루팅,정보미팅, 1:1면담 세일즈프로세스 등을 왜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등 이해! |
학습팀 운영 |
1 |
학습팀 제반 운영 및 사례 소개 |
학습팀 발대식 포함 3H |
Ship 특강 |
3~5 |
FC 대상의 특강으로 세일즈 프로세스의 기본 이해 Ship의 개념 정립을 함.. |
신인 및 기존 FC등 대상 |
리크루팅 특강 |
3 |
리크루팅 Ship과 동기부여, 후보자 관리, OT화법에 대한 특강 |
R/P는 추가시간 필요함. |
기타 특강 |
? |
현 프로그램 상에 없는 강의 내용을 고객이 원하는 수준 컨설팅 한 후 시간과 내용 섭외 |
개별 미팅 후 논의 함
영업팀장 대상 특강 등. |
l 강의 세부 상담 문의는 민병성 대표 : 010-3773-5572 / als8427@naver.com
l 도서구입은 윤경순 부장 : 010-3371-5572/ FAX : 031-221-0375 |
첫댓글 강의내용이 엄청 많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
좋은 내용들과 꼭필요한 유이관자료 들이 많이 있네요 .오늘처음가입합니다 ..잘부탁드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