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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볼보는 가브리엘슨과 구스타프 랄슨이 창시한 스웨덴의 유명한 자동차회사입니다.
볼보는 1920년대에 만들어졌는데요..그 유래가
가브리엘슨과 랄슨이 식당에서 산가재요리를 먹는데 랄슨이 가재를 식탁에서 떨어트렸습니다.
그런데 딱딱한 껍질에 싸여있는 가재는 아무렇지도 않게 돌아다녔죠.
순간 랄슨과 가브리엘슨은 "못생겨도 가재처럼 튼튼한 차를 만들자"
라고 했고, 1926년 시험모델 열대를 완성시켰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일하던 철강회사 SKF에 그 차량을 보였습니다.
그 차들을 본 SKF에서는 당장 자동차회사를 세울 수 있게 돈을 대 주었습니다.
자동차 이름은 라틴어로 나는 구른다 라는 뜻의 "볼보"였습니다.
첫 유래가 "튼튼한 차를 만들자" 였으니 어지간히 튼튼할까요?
게다가 스웨덴의 거친 산, 추운 날씨, 얼어붙은 도로같은 열악한 환경에서 사브와 마찬가지로 나쁜환경이 오히려 볼보를 튼튼하게 해 준 것이죠.
그리고 자동차사고중 측면사고가 2번째로 자주 일어납니다.
앞으로 부딫히는 것 만큼 위험한데요, 보통 차에는 문옆에 앉은 사람을 보호하기 위한 버팀대가 없습니다. 그런데 볼보는 세계 최초로 SIPS라는 측면충격보호장치와 사이드 에어백을 개발하였습니다.
SIPS는 측면에서 오는 충격을 차 전체에 분산시켜 충격의 25%이상을 줄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정면충돌이 제 1위로 많이 나는 사고인데, 정면충돌했을때 차체가 순서대로 접히면서 충격을 완하시켜주는 크럼플 존 이라는 것이 있어서 사고가 났을때 충격을 훨씬 덜 받습니다.
1965년 부터 볼보는 교통사고 조사반을 만들어 사고원인을 자체적으로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사고차량,도로나 날씨상황등을 조사해 그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안전한 볼보를 만듭니다.
볼보트럭의 가장 큰 장점은 한마디로 튼튼하단거죠
1. 상용차 사업분야
세계적인 상용차 전문 메이커인 스카니아의 트럭은 지난 70년대에 국내에 도입된 이후로 국내 대형트럭시장에서 30여년간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왔으며 현재까지 국내수입상용차량을 통틀어 가장 많은 약 12,000여대의 트럭이 판매되어 그 품질의 우수성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습니다. 특히 스카니아코리아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수많은 연구와 개발을 단 한 순간도 멈추지 않았으며 이와 더불어 고객을 위한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현실적인 보증제도 등을 채택함으로써 최고 품질에 어울리는 최상의 관리 환경을 조성하여 국내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스카니아 코리아는 전산화된 판매/서비스/부품 망을 갖춤으로 단일거점에서 신차 구입, 차량정비, 부품구매 등의 토탈 서비스를 할 수 있는 One-stop 시스템 체계를 조기에 구축하여 고객만족의 실현을 일구어 나가고 있습니다.
1995년 8월에 스카니아 스웨덴의 국내 지사에서 법인으로 전환한 스카니아코리아(주)는 고객 중심의 사업 철학과 이를 뒷받침하는 선진 서비스 시스템과 기술을 도입, 수행하여 국내 상용차 시장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여 왔습니다. 특히 1997년 IMF때 국내의 모든 수입상용차 회사들이 한국내의 불투명한 경제상황을 이유로 모든 사업을 정리하고 본국으로 돌아갔을 때에도 더욱 공격적인 경영과 지속적인 투자로 스카니아가 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경쟁차종) 1위라는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2002년 당초 목표인 1500대를 훨씬 웃도는 1736대로 마감한 스카니아코리아는 2003년에는 양적인 부문에서의 성장보다는 고객에 대한 신뢰와 정성을 바탕으로 한 고객만족에 모든 회사 역량을 지원할 것이며 이로 인하여 고객들에게 진정으로 인정 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독특한 모듈시스템과 전세계적 생산 시스템
스카니아는 부품 수의 간소화를 목적으로 수십 년간에 걸쳐 단일 모듈시스템에 기본을 둔 제품을 체계적으로 개발해 왔습니다.
모듈시스템은 여러 용도의 차량 제작에 동일한 부품을 적용, 생산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비용으로 맞춤생산이 가능합니다.
모듈시스템으로 스카니아는 차량의 맞춤제작이라는 고객의 바람을 100% 만족시키며 고객에 폭넓은 제품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모듈시스템의 장점은 특히 마케팅, 물류, A/S 분야에 두드려져 시간과 비용모두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신속한 차량인도, 편리한 부품 구입, 원활한 정비수리 등 고객의 편의를 도모합니다. 효율적 생산뿐만 아니라 모듈시스템으로 스카니아는 탄탄한 재정과 효율성을 확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판매상품
스카니아코리아는 국내 수입 상용차회사 중에서 가장 다양한 차종을 보유함으로서 고객에게 제품선택의 폭을 넓게 하고 있습니다. 스카니아 코리아는 현재 대형트럭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초대형 24톤 8X4 덤프트럭과 25톤 옵티크루즈 덤프트럭, 6X2 트랙터, 6X4 트랙터, 카고 트럭 등 총 9종의 트럭을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트럭 분야 뿐만 아니라 버스 사업 분야까지진출할 계획입니다.
2. 산업용, 선반용 엔진 사업분야
1897년 구스타프 에릭손이 스웨덴의 첫 번째 발동기선에 탑재될 엔진을 디자인하면서부터 스카니아 해상용 엔진의 역사는 시작됩니다. 그 후 스카니아는 전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겸비한 엔진 디자이너겸 생산자로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스카니아 엔진 생산품 중 97% 이상이 스웨덴 밖 전세계 100여개 국에서 산업용, 선박용, 변전기용 등으로 널리 애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카니아 선박용 엔진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고출력 저연비의 전자제어 디젤엔진을 생산하여 유럽을 비롯하여 전세계 100여 개의 나라에 수출하여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스카니아코리아는 200마력-800마력에 이르는 이러한 해상용 엔진 등을 고부하 중부하 경부하 3단계로 나누어 전국의 스카니아 선박엔진 딜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스카니아코리아는 국내타사에서 고질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판매후 애프터 서비스의 부실한 점을 심각하게 받아들여 전세계 스카니아 선박엔진 딜러에서 실시하고 있는 선진국형 3S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3S는 엔진판매, 부품판매, 애프터서비스를 한곳에서 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불만을 최소화하고자 도입되었습니다. 전국딜러에서는 고객의 부품구입을 원할히 하기위해 90%이상의 부품재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카니아 선박용 엔진의 애프터서비스를 위하여 스카니아에서 정규교육을 이수한 고도의 기술진이 근무를 하면서 고객들에게 밀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스카니아 진사COMPLEX 준공식
세계적인 상용차 전문 메이커인 스웨덴 스카니아사의 국내 법인인 스카니아코리아(대표 : 스테판 쉐그렌)에서는 유럽 선진기술과 서비스 시스템을 접목시켜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제 지속적인 국내 투자의 결실로서 2003년 5월 6일 경남 사천에 최첨단 시설을 갖춘 서비스센터, 물류센터 및 조립공장의 역할을 수행할 선진형 복합 COMPLEX인 스카니아코리아 진사COMPLEX 완공의 힘찬 첫걸음을 딛게 되었습니다.
이곳 사천COMPLEX는 30,000평 규모의 대지에 신속하고 정확한 정비를 위한 직영 A/S센터, 원활한 부품공급을 위한 선진형 물류센터, 스웨덴에서 직수입된 트럭을 국내실정 및 법규에 맞게 조립하는 조립공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직영A/S센터는 차량 입고시 고객들이 연결 차량의 분리 없이 트레일러가 장착된 상태로 정비 동으로 직접 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에서 보기 드문 Drive in 운영시스템을 채택하여 10대의 차량이 동시에 작업할 수 있으며 연간 7,000대의 차량을 정비할 수 있는 정비동과 기존 사고 차량의 경우 재생이 불가능하였던 차량의 뼈대의 기능을 하는 프레임을 재생 복원하여 고객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된[프레임 Straightening Area]가 설치되어있으며, [Maintenance Area]에서는 스카니아가 시행하고 있는 출하 후 차량의 정기적인 점검 프로그램인 차량 유지관리 계약(Maintenance Contract) 차량의 운휴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 정확한 점검이 가능토록 자동 오일 주입시스템과 폐 오일 자동 회수 장치를 채택하였고 최첨단의 세차장과 도장 부스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 차원에서 쾌적한 분위기에서 휴식과 부족한 수면을 보충할 수 있도록 아늑한 침실이 있는 운전자 휴식 공간은 작은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고려한 스카니아의 정성이 담겨있습니다.
또한 스카니아 사천A/S센터는 선진국형 자동차 복합 거점시스템인 서비스, 부품, 차량판매, 고객금융 등 복합적인 기능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One-Stop 시스템을 적용하여 스카니아의 오랜 경험과 기술이 반영된 자동차 종합 센터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을 것입니다.
그리고 물류센터에서는 국내 스카니아트럭에 적용하는 모든 스카니아의 부품을 신속하게 고객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부품부족으로 인하여 정비지연이 되는 상황을 방지하고 있으며 약 95%의 부품 보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립공장에서는 연간 약 3000대의 트럭을 조립하여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 될 것입니다.
이 곳 진사Complex의 준공은 단기적으로는 지역 경제의 일익을 담당하며 명실공히 국내 상용차 메이커의 일원으로 스카니아코리아사가 성장할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며 중, 장기적으로 2차 준공을 통해 한국을 스카니아사의 주요 생산거점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으로 추진 중입니다.
1. 스카니아 코리아 연혁
1967년 스카니아 차량 한국 내 최초 판매
1978년 스카니아 한국 내 판매개시
1985년 Seoul Liaison Office(SLO) 설립
1986년 7월 스카니아 스웨덴 본사와 아시아 자동차 간에 기술협력 계약 및
한국내에서의 독점판매 계약 체결
1993년 8월 애프터 세일즈 관련 스카니아 코리아 지점 설립
1995년 5월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스카니아 코리아 주식회사 설립
1998년 5월 스카니아 코리아와 스카니아 스웨덴 본사 간에 한국 내에서의
스카니아 차량 독점 판매 계약 체결
1998년 11월 스카니아 코리아의 국내 차량 판매 및 서비스 직판 체제 실시
1999년 6월 스카니아 코리아 특장공장 및 출하센터를 전남 나주에 완공
2000년 6월 스카니아 코리아 양산 정비공장 설립
2001년 5월 스카니아 코리아 설립 이후 자체 판매 누적 1000대 달성
2001년 6월 스카니아 24시간 Call center 설립
2001년 8월 스카니아 산업용 선박용 엔진부서 설립
2001년 12월 2001년 차량판매 1213대 목표달성
2002년 4월 경남 사천에 스카니아 진사 COMPLEX 기공식
2002년 6월 스카니아 마린엔진 딜러계약 체결
2002년 9월 스카니아 마린 엔진 첫 진수식
2002년 10월 스카니아 제주센터 준공식
2003년 1월 스카니아 사천센터 준공식
2003년 5월 스카니아 진사 COMPLEX 준공
스카니아 코리아의 환경정책입니다.
1. 자연 환경과 스카니아
1) 자연 환경을 고려한 노력
스카니아는 차량의 운용과, 생산, 서비스를 함에 있어 차량의 전체 수명동안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사의 목표는 소비자에게 경제적인 운송과 환경 친화적 특성의 조화를 가능한 최대로 제공하는 것이다.
개발단계 에서부터 재활용의 단계까지 경제적인 면과 환경적인 면을 최적화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있다.
경제적인 면과 환경적인 관점에서 당신의 기대에 부응한다면, 소비자로서 당신은 스카니아 차량이나 엔진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2) 배기가스 저감을 위한 방향
낮은 배출가스와 최적화된 연비를 위한 기술은 스카니아에게 중요한 성공 이야기이다.
우리의 목표는 소비자에게 경제적인 운송과 전세계에서 가장 강한 EU의 규제치 이하로 개발하여 환경 친화적 특성의 조화를 가능한 최대로 제공하는 것이다.
스카니아의 관점에서 보면, 낮은 황과 방향성을 가진 경유로 힘을 얻는 디젤 엔진은 예측 가능한 미래에 가장 좋은 대안으로 본다. 새로운 기술과 정제 방법을 사용하면서, 스카니아는 배기 가스를 줄이는 동시에 효율이 좋은 엔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래의 차량을 위한 매우 중요한 엔진 기술은 동일 챠지 압축 점화 (HCCI-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 뿐 아니라 배기 가스 재순환(EGR-Exhaust Gas Recirculation), 선택적 촉매 감소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가 있다.
스카니아 380마력 8X4 부품 수송 전용 카고 트럭
스카니아 코리아가 보다 원활한 부품 조달을 위해 부품 수송 전용 카고 트럭을 도임했다. 선진형 LPS 시스템과 한 눈에 스카니아 차량임을 알아 볼 수 있는 독특한 적재함 디자인이 특히 눈길을 끈다.
탱크로리, 윙바디, 콘크리트 펌프 트럭, 교량 점검 차량, 냉동 트럭 등으로 그 용도를 넓혀온 스카니아 380마력 8X4 카고 트럭이 이번에는 선진형 물류 시스템을 갖춘 카고 트럭으로 탄생했다.
선진형 물류 시스템: LPS 시스템과 롤러 트랙 시스템
LPS(Load Protection System)라 불리우는 적재함 커버는 내부에 알루미늄 골조 구조의 프레임이 있고, 그 위에 방수 커버를 씌운 형태로 화물의 적, 하차 시에 적재함 커버는 좌, 우로 이동하여 개폐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적재함 가장자리에 가이드를 설치하여, 그 위를 휠이 장착된 커버 프레임이 이동하는 구조이어서 한 사람의 힘으로도 충분히 개폐가 가능하다.
LPS 시스템은 일반 탑차류에 비해 적재함의 무게가 가벼우며 적, 하차 시에 적재함 커버를 좌, 우로 필요에 따라 개방하는 구조이어서 작업시간 단축은 물론 작업의 효율성 면에서도 우수한 장점이 있다. 또한, 장재물 운송을 위한 트레일러 등에서도 커버 프레임만을 연장 시켜 줌으로써 원하는 길이의 LPS 시스템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부수적으로, 적재함 커버의 옆면을 활용하여 회사의 광고를 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그리고, 이번 스카니아 부품 수송 차량의 적재함 바닥에는 롤러 트랙 시스템이 설치되어있다. 이것은 공기압에 의해 상승, 하강 작용을 하는 롤러 트랙을 적재함 바닥에 설치하여 하차시에는 롤러를 상승시켜 수화물을 밀어서 쉽게 움직일 수 있다. 그리고 수화물이 지정된 위치에 옮겨지면 롤러는 간단하게 하강하여 수화물이 적재함 위에 안전하게 위치하게 된다.
LPS 시스템과 롤러 트랙 시스템이 함께 적용된 차량에서는 적재함 커버를 개방하여 지게차 등으로 적, 하차 작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쉽게 수화물을 이동시켜 하역 작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스카니아 코리아가 2002년을 끝으로 판매를 중단했던 4X2트랙터의 판매를 재개할 계획이다. 당시에는 380마력, 리프 스프링 타입의 트랙터를 선보였으나, 2004년에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차량이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날로 높아가는 연비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은 자동차 메이커로 하여금 연비 절감형 자동차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게 하고 있다.
최근 트레일러 업체의 3축 덤프 트레일러 출시를 시작으로, 4X2 트랙터의 필요성이 다시 대두 되고 있다. 4X2트랙터는 조향축과 구동축 등 2 개의 액슬로 구성된 차량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6X2 트랙터에서 태그 액슬이 하나 없는 형태로 차량의 구동력은 동일하나 차체가 가벼운 장점이 있다. 또한, 줄어든 차체의 무게 만큼 화물을 더 운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수익성 높은 차량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4X2 트랙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법정 축중 한계를 고려하여 새로운 트레일러를 제작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 트레일러 업체들이 4X2용 트레일러 제작에 열의를 보이고 있어, 머지 않은 장래에 트랙터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차종이 될 전망이다.
대형 트럭의 경우 총 수입의 30% 이상을 연료비로 사용하고 있어, 연비 향상은 고객의 수익 증대와 직결되는 문제이다.
스카니아 4X2 에어 서스펜션 트랙터
2002년을 끝으로 판매를 중단했던 4X2 트랙터의 판매를 다시 고려하고 있는 스카니아코리아는 당시에는 380마력, 리프 스프링 타입의 트랙터를 선보였으나, 2004년에는 보다 업그레이된 차량을 계획하고 있다. 420마력 엔진에 옵티크루즈와 유압식 보조 제동장치인 리타더를 장착하고 운전 편의성 향상 및 운전 피로도 절감을 위해 에어서스펜션, 샤시 높낮이 조절 장치, 트립 컴퓨터, 크루즈 컨트롤 등을 기본 사양으로 채택할 계획이다.
스카니아 4X2 에어 서스펜션 트랙터의 특징
- 옵티크루즈
- 트립 컴퓨터
- 전자 제어식 샤시 높낮이 조절 장치(ELC)
- 리타더
- 크루즈 컨트롤
스카니아 차량에 장착되어있는 트립 컴퓨터는 차량 및 운행에 관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저장을 하는 기능을 한다.
트립 컴퓨터의 기능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이용한다면 효율적인 운행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트립 컴퓨터는 스카니아 엔진에 장착되어 있는 엔진의 EDC와 통신을 하여 운전자에게 연료소모량, 터보압력, 주행거리, 엔진 냉각수 온도 등을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트립 컴퓨터에는 두개의 버튼이 있다. 이 두개의 버튼을 적절히 사용하여 운전자는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MODE 버튼의 사용
1. 차량이 주행시 MODE 버튼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정보를 볼 수 있다.
2. 차량이 정차 시에는 주행시 정보 뿐만 아니라 누적 총 거리 및 시간, 평균 연료소비량 등을 볼 수 있다.
스카니아 ELC 에어 서스펜션
스카니아는 승차감이 좋고 운전하기 편해 장거리 운전을 해도 피곤함이 덜할 뿐만 아니라 화물도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다는 고객들의 평이 지배적이다. 이러한 스카니아에 대한 고객 만족을 불러 일으키는데 기여하는 여러가지 요인들도 있지만, 그 가운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첨담 테크놀로지인 ELC 에어 서스펜션에 대해 알아본다.
ELC란 영어로 Electronic Level Control이란 뜻으로 풀이하자면 컴퓨터에 의해 차량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시스템을 일컫는 말이다. ELC를 사용하면 적재/공차에 상관없이 일정한 샤시 레벨을 유지할 수가 있어 주행중이거나 화물 적재시에 차량의 높낮이가 변하지 않아 운전의 용이성을 꾀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대기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2시간까지 차량의 레벨을 유지할 수 있다.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트랙터의 경우 2축과 3축의 균일한 하중분배가 가능하며 축 당 에어압력을 변화시켜 하중전달 또한 가능케 한다. 뛰어난 충격흡수구조로 적재화물에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시켜 화물을 보호한다.
이와 같은 ELC를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본다.
1. 정상 주행 레벨
주행중에 차량의 주행 레벨은 보정된 정상 주행레벨이어야 한다. 정상 주행 레벨에 도달하면 레벨 경고등이 꺼진다.
정상 주행 레벨을 설정하려면 2번이나 3번 버튼을 눌러 컨트롤 박스의 램프 1이 점등되로록 해야 한다. 그런 다음 컨트롤 박스의 녹색 버튼 7을 누른다.
RESET 버튼의 사용
디스플레이의 양/음을 변환하려면 RESET 버튼을 누른다.
양/음 화면 표시상태에서 대기 상태로 전환하려면 RESET 버튼을 2초 이상 누른다.
그 밖의 RESET 버튼의 사용방법은 각각의 메뉴에 따라 기능을 달리하므로 운전자메뉴얼을 참고하면 된다.
PIN 코드
PIN은 권한이 없는 사람이 기록된 운행기록을 삭제하거나, 설정/조정된 값을 변경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PIN 코드는 4개의 숫자로 구성되어 있다. 초기 PIN 코드는 차량의 출하시 0000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 PIN 코드는 운전자가 재 설정할 수 있다.
아래의 기능들은 PIN 코드를 필요로 한다.
- 누적된 총 운행 기록의 삭제
- PIN 코드의 변경
- 측정 단위의 변경
- 연료 소모량 및 운행거리의 조정변수 변경
다음은 만트럭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만 트럭 연혁
1758 세인트 안토니 철공소로 오베르하우젠에서 철공소를 시작
1814 최초의 스팀엔진 납품
1840 아우구스부르크에 기계회사 설립
1841 뉘렌베르크에 기계공장 설립
1893/97 아우구스부르크의 기계 회사에서 루돌프 디젤이 세계 최초의 디젤엔진 개발
1897 최초 MAN에서 완벽하게 작동되는 Diesel 엔진생산
1908 아우스부르크-뉘렌베르크(AG) 기계(Machine)공장을 M.A.N으로 상호변경
1915 최초의 MAN 트럭생산
1923 세계 최초의 Direct-injection Diesel 엔진생산
1924 세계 최초의 Direct-injection Diesel 엔진을 사용한 트럭, 버스생산
1951 Exhaust-Gas Turbo Charging이 있는 최초의 독일 트럭생산
1979 Turbocharger에 intercooler diesel engine 사용
1993 L2000 light-weight range 생산
1994 Lion’s star coach가 올해의 coach상 수상. F2000 heavy range 생산
1995 MAN 트럭 올해의 트럭상 수상
1998/99 L2000 올해의 상용자동차 상 수상
1999 MAN의 Low-floor City 버스 올해의 버스상 수상
2000 Trucknology Generation (TG-A)생산
2001/02 TG-A 올해의 트럭상 수상
유럽 시장내에 트럭 점유율 2위를 기록
전세계 워크샵 1200여개
만트럭 코리아 연혁
2001 07.02 만 트럭버스코리아(주) 설립
10.01 논현동 서울 본사 개설
10.23 Proto Car 수입(8X4 24톤 덤프트럭, 6X2 트랙터)
11.23 8X4 24톤 덤프트럭 인증
12.15 부품Warehouse 및 출고사무소 개서
12.19 6X2 트랙터 승인
2002 01.09 로드쇼 행사(2002.1.9~1.31)
02.22 덤프트럭 1호기 출시
03.15 트랙터 1호기 출시
04.24 만 트럭버스코리아(주) 창립기념식
2003 10. 8X4 24.5톤 덤프트럭 인증, 6X4, 6X2 트랙터 승인
TG-A 6X2(씩스바이 투) 트랙터
- 지형과 화물에 따라 3축을 조절하여 타이어 소모와 연비를 대폭 줄였습니다.
- 가벼우면서도 용량이 넉넉한 480리터 부식방지용 알루미늄 연료탱크
- 화물의 무게에 따라, 지형에 따라 가장 안정된 주행컨티션을 찾아주는 전자제어 시스템
- 차량의 프레임 높이를 자유자재로 MAN ECAS 시스템
- 도어포켓
- 무전기등 추가장착이 가능한 공간 확보
- 캡 실내 상단 사물함
- 컵홀더, 보관함, 재떨이
- 덮개식 단열 박스
- 팁 매틱(Tip Matic)자동 변속기
- 반자동 변속기(컴포트시프트 시스템)
- EVB(전자제어식 배기밸브 브레이크)
- EBS(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
- 아늑한 침대석
- 실내를 완벽히 커버하는 커튼
- 침대석에서 조절이 가능한 스위치
- 리모콘 조작의 CD & 오디오 시스템
- 롤러 선 블라인더
- 루프해치
- 트레일러 연결 확인이 용이한 캡후면 대형 이중창
- 든든함, 안전함, 편리함 3박자를 고루 갖춘 캡 외관
- 첨단과 편안함이 어루어진 캡 인테리어
- 410마력 D2866LF28엔진
- 국내 최초 EGR(외장식, 제어형 배기 가스 재순환장치)
적용
- 흡기, 배기 시스템
- 히터가 장착된 수분 분리식 엔진 연료 필터
- 넓은 지지면을 갖춘 4점의 엔진 마운트
TG-A 6X4 (씩스바이 포) 트랙터
- 화물의 무게에 따라, 지형에 따라 가장 안정된 주행컨티션을 찾아주는 전자제어 시스템
- 차량의 프레임 높이를 자유자재로 MAN ECAS 시스템
- 단거리 중량물 운송에 꼭 맞는 400리터 부식방지용 알루미늄 연료탱크
- 도어포켓
- 무전기등 추가장착이 가능한 공간 확보
- 캡 실내 상단 사물함
- 컵홀더, 보관함, 재떨이
- 덮개식 단열 박스
- 팁 매틱(Tip Matic)자동 변속기
- 반자동 변속기(컴포트시프트 시스템)
- EVB(전자제어식 배기밸브 브레이크)
- EBS(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
- 아늑한 침대석
- 실내를 완벽히 커버하는 커튼
- 침대석에서 조절이 가능한 스위치
- 리모콘 조작의 CD & 오디오 시스템
- 롤러 선 블라인더
- 루프해치
- 트레일러 연결 확인이 용이한 캡후면 대형 이중창
- 든든함, 안전함, 편리함 3박자를 고루 갖춘 캡 외관
- 첨단과 편안함이 어루어진 캡 인테리어
- 410마력 D2866LF28엔진
- 국내 최초 EGR(외장식, 제어형 배기 가스 재순환장치)
적용
- 흡기, 배기 시스템
- 히터가 장착된 수분 분리식 엔진 연료 필터
- 넓은 지지면을 갖춘 4점의 엔진 마운트
TG-A 24.5톤 덤프트럭
- 적재물에 따라 험로 지형 지물에 따라 전자제어시스템이 최고 편한 주행컨디션을 찾아줍니다.
- 전륜 파라볼릭 스프링과 후륜 트래피조이들 스프링 적용으로 불규칙 노면이 많은 공사현장에서의
차체진동을 흡수하여 균형있는 하중 분배를 실현
- 부식방지용 알루미늄 연료탱크와 차체보호 프로텍터가 차량 좌 · 우 곳곳에 적용
- 덤핑을 위한 매우 간편하고 손쉬운 레버작동
- 적재함 뒷문 록-크 장치가 열리면서 막힘 없이 깨끗하게 적재물을 쏟아 붓습니다.
- 최상의 덤핑메카니즈을 위해 네덜란드 히바(HYVA)社에서 설계하고 제작하여 고강도, 내마모성이 우수한
강판을 사용한 적재함을 탄생 시켰습니다.
- 도어포켓
- 무전기등 추가장착이 가능한 공간 확보
- 캡 실내 상단 사물함
- 컵홀더, 보관함, 재떨이
- 덮개식 단열 박스
- 팁 매틱(Tip Matic)자동 변속기
- 반자동 변속기(컴포트시프트 시스템)
- EVB(전자제어식 배기밸브 브레이크)
- EBS(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
- 시야성이 뛰어난 넓은 실내
- 운전석과 동반석 측면이 보강된 롤러 선 블라인더
- 리모콘 조작의 CD & 오디오 시스템
- 실내등과 독서등
- 신선한 공기유입의 루프해치
- 적재물의 확인이 용이한 캡 후면 대형 이중 창
- 410마력 D2866LF28엔진
- 국내 최초 EGR(외장식, 제어형 배기 가스 재순환장치)
적용
- 흡기, 배기 시스템
- 히터가 장착된 수분 분리식 엔진 연료 필터
- 넓은 지지면을 갖춘 4점의 엔진 마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