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션라인을 위주로 선보였던 남성복 디자이너 김서룡 선생님이
4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K line은 좀더 캐쥬얼한 디자인과 실험적인 디자인을
위주로 가져가면서 limited line을 포함하는 K line은 한정생산 제품도 만나볼수있다.
한가지의 디자인으로 나만 소유한다는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들을 선보인다.
K의 뜻은 KUSTOM by kimseoryong
KUSTOM이란 ?
기성복과 디자이너 제품의 중간 정도에 해당한다.
이미 시장에 진출한 기성복을 디자이너가 재가공하거나,
디자이너가 개발한 의상을 기성복처럼 양산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의복 형태와 구별된다.
기성복임에도 불구하고 맞춤 서비스를 한다든가,
오직 하나의 옷만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디자이너의
제품을 상품화해 똑같은 의상을 여러 벌 만들어 내는 것
등이 모두 커스텀에 속한다. 디자이너의 제품은 너무 비싼
것이 흠이고, 기성복은 값은 싸지만 제품의 질이 낮은
것이 흠인데, 커스텀은 이 둘의 단점을 보완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의복 형태로 주목받고 있다.
디자이너가 나만을 위해 만들어준 옷이 바로 "K" 라인의 핵심적인
디자인 포인트이며 대량생산이 아닌 소량생산으로 좀더 많은 디자인
들을 좀더 대중적으로 선보여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