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사용하고 계신 차량의 네비에서 [충전소 검색]을 했을때 급속/완속 충전기가 분류되어 검색 되고 있나요?
제가 타고 있는 SM3ZE의 네비는 [스마트커넥트]모델인데요 [충전소 검색]을 했을때
주변 충전소가 검색은 되지만[급속/완속]이 구분이 되지 않아서, 검색된 충전소를 하나씩 클릭 해 들어가서 확인 해야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SK네비]쪽에 문의를 했습니다.
내용은....
문의 - SM3ZE 전기차를 타고 있는데 충전소 검색하면 [급속/완속]이 구분되지 않아 불편하고 쓸모 없는 기능이 되어버렸다
답변 - 삼성차 쪽에서 전기차를 급속으로 충전하면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때문에 급속/완속 구분을 못하게 해 놓았다
(근데 이 말이 맞다면 네비가 안내를 하고, 안하고를 떠나서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절대로 안되는 상황으로 치닫게 됩니다,)
문의 - 이미 [급속/완속]이 안내가(섞여 있지만)되고 있는 상황이니 [급속/완속]을 구분만 해서 화면에 보이게 하는건 쉬운 일 아니냐?
답변 - 삼성차 쪽에서 허용하지 않으면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이다, SK네비는 지도나, 교통정보 등의 업데이트만 자체적으로 할 수 잇다
(SK네비쪽에는 권한이 전혀 없는 것으로....)
그래서 삼성차 엔젤센터 쪽으로 문의를 했습니다.
내용은...
문의 - SM3전기차를 급속충전기로 충전 했을때 차량 성능이 저하된다던데 맞는 말 인가요?
답변 - 네 맞습니다.
문의 - 그 말씀이 삼성자동차의 공식적인 입장인가요?
답변 - .....확인 해 보고 전화 드리겠습니다........ 확인결과 급속충전기로 충전해도 차량 성능 저하는 없습니다.
(네비가 [급속/완속]을 구분해서 안내 해도 별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은....
삼성자동차 엔젤센터(080-300-3000)로 전화해서(무료전화 입니다 ^^)
"충전소 검색을 하면 [급속/완속]이 구분되어 나왔으면 좋겠다"
라고 불편사항을 접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 접수 내용이 SK네비 쪽으로 전달되어 차후에 업데이트에 반영이 됩니다.
윗쪽에도 내용이 있지만 SK네비쪽에는 권한이 없습니다 ^^
저는 이미 두번째 접수를 해 놓은 상태 인데요, 이게 혼자 여러번 전화해서 요청하는 것 보다는 여럿이서 한번씩, 또는 여럿이서 여러번 요청하는게 훨씬 빠르게 반영 될 것 같아서 회원님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
혹시 SM3ZE 차량 말고, 다른 기종의 전기차에도 불편 사항이 있으시다면 자유게시판이나 카페건의함을 통해 알려주시면
힘을 모아 해결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