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를 악마사냥꾼이라 부르는 그들에게는 국적이 없다. 고로 그 어떤 왕도 섬기지 않는다. 그들은 어린 시절, 공포에 삶을 잃어버린 자들의 잔재이자 메아리다. 그들의 집이 불태워지고 가족이 악마에게 학살당했을 때, 뼈아픈 상처를 안은 대부분의 난민들은 남은 삶을 포기했지만, 소수였던 그들은 가족의 시체를 묻고 함께 복수를 다짐했다.
비록 그 수는 적지만, 악마사냥꾼은 매복한 채 습격할 악마를 기다린다. 그리고 단 하나의 생명이라도 구한다면 그들의 세상이 나아지길 거라 믿는다. 그들 대부분은 하루의 사냥을 끝내고 눈을 감을 때마다 악몽에 시달린다. 그리고 악몽 속에서 그들을 하나로 뭉치게 한 공포, 사이사이 핏덩이가 낀 발톱들, 그리고 자신의 피 위로 쓰러져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본다.
깨어난 악마사냥꾼이 현실에서 보는 광경도 이런 악몽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이제는 복수할 힘을 갖게 되었다. 그들은 감히 승리를 꿈꾸지 않는다. 평화는 상상조차 못한다. 하지만 그들은 사냥한다. 그것만이 유일한 길이기에...
악마사냥꾼은 원거리 무기로 목표를 처단하는 냉혹한 심판자입니다. 그들은 멀리서 몸을 낮게 도사리고 위협에서 멀어진 채, 활과 치명적인 덫, 그리고 투척무기로 그들의 세상에 출몰하는 악의 생물에게 신속한 죽음을 선사합니다.
악마사냥꾼은 전작 디아블로2의 아마존을 계승한 원거리 직업으로 활과 석궁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캐릭터다. 특히 민첩한 움직임으로 상대를 유린하며, 강력한 스킬을 빠르게 연타하는 능력이 일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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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
공격 속도 |
방어력 |
개요 |
한손무기 + 화살통 |
中 |
中 |
下 |
가장 무난하나, 많이 사용되는 조합은 아니다. |
양손무기 + 화살통 |
上 |
下 |
下 |
가장 보편적인 악마사냥꾼의 무기 조합으로 강력한 스킬 사용과 이동을 반복하며 사냥한다. 생존력과 공격력 모두 뛰어난 편이다. |
한손무기 + 한손무기 |
下 |
上 |
下 |
자주 사용되진 않지만, 분노 회복과 스킬 사용이 빨라 스턴, 느려짐 등의 군중제어 스킬을 이용한 보스 몬스터 사냥에 특화되어 있다. |
▲ 양손 무기(쇠뇌)와 화살통을 장착한 악마사냥꾼
▲ 한손무기(손쇠뇌)를 쌍수로 착용한 악마사냥꾼
착용 가능 아이템 |
한손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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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검 |
도끼 |
철퇴 |
창 |
단도 |
원거리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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쇠뇌(양손) |
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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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사냥꾼 전용 아이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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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쇠뇌(한손) |
화살통 |
망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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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아이템 옵션 |
민첩 |
1포인트당 악마사냥꾼의의 공격력 1% 증가, 회피율 0.1% 증가 |
생명력 흡수 |
입힌 피해량의 X%만큼 자신을 치유함 |
공격 속도 증가 |
X%만큼 공격 속도 상승, 공격속도에 따라 분노획득도 빨라짐 |
이동 속도 증가 |
격X%만큼 이동속도 증가 |
피해량 증가 |
모든 공격력이 X만큼 증가 (스킬의 피해량도 상승) |
악마사냥꾼은 방어력과 생명력이 낮아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공격 당하기 전에 죽이는 것이 최선이다. 따라서 가장 신경써야 하는 옵션은 민첩이다. 민첩은 1포인트당 공격력 1%, 회피율 0.1%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템을 통해 획득하는 옵션으로는 공격속도 증가, 이동속도 증가, 피해량 증가를 높이는 것이 좋다. 위 옵션들은 모두 악마사냥꾼의 사냥 효율과 생존력을 높이는 옵션으로 공격속도증가와 피해량 증가는 사냥효율과 스킬자원의 생성을, 이동속도는 생존력을 높이는데 탁월하다.
▲ 야만용사의 공격 자원 분노, 주황색 빛 구체로 표현된다.
악마사냥꾼은 자기자신과 끊임없이 싸웁니다. 그들은 과거의 삶으로 돌아갈 희망의 끈을 놓아버린 채, 냉정하게 악마를 추적하고 처단합니다. 악마사냥꾼은 종종 폭력에 도취되어 악마적 폭력을 달성하고픈 충동에 휩싸이기에, 다른 악마사냥꾼을 양성하는 이들은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행동하는 법을 가르칩니다.
악마사냥꾼의 공격자원은 증오(빨강)와 절제(파랑)로 나뉘어져 있다. 공격 스킬에 소모되는 자원인 증오는 125가 최대이며, 시간에 따라 지속적으로 차오른다. 또한 증오는 시간에 따라 차오르는 것 외에도 증오 생성 스킬을 사용해 빠르게 채울 수 있다. 대표적인 증오 생성 기술로는 굶주린 화살(Hungering arrow 가칭)와 볼라샷(Bola shot)이 있다.
절제는 기본 30의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시간에 따라 느리게 차오른다. 주로 방어 및 회피스킬에 사용되며, 아이템 옵션을 통해 최대 수치를 높일 수 있다. 절제를 이용한 스킬로는 덫을 설치하여 상대의 이동속도를 느리게하는 쇠못 덫(Caltrops), 순식간에 전방으로 구르는 도약(Vault) 등이 있다.
▲ 야만용사의 스킬 구성
야악마사냥꾼의 스킬은 주 기술과 보조 기술, 방어, 사냥, 설치, 궁술 총 6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주 기술은 대부분 증오를 생성하는 스킬로 강한 파괴력은 없지만 빠른 공격 속도를 이용해 증오 충전과 몬스터 처치에 이용된다. 보조 기술은 증오를 소모하는 기술로 광역 공격 또는 상태이상 스킬이 주를 이룬다. 방어 기술은 덫을 설치하거나 은신하는 등의 기술이 주를 이루며 위기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거나 상황을 벗어나는 역할을 담당한다.
사냥 기술은 몬스터 처치 효율을 올려주는 보조 역할을 담당하며, 절제를 회복하거나, 까마귀를 소환하여 전투를 돕는 등의 스킬들이 배치되어 있다. 설치 기술에는 보조 공격 스킬들이 주로 배치되어 있다. 공격과 회피를 동시에 하는 도피사격(Evasive Fire)나 360도 광역 범위 공격을 하는 칼날 부채(Fan of knives) 등 대표적인 설치 기술이다. 궁술 기술은 강력한 마무리 공격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다. 선택된 범위 지역을 화살로 폭격하는 복수의 비(Rain of Vengeance)나 화살에 폭약을 설치해 광역 대미지를 주는 무리 화살(Cluster Arrow) 등을 보면 그 공격력을 짐작할 수 있다.
디아블로3 베타에선 레벨 13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총 4개의 스킬 슬롯과 1개의 지속효과 슬롯을 획득할 수 있다.
※ 본 추천 스킬은 디아블로3 베타 패치16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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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주린 화살(Hungering Arrow) |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관통하여 추가 공격을 한다. |
증오를 생성하는 기술로 악마사냥꾼의 기본 스킬이자 가장 활용도 높은 스킬이다. 6레벨에 습득하는 `꿰뚫는 화살 룬`을 장착하면 관통 확률이 50%로 상승되어 일반 몬스터 처치부터 보스전까지 두루 활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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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검(Impale) |
전타겟에게 무기 공격력의 250%의 대미지를 입힘 |
관통은 일반적인 대미지 스킬이지만 7레벨에 획득하는 `충격 룬`을 장착하면 65% 확률로 대상을 스턴 시킨다. 충격룬을 통한 스턴은 해골왕에게도 통하기 때문에 보스전 이나 엘리트 몬스터 등을 처치하는데 탁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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쇠못덫(Caltrops) |
덫을 설치하여 12야드 내의 모든 적의 이동속도를 60% 하향시킨다. |
쇠못덫은 이동 경로에 설치하여 몬스터의 접근을 차단하는 악마사냥꾼의 필수 생존기 중 하나다. 12레벨에 습득하는 갈고리 돌기(Hooked Spines) 룬을 장착하면 이동속도를 80%까지 하향시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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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막탄(Smoke Screen) |
2초간 자신의 형태를 숨긴다. |
연막탄은 몬스터들에게 위협 받는 상황에서 자신의 형태를 숨겨 탈출하는 기술로 패시브 스킬인 전술적 이점(Tactical Advantage)을 장착하면 2초간 이동속도가 60% 증가해 다용도로 사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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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제비(Vault) |
전방 35야드를 덤블링하여 빠르게 이동한다 |
공중제비는 몬스터를 무시하고 전방 35야드를 빠르게 이동하는 기술로 몬스터들에게 위협 받는 상황에서 탈출하는 기술로 사용된다. 연막탄과 마찬가지로 패시브 스킬인 전술적 이점(Tactical Advantage)를 장착하면 2초간 이동속도가 60%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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