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공지가 늦은 점 죄송합니다.
변명을 좀 하자면.. 바쁘고 정신없고 슬럼프고..뭐 그렇네요.
(무엇보다 지금 다 써놓은 글..날려버려서 충격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ㄱ-;;
다음 캐X퀴; 두고보자..-_-;)
아래 회의기록은, 모임당시의 서기였던 2기 보연군이 작성해준 것을 토대로
*로 제가 덧붙여씁니다.
일시. 2007. 08. 12 (일) (13:00 ~ 16:00)
결정사항
1) 기념지 제작 참여 인원파악
- 8月 말까지 기수별 참여인원 파악, 확정.
기수별 대표가 각 기수별로 작품을 모집하는 1차 기간과
편집시까지 준비가 완료되는 2차기간은 참여인원 확정 후 결정.
11月 내 편집본 완성.
* 졸업생과 재학생의 바쁜시기(시험기간, 방학)가 다르기 때문에
각 기수별로 마감라인을 달리 잡아야한다는 의견때문입니다.
기수별 대표는 참여인원을 확실히 조사해서 11월에는
모든 원고를 다 모으고 편집을 마치고 12월에는 결과물을 각자 손에 쥐어볼 수 있도록.
2) 기념지 제작 추진을 위한 기수별 대표선정 -
*10주년 모임에 참여한 기들 대로 얼추 대표가 정해졌을 겁니다.
각 기 별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3) 기념지 제작 팀에 대한 구성
- 현재 재학중인 현역 머드러기가 주가 되어 진행시키되,
결정하기 어려운 상황이나 다수의 의견이 필요한 경우
선배님들의 조언이나 카페를 통한 투표방식 등을 이용하여 구성.
진행과정 등은 카페를 통해 공지.
* 역대의 머드러기들입니다만(?)
현재의 머드러기라는 의미부여, 경험치 부여등의 의미로 현기가 하도록 했습니다.
허나 경험부족등이 있을 수 있고 모두의 기념지인 이상
모두의 의견이 최대한 수렴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차원에서
모두의 의견을 수용하도록 합니다.
4) 기념지의 전체적인 구성 (페이지할당, 분위기, 구성 등)
- 페이지 할당은 각 기수별 인원 비율에 따라 기수별로
최소페이지와 최대페이지를 정하여 구성.
표지는 재학생 대표와 졸업생 대표 2명으로 구성하여 제작.
표지를 그리고자 희망하는 각 기수별로 대표를 선정하여 카페에 공모.
8월 말까지 표지를 맡을 대표자 선정.
* 재학생의 경우야 모르겠지만 졸업생의 경우
손을 놓은 사람들 많을 겁니다.
최대한 갖은 방법으로 참여하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인원에 따른
각자 기의 최소페이지(책임량), 최대페이지(희망량)을 정해
빠르게 예산을 짤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최소페이지는 불시의 경우 참여인원이 각 기별의 맡은 바를
꼭 메꿔줄 수 있도록 책임을 부여합니다.
또, 표지에 관해서는 현재의 상태로 제가 놓친 면이 있다 싶어
아래 따로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가격선정, 총 제작 비용 및 회비 부담
- 참여인원 확정 후 정확한 비용 및 회비 산정.
우선 잠정적으로 100페이지의 기념지를 100부 정도 인쇄했을 경우
드는 60 - 80 만원의 비용은 현재 재학생을 제외한 졸업생 30여명을 기준으로
1인당 최대 3만원 정도 예상.
* 가격은 예를 든 수치에 따른 임의 예산 책정입니다.
6) 완성본 배포에 대한 사항
- 완성본 배송지를 학교로 하여 재학생들을 주축으로 배포.
7) 추가 아이디어 및 기타사항 등
- 기수별 멤버 소개 페이지 구성. 연락망 페이지 구성.
추가 1. 인쇄소는 제가 코믹월드 활동 아마추어들의 회지를 주로 작업하는
인쇄소로 알아봄.
추가 2. 표지 컬러, 마스터 옵셋 인쇄.
추가 3. 표지 앞, 뒤 / 속지 / 전기, 후기 / 프로필은 각 기수당 할당페이지안에서 정도의 구성예상.
의견받음.
추가 4. 배포는 머드러기에 한해.
참여의사는 자유지만 회지제작비용 참여는 필수.
§ 머드러기 역사 규칙에 의해.
회의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은 모든 의사, 발언권을 참여자에게 양도했다라고 인정.
본 주제와 의의 자체를 부정 &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으며,
본 주제나 의의 외, 내용 사항 상 추가 의견, 타당하되 부정 외 도움과 양식이 될 만한
이견만 수렴합니다. §
표지에 관해..
회의 당시. 모두의 다수결에 의해 가장 합당한 방법이라 생각되어
모두에게 포트폴리오를 제시. 투표를 통해 선출하는 방식을 하도록 했습니다만..
제가 말씀드렸던 포트폴리오라 함은 그동안 작업했던,
실력 어필 정도의 포폴을 말씀드렸던건데 모두 '임의표지작업'으로 생각하고 계셨네요.
또, 그 때문인지 8월 말임에도 참여도가 저조하고요.
게다가, 선배들과 함께 그림이 올라가져 있다면
후배들은 눈치를 볼 것이 뻔한데, 제 생각이 짧았다는 후회가 들어 거듭 이 건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이때쯤 오니. 본인의 생각으론
다시 회의때의 원점으로 돌아가, 모두의 그림을 수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던가,
아님 아무것도 그림이 실리지 않는 깔끔하게 하는 방법이라던가..
가 아니면,
겉표지는 그때 두테이블에선가 나왔던 의견대로
1기와 10기로 표지를 하고, 속앞표지, 속뒷표지로 나눠 중간기가 나눠서 맡고
하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시기가 시기이니 만큼 신중하고 빠른 진행이 필요로되네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 P.s
본 게시물을 아까 열라 작성하고 확인을 눌렀는데..
글이 날라갔네요.
정리해서 올리자 정리해서 올리자 하니 차일피일 미루게 되어
일하는 중에 써서 정신없이 올렸는데..; 여튼 지금이라고 크게 다른 상황은 아니다보니
글이 더 두서없을 수도 있고 부족할 겁니다.
의문사항이나 덧붙일게 있다면 댓글이나 싸이미니홈피에 글 남겨주세요.
솔직한 말로, 문자연락..이제는 못 받습니다. (저 사회인이구요. 폰도 구려서 문자비 다 나갑니다;)
방문자도 글 남길 수 있게 열어놓았습니다. 네톤이 실시간으로 알려줘
그 어떤 것보다 빠르고 친절하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http://www.cyworld.com/biyoeng00 / 게시판 -> ★물어보시구랴★ 입니다.
(싶트 누르면서 클릭하셔야 새창으로 뜹니다)
회지건 이외에 직업이라던가, 포토샵작업.. 등 어떤 질문도 환영입니다.
* 필요하시다 하시면 포샵툴에관한 사용법 올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툴다루기가 있으시다면 아는 한도 내에 최대한 올려드릴테니 말씀하세요.
첫댓글 바쁜와중에 정리하느라 수고 많았어 ;ㅁ; 벌써 8월30일인데 8월말까지 페이지파악은 다 틀려먹은걸까..
음 수고했어 ^^ 일단 회의 참석한 사람들 빼고 미참석자들에 한해서 연락이 어느정도 갔는지는 모르겠다. 각 기수별 연락 책임자 정한 후 최종책임자는 누가 맡기로 한거야?
표지에 대한 내의견은 깔끔한 상태에서 표지 제목만 넣던지 아님 대표 2기수 뽑아서 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해. 아마추어들의 기념지이긴 하지만 어느정도 퀄리티는 나왔으면 하는게 내 생각이거든-
8월도 이제 내일 하루밖에 남지 않았는데 최대한 빠르게 일을 진행시켰으면 좋겠다.
수고하셨어요, 선배님ㅜ 아아, 제동걸겠습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