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내의 튼튼한 학습 프로그램과 더불어 교실 바깥에서의 영어 노출을 강조하는 제가 항상 추천하는 만화 시리즈입니다.
아기를 기르는 평범한 미국인 부부의 일상을 재미있으면서도, 공감가도록 그린 이 만화는 어디가나 사람사는 곳은 똑같다는 공감과 안도감(?)을 주면서 거부감없이 미국의 생활이나 문화를 엿볼 수 있게 해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영어권의 사람들과 생활에 대해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은 영어에 대한 거부감과 공포를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또한 영어에 있어서도 늘상 공감하는 상황에서의 유용한 표현들이 페이지마다 가득합니다. 무엇보다도 억지로 만들어내지 않은 생생한 스토리와 상황을 함께 제시받기 때문에 실제 상황에서의 응용력도 매우 높습니다. 단순히 표현과 해석만을 제시한 단어장류의 책들보다 수백배 유용하고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권당 5천 5백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도 학생들에게는 매력적인 장점입니다. 예전 구판 가격은 2,500원으로 찍혀 있는 것도 있습니다. 신판을 내면서 가격이 많이 올랐죠.
꼭 7권을 세트로 구매하거나 다 읽어야만 하는 것도 아닙니다. 신문에서 연재되었던 만화였던만큼 단편적인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어서 중간부터 읽거나 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처음부터 7권까지 어느 하나 내용이 재미없거나 부족한 점이 없고, 전체적으로 흘러가는 스토리를 이해하는 것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7권 전체를 보는 것이 절대 손해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사실 만화 자체가 너무 재미있어서 1권을 읽는 순간, 그 다음 2권, 3권이 줄줄줄 손에 안 잡히고는 못 배길 정도이죠. 제 개인만의 취향은 아닌 것 같아요. 지금까지 한국에서 7년간 이 책을 꾸준히 권해왔는데, 본 사람들의 의견들이 제 의도와 다르지 않았거든요.
영어공부가 생각보다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한글 해석이 다 달려 있으니 너무 진지하게 공부하시는데에는 기대미달일 수도 있습니다. 이 책은 그보다는 레벨을 불문하고 그냥 편하게 한글로 내용을 즐기시다가 아, 이런 경우에 이렇게 표현하는 구나.. 하고 영어를 확인하는 정도만 되어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재미있고 단편적이라 한번 보고 말 것이 아닌 두고 두고 보면서 그렇게 반복적으로 한두 표현씩 건지는 방법으로 부담없이 공부하시는 편을 권하고 싶습니다. 저는 이 책을 주교재로 권하는 것이 아니라, 교실 밖에서도 편하게 영어를 생각하고 접하는 자연스런 환경의 일부로 권장하는 것이니까요.
즐거운 읽을 거리와 함께 영어 공부에도 도움될 뭔가를 찾으신다면, BABY BLUES를 한번 읽어보세요. 후회는 없으실 것 같네요.
첫댓글역쉬, 쥴샘은 뭘 아셔도 제대로 아시는 분이에효~!!! 이거 몇년전에 사다가 책꽂이에 꼽아놓고는 쳐다도 안봣는데(영어공부 다시 하게 만들어주신 덕에) 다시 봐야 겠군효~! 참, 앤랜더스(이분 돌아가셨죠?)와 관계된 책도 있남여? 이분 칼럼 정말 짱이었는데(에구구구, 저 칼럼 본지두 벌써 몇년이네, 나 왜 그랬을까....ㅠㅠ, 쥴샘을 만나게 된건 정말 행운이야 행운~!!!)
첫댓글 역쉬, 쥴샘은 뭘 아셔도 제대로 아시는 분이에효~!!! 이거 몇년전에 사다가 책꽂이에 꼽아놓고는 쳐다도 안봣는데(영어공부 다시 하게 만들어주신 덕에) 다시 봐야 겠군효~! 참, 앤랜더스(이분 돌아가셨죠?)와 관계된 책도 있남여? 이분 칼럼 정말 짱이었는데(에구구구, 저 칼럼 본지두 벌써 몇년이네, 나 왜 그랬을까....ㅠㅠ, 쥴샘을 만나게 된건 정말 행운이야 행운~!!!)
아하.. 그렇군요. 좋은 가이드 늘 감사합니다.. 당장 질러야 겠어요.. ^^
선생님.. 이거 절판이래요.. ㅜㅠ 이제 서점에서 파는 Baby Blues 는.. 이것과 다른.. Baby Blues Scrapbook 시리즈인데.. 가격이 13000원 정도 되더라구요..
역시 발 빠른 송이님... ㅋㅋ
얼마전까지만도 온라인 서점에 재고가 일부 있었는데, 드디어 씨가 말랐군요... 안타깝네요. 제가 여분으로 사 놓은 것들도 다 떨어진 것 같아요.
아쉽당.... 선생님 만화책 말고 그럼 애니메이션 하나 추천부탁해도될까요? ^^
쥴샘이 추천해주시는건 다 봐야지 ㅋ~~ 좋은 추천 감사드려요~
이거 헌책방에서 7권 구했네요 ;; On the Line!!! 마지막권 부터 보게 되겠군요^^;; ㅎㅎ 추천감사드립니다~
저도 다시 꺼내봐야 할듯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