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사와라 제도를 이루는 열도
오가사와라 제도는 이오지마를 포함하여 다음 4개의 열도로 이루어져 있다.
-
무코지마 열도 ( 聟島列島 ) - 예전에는 "패리 열도"였음
-
지치지마 열도( 父島列島 ) - 예전에는 "비치(Beech) 열도"였음
-
지치지마 ( 父島, 뜻:아버지 섬)
-
아니지마 ( 兄島, 뜻:형 섬)
-
오토토지마 ( 弟島, 뜻:남동생 섬)
-
하하지마 열도( 母島列島 ) - 예전에는 "베일리 열도"였음
-
하하지마 ( 母島, 뜻:어머니 섬)
-
아네지마 ( 姉島, 뜻:누나 섬)
-
이모토지마 ( 妹島, 뜻:여동생 섬)
-
가잔 열도( 火山列島 화산 열도)
-
기타이오지마( 北硫黄島, 뜻:북유황도)
-
이오지마( 硫黄島, 뜻:유황 섬)
-
미나미이오지마 ( 南硫黄島, 뜻:남유황도)
-
고립된 섬(하하지마 열도의 서쪽, 화산 열도의 북쪽)
-
고립된 외딴 섬들(지리학적으로는 오가사와라 제도에 속하지 않지만 행정구역 상으로는 속하는 섬들)
■ 운송수단
오가사와라 제도의 운송수단은 일본 본토에서 지치지마 사이를 왕복하며, 오가사와라 제도에 있는 자위대를 위한 운송수단인 오가사와라마루 정기선뿐이다. 오가사와라마루 정기선은 도쿄 만의 다케시바 항에서 출발하여 날씨가 좋을 때는 약 25시간 반 후에 지치지마에 도착하며, 한 달에 네 번이나 다섯 번 왕복한다. 오가사와라 마루 정기선은 배수량 6700톤, 길이 131m에 1031명을 태울 수 있는 배이다.
2006년에 오가사와라 제도 최초의 호화 여객선이며 배수량 14,500톤, 최고속도 시속 70km의 오가사와라 호화 여객선이 740명의 승객을 태우고 약 17시간동안 오가사와라 제도를 여행할 예정이었으나, 오가사와라 해군 수송선의 연간 운영비가 10억 엔이라 재정이 부족해 2005년 8월에 호화 여객선이 취소되었다.
지치지마를 경유하여 하하지마로 가는 하하지마마루가 있다.
일본 본토로부터 오가사와라 제도로 오는 것은 아주 어렵기 때문에, 이오 섬의 일본 해상자위대에서 근무하는 사람이 심한 병에 걸렸거나 생명이 위급할 때 등의 긴급상황 시에는 헬리콥터가 섬으로 보내진다. 이 때는 이와쿠니의 일본 해상자위대에서 신메이와 US-1 수상기를 보내거나, 일본 항공자위대에서 항공기를 보내 해당 근무자를 일본 본토로 수송한다(신메이와 US-1 수상기는 도쿄 도의 도지사 등의 귀빈을 오가사와라 제도로 수송할 때도 사용된다). 그러나 긴급상황 시에 위의 운송수단들은 일본 본토에서 오가사와라 제도로 오는데 많은 시간이 걸려 제 시간에 도착하지 못한다.
오가사와라 촌에서는 지치지마에서 "실버 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노인 승객들을 위해 버스를 운영하고 있고, 오가사와라 제도에서의 개인 차량 소유는 돈이 많이 들고 힘들기 때문에 택시, 자동차 대여 회사, 스쿠터·자전거 대여소 등의 시설도 있다.
■ 교통
JR 야마노테 선으로 도쿄 역에서 하마마쓰쵸까지 약 9분. 하마마쓰쵸에서 도쿄시바 항까지 도보 약 10분. 오가사와라 해운으로 도쿄시바 항에서 지치 섬 후타미 항까지 약 25시간 30분.
小笠原諸島오가사와라.... 수중촬영의 대물.....강담돔 イシガキダイ 「クチジロ」口白 10kg이상.M급의 환상적인 대물의......夢이...있는 곳.................
첫댓글 강담돔이 우글우글하는곳 오가사오라. 대신에 이곳에서 잡은 강담돔은 크기를 제외하고 단 1마리만 가지고 나올수 있다. 이곳 오가사와라에는 강담돔 연구소가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