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어드벤스(이하 FFTA) 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이하 FFT... 귀차니즘)는 다들 많이 해보셨을텐데.
FFTA는 뭔가 다르다는 생각에 손대길 꺼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길래
일단 FFT와 다른점 정도만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도 아직 하는중이거든요 (...푸훗)
FFTA를 좀 하셨다 하는분들은 백스페이스나.
익스플로러창 왼쪽위의 뒤로 버튼을 눌러주셔도 됩니다.
머가 당연하니 허접하니. 이런 리플을 다실꺼라면 ^^
말그대로 FFTA를 해보려니. 뭔가 복잡해서 접하기 힘들다!!! 하시는분들을 위한겁니다.
=져지먼트 시스템
일단 이걸 알려면 로우를 알아야 하죠.
로우. 말그대로 법입니다. 지역마다 독특한 법을 가지고 있는데.
뭐 예를 들면 아이템 금지 라던가 냉 속성 금지라던가 하는게 있죠.
전투시 보면 이상한 갑옷입은 기사가 구경하는데 그녀석이 져지마스터라고 해서.
로우를 어겼을 시에 처벌을 하는 놈입니다.
처벌로써는 옐로카드나 레드카드를 받는데 뭐 돈을 빼앗긴다거나 지금까지 모아온
어빌리티 포인트를 다날려 버린다거나 (...아하하) 뭐 감옥도 갑니다.
감옥가면 보석석방을 해야죠 ㅋㅋ(돈내라 이말입니다. 아하하)
이런 처벌 시스템 자체를 져지먼트 시스템이라고 부릅니다.
그 시스템때문에 생긴것이 로우 인거죠. 결국.
=카드
로우를 조정할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크게 로우카드랑 안티로우카드가 있습니다.
로우카드는 로우를 만드는 것
안티로우카드는 로우를 없애는것 정도가 되겠죠 ㅋ
=리젼 크리에이터 시스템
처음 시작하면... 월드맵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ㅡㅡ;;
우리가 퀘스트를 깨고 나면 심벌을 얻는데. 그 심벌을 놓는 곳에 그 심벌에 해당하는
지형이 생깁니다. (무슨말을 하는거야..?) 쉽게 말하면심벌을 얻어서 자기 임의대로 배치해서 자신이 지도를 만드는거죠. 그렇다고 마음대로 만들면... 아이템 얻는데 고생하거나 못얻거나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배치를 생각해서 흠흠..
=어빌리티
FFT와 여기서도 조금 달라지는데. FF9 해보셨다면 대충 이해 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FF9랑 똑같습니다.(...) 아이템 끼고 아이템에 달린 어빌리티를 습득 하는거죠.
뭐 대략 그렇습니다... -_-;;;
뭐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뭐 시스템이 복잡고 뭐가 특이하고 어렵고 헤깔리고
에라이 안할란다. 라고 하지마시고.
FFT와는 이런점들이 다르니. 한번 해보심이...? 그리고
본공략은... ... ... (...응?)
아하하. 저도 아직 다 못깨봤으므로...;;; (...퀘스트 300개를 어떻게 다 깨란 말야. 궁시렁)
그럼 이만.
첫댓글 그 옐로카드가 무섭다죠 -_-;
레드카드가 젤 무섭죠 강제 송환-_-;
근대 로우 카드 어떻게 사용하나요?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