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검국어-5.hwp
1[1].시의표현_단원_적중문제[194제].hwp
❖ 출제 예상 작품 - ʻ시ʼ(시조/민요 포함)
작품 | 주제 |
1. 청포도(이육사) ⤛ 4-2 6-2 | 조국 광복에의 소망(所望) |
2. 엄마걱정 (기형도) ⤛5-1 | 장에 간 엄마를 걱정하고 기다리던 어린 시절의 외로움 |
3. 저녁에 (김광섭) | 따뜻한 인간관계에 대한 소망 |
4. 해 (박두진) ⤛ 6-1 | 민족의 웅대하고 기쁨에 찬 미래상 추구 ☛하늘-생의 기쁨과 자연합일, 밝고 희망찬 삶에 대한 간절한 소망 |
5. 돌담에 속삭이는 햇발 (김영랑) | 봄 하늘에 대한 동경 |
6. 우리가 눈발이라면(안도현) | 소외된 이웃을 사랑하는 삶의자세 |
7. 나룻배와 행인 (한용운) ⤛5-2 | 참된 사랑의 본질인 희생과 믿음 (인내와 희생을 통한 참된 사랑의실 천) |
8. 가시리 (고려가요) | 이별의 정한 (3.3.2조, 3음보, 민요적) |
9. 어져 내일이야 (황진이) | 이별의 정한 |
10. 오우가 (윤선도) ⤛6-2 | 다섯 벗의 덕을 찬양함. 물, 돌, 소나무, 대나무, 달을 벗에 비유하여 노래한 것. |
2017년 4월 시험대비 중졸/고졸 검정고시 개인과외
* 고득점 합격!! - 중졸98점이상/고졸 95점이상 목표( 기간 4-6개월)
**합격만 (1-3개월)
* 10월 수업시작하실분
**** 교재 핵심정리노트+ 문제집
- 서울전지역 /경기 일부지역
- 상담 010-8639-9754
《중학국어》
☛국어 과목은
듣기·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문학 영역으로 구분.
☞<2009 개정 교육과정>
1.듣기·말하기 영역 에서는 다양한 듣기·말하기 상황을 통해 사실적·추론적·비판적 듣기 능력과 정확하고 효과적인 표현과 전달 능력을 .
2.읽기 영역 에서는 글쓴이의 목적, 글의 형식과 특성, 독자의 관점 등에 유의하여 글을 읽는 학습 활동을 .
3.쓰기 영역 에서는 목적에 따라 적절한 매체를 선택하여 상황과 조건에 맞는 글쓰기 활동이 .
4.문법 영역 에서는 국어의 원리를 익히고, 음운의 체계나 문장 구조, 어문 규정 등을 체계적으로 이해하여 올바른 국어 생활 태도를 .
5.문학 영역 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심미적 상상력과 건전한 심성을 계발하고 바람직한 인생관과 세계관 형성에 도움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