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얼굴, 새로운 시작
사람을 사랑하는 집 “인애가” 새로운 이름의 병원
2005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인애가’ 이미지 담은 신규 HI 출범
2005년 1월1일 ‘사람을 사랑하는 집’을 뜻하는 ‘"인애가"로
병원명칭을 통일하고 병원 HI를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우리 재단은 92년 2월 ‘영생한의원’ 이라는 이름으로 개원한 이래
1995년 재단법인 설립 후 15주년을 맞이한 지금
전국 5개의 한방병원,6개의 양방의원 네트워크를 형성한 의료법인으로 거듭났다.
재단 산하 병원은 인애가서울(영생)한방병·의원, 인애가영주(장수)한방병·의원, 인애가송파(보생)한방병·의원,
인애가대전(경희)한방병·의원, 인애가강동(우신향)한방병·의원, 서울의원 등 11개 의료기관을 두고 있다.
또한 영주시립노인전문요양(이하 시립)병원을 2009년 3월 개원,성공적으로 위탁 경영해오고 있다.
2005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재단 및 산하 병원의 명칭 통합은
그동안 여러 차례 논의의 대상이 되어 왔으나 본격적으로 거론된 것은 2004년이었다.
그리고 신규 개발 HI의 핵심은 병원명과 심벌마크를 통해 기존 병원들과는 태생적으로
차별화 되는 재단 및 산하병원의 설립이념을 더욱 명확히 하는데 있었다.
재단은 지난 10년 동안 “우리지역의 가장 불우한 이웃을 돕는다”는
설립취지에 따라 막대한 사업비를 들여 의료사업, 사회복지지원사업, 연구개발지원사업 등을 수행하면서
우리 사회 복지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새로운 HI도입에 따라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우리 사회의 복지 선진화에 기여하고,
병원은 더욱 발전시켜 지역사회의 중심병원으로 성장하는 인애가한방병원으로
또 한번 도약하는 전기를 맞이하기를 기대해본다.
심벌마크는 “인애가(人愛家)” 즉 “사람을 사랑하는 집”을 형상화하였으며
“사람, 사랑, 집”의 의미가 담겨있다.
심벌마크에는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첫째로, 한자의 "사람 인"자의 형상으로 "사람 생명 존중",즉 사람 중심이란 뜻이다.
둘째,하트를 뒤집어 "사람 사랑"을 표현했다.
세째,집의 "지붕"을 연상케 하며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보금자리를 보듬어 주는 모양이다.
네째, 영문 'V' 자를 뒤집은 형상이며 꿈과 이상(Vision), 승리(Victory)의 "V" 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다섯째,하단의 그림자는 "집"의 기초와 내력의 단단함과 공간의 생동감을 나타내 주고 있다.
여섯째로, 상승하고,발전하는 "인애가"를 표현했다.
전체적으로 2005년 "인애가"로의 통합과, 새롭게 선보이는 심벌마크는
‘人愛家’ 속에 녹아있는 "사람, 사랑, 집"의 이미지를 통해 환자에 대한
사랑과 사회에 대한 봉사의 실천에 주된 의미가 있다.
색의 의미를 말하자면,주색인 파란색은 "신뢰받는 의료서비스"를 표현하고,
보조색인 청록색은 "미래를 향한 도전과 이상"을, 오랜지 색은 "사회 환원을 통한 사랑의 나눔"을 의미한다.
초록색과 오랜지색의 띠는 매듭과 매듭의 연결을 표현한 것으로 "사람과 사람의 협력과 조화"를 바탕으로 한
아름다운 인간관계를 뜻한다.
국문 로고 타입
시그너춰 국문
슬로건 조합 기본형
슬로건 조합 영문형
슬로건 조합 단독형
"인애가" 명칭 소개
따라서,"인애가" 란 명칭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봉사와 사회 환원"이라는 경영이념을 담고 있다.
산하 병원간의 유기적 네트웤을 통해 특화 차별화를 꾀하고 나아가 인애가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이루고자 한다.
‘사람과 사랑, 집’의 의미를 지닌 "인애가"란 명칭에다 기존 병원명 또는 도시지역명을 붙인다.
병원별 명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