슛인사이드는 말그대로 골밑슛 능력치를 말합니다 슛클로즈는 고밑에서 조금 더 떨어진 페인트존에서의 슛 능력치를 말하는것 같습니다ㅎ 그리고 센터가 점프력이 낮다고 리바운드를 잡기 힘들진 않습니다 다만 점프력이 높으면 더 잡기 쉬워지는거죠ㅎ 케빈러브도 점프력은 낮지만 리반운드 잘잡나요ㅋ 리바운드 리바운드 능력치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ㅎㅎ
1. 슛인사이드(골밑슛),슛클로즈(골대근처슛) 골대밑에서의 성공률은 높은데, 골대근처에선 성공율이 낮다는건 훅슛, 업앤언더 등의 스킬이 부족한 선수겠죠. 예를 들자면, 그렉오든보면 골밑에서는 덩크도 하고, 베이비훅도 합니다. 그런데 포스트업잡고 슛클로즈 거리에서의 훅슛이나 업앤언더는 상대수비수를 완전히 속이지 않은 상태에서는 거의 불발입니다. 이처럼 골대밑에서는 잘 넣는데, 슛클로즈거리에선 못넣는 선수가 이상할게 없는거죠. 오히려 이상하다면...슛클로즈는 못넣는데(55-60대)...미들은 끝내주는 선수(80대)간혹 있습니다. 슛인사이드, 슛클로즈 모두 높은 센터라면 리그에서 공격력 상위권의 센터일 겁니다.
2. 버티칼이 낮으면 높은 볼 경합시(3점슛이 튕길때 대부분 높게 튀죠.)쉽사리 못잡습니다. 추가로 점프력은 리바운드에만 미치는 것이 아니고, 블락, 높이에도 관여합니다. 빅맨의 경우 젊고 운동능력이 뛰어난 선수들은 높지만, 늙었고, 운동능력이 노쇠한 선수들은 낮을거예요. 낮을수록 잡기는 힘들지만, 2K 게임에선 키가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버티칼 100인 6.6선수로 7풋센터의 리바 뺏기 힘들다는거죠.
터프는 올려두고 보면 리바운드, 슛블락 등에 많이 연관 되는 듯합니다. 과감할 정도라고 해야 맞을 듯합니다. 터프가 높으면 높을수록 과감하게 리바운드, 혹은 블락에 과감하게 참여합니다. 블락이랑, 리바가 높더라도 터프가 낮으면 Ai에게 수비를 맡기거나, 리바운드를 맡길 시에 쉽게 참여를 잘 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라면 엄청나게 자주 참여합니다. 빅맨이 터프가 높다면 하이포스트에서 수비미스가 나오면 백업을 항시 가서 블락참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기본적인 수비능력치보다 중요시 여겨지더군요. Use GLASS는 저도 잘 모르겟네요.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