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 가디언 테일즈입니다.
결제 관련 문의를 접수하시기 이전에 많은 기사님들이 문의하시는 부분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결제 후 발생되는 문제가 있을 시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결제 취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결제 취소는 정해진 청약철회 기준에 따라 문의 접수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7일 이내에 구매한 상품의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청약철회 기준에 만족되는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 양식으로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1. 게임 회원번호 :
2. 요청 사항 : 결제 취소 / 상품 재지급
3. 구글 결제 계정 : (이메일 형식)
4. 결제 일시 :
5. 결제 상품명/금액 :
6. 주문번호 : (또는 주문번호가 포함된 구글 영수증 스크린샷 첨부)
* 단, 결제 취소의 경우 결제 후 7일 이내 문의 접수 및 지급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만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 게임 회원번호 확인 방법
- 게임 내 설정 - [계정 설정]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구글 결제 계정 조회 방법
- 구글 결제 계정은 플레이 스토어 접속 후 메뉴 ▷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구글 주문번호 확인 방법
- 구글 결제 메일로 발송된 결제 영수증 확인
- 구글 결제 센터 : https://payments.google.com/payments/u/2/home#oneTimePurchase
[애플 앱스토어]
1. 게임 회원번호 :
2. 요청 사항 : 결제 취소 / 상품 재지급
3. 결제 일시 :
4. 결제 상품명/금액 :
5. 주문번호가 확인되는 아이튠즈 결제 내역 스크린샷 첨부 (필수)
◆ 게임 회원번호 확인 방법
- 게임 내 설정 - [계정 설정]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결제 내역 확인 방법
1. PC 아이튠즈 접속 → 상단 계정 → 로그인 → 나의 계정 보기
2. 계정 정보 → 하단 구입 내역 '모두 보기'
3. 구입 내역 → 결제 날짜 설정
4. 결제 상품 우측 [더 보기] 및 [주문 ID] 클릭
5. 날짜, 주문 ID, 구입 항목이 확인되는 화면과 하단 결제 금액이
모두 보이도록 전체 화면 캡처 후 문의 첨부
◆ 모바일에서 아이튠즈 구매 내역 확인 방법
1.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 상단 본인 Apple ID > Apple ID 보기 터치
2. 구입 내역 > 구매한 상품명 "청구액 합계" 터치 후 확인되는 주문 내역 첨부
2. 결제는 진행되었지만 게임 내로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았어요.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결제는 이용 중인 마켓(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을 통해 결제가 진행됩니다.
간혹 개인 네트워크 환경이나 마켓과 게임 내의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결제는 진행되었지만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먼저 게임을 접속 종료 후 2~3번 재접속을 부탁드립니다.
재접속을 진행한 이후에도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는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1)의 문의 접수 양식에 따라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3. 의도하지 않게 결제가 2번 중복으로 진행되었어요.
결제 후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은 상황과 마찬가지로 간혹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의도하지 않은 결제에 대해서는 청약철회 조건이 만족되는 경우 결제 취소 등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번거로우시더라도 1)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4. 왜 결제 관련 문의는 번거롭게 문의 접수를 통해 처리가 가능한가요?
기사님의 결제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되기에 공식 카페와 같은 공개적인 공간에서
정보를 수집하거나 관련 내용을 안내해드리기 어렵습니다.
기사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1:1 문의를 통해서만
접수 및 답변이 진행되는 점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