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한파에 온몸이 움추려드는 밤입니다^^
이제 일을마치고 퇴근했네요^^
틈틈히 사진을 찍어 놓고 올린다는것이 항상 퇴근이늦어 힘드네요ㅎ
오늘은 저희가게에 먼저 사용하고 있었던 혼다scr110 과의 비교글을 올려볼까합니다
scr110
차량의 첫인상 : scr100부터 봐왔듯 110역시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상용보다는 비지니스맨들의 승용이나 간편한 레져용이미지가 많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타기종을 많이 접해본 저희로서는 이미지보다는
혼다의 내구성에 100% 맡기고 구입을 하였구요^^
연비 : 연비는 혼다소형기종의 자랑이라고들 말씀을 하시는데요
기존에 저희가 타고다니던 상용(포르테,비버)보다는 확연히 차이를 보였구요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처음 구입시 하루에 차량한대당 3000원~4000원 가량 차이가 났습니다
실연비는 35~45km 정도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제동력 : scr110은 앞뒤 연동식이며 프런트 디스크 리어 드럼식브레이크가 되어있습니다
벤리가 앞뒤 드럼식인것에 비교를하면 조금 다른방식이겠죠^^
확실히 디스크가 반응도좋고 제동이 잘되지만
드럼식 역시도 국산모델과 비교했을때 훨씬나은 성능인것 같습니다.
기능상의 장점 : scr110 의 장점은 역시 scr100부터 느끼는 모델이미지와 내구성이 가장 우선이 아닐까 생각이됩니다
지금 3만키로 주행하는동안 사고수리와 소모품이외에는 특별히 돈들어간게 없을정도니까요 ㅎㅎ
그리고 다음으로는 소모품의 사용기간도 장점인것같네요~
보통국산차들보다는 적어도 두배이상은 쓰더라구요 (라이닝,패드)
다음으로 벤리랑 비교를 해보자면 수납공간이 시트밑에 있다는것
발밑 공간이 조금 더 넓어 작은짐정도는 실을수 있는것이 벤리에 없는 장점인것 같습니다
기능상의 단점 : 기계적인면으로는 크게 단점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원래 상용모델로 나온것이 아니다보니 새차때 사이드스텐드가 없다는점과
뒤에 짐을 실을수있는 전용 다이가 너무 약하다는점
이 두가지가 가장 크지않나 생각되네요^^
원래사이드스텐드는 돈주고 달아야된다는생각을 안하지않습니까?ㅎㅎ
첨에 옵션이란말을듣고 살짝? 실망했었습니다 ㅎㅎ
뒤에 배달통 다이는 슬라이드식으로 scr110 전용임에도 불구하고
저희 알바의 발렌티노롯시사랑이 대단한거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충격이가면 잘 부러지더라구요ㅠㅠ
보완이 되었으면하지만 이건 혼다의 문제가 아니니까요ㅎㅎ
벤리
벤리의 첫인상 : 우선 아담하면서 너무 이뻣습니다
그리고 scr110에는 없던 널~찍한 배달통달수있는 공간을 보는순간 이거다!! 싶더라구요^^
첫인상은 과연 이렇게아담한녀석이 배달에 맞는 출력을 내줄 수 있을까?
라는생각부터 들었습니다.
연비: 연비차이는 벤리와 scr110 두기종의 차이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다만 차이라면 기름탱크의 크기가 두배정도 된다는점이구요^^
추운날씨에 기름넣으로 일부러 한두번 더나가는거 정~말 싫거든요ㅠ 다들 공감하시요?ㅎ
작지만 이런사소한 배려마져도 상용으로서 만족시키기위한 목적이 아니였을까 생각됩니다ㅎ
제동력 : scr110보다 제동력은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프런트디스크와 드럼의 차이가 미묘하게 있는게 느껴졌네요
그래도 팍팍 잘 섭니다ㅎㅎ(뭐가?히히히)
cbs 기능이 저희끼리는 아날로그 abs라고 이야기하면서 웃었는데요
작은스쿠터에는 정말 필요한 기능중 하나인것같습니다
옛날에 저도 레플리카를 탈때 프런트브레이크가 너무잘들어 급브레이크를잡다가
미끄러진 일이 있었거든요
한마디로 너무 잘듣는 브레이크가 좋은게아니라 적당히 앞뒤가 쿵짝이 맞아서 힘이 분배되어야
제동이잘되고 미끄러짐이 덜하다~~이게맞는게아닌가요?ㅎㅎ
아무튼 결론은 처음 우려했던 앞뒤 드럼식의 문제는 문제가 될것이 전혀 없었습니다
기능상 장점 : 1.아담한 차체로 기동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골목길에서 빠져나올때도 슉슉!잘빠져나올수 있구요
2. 배달통의 흔들림이 적고 따라서 배달하는음식도 쏠림이 적습니다 scr과 비교를해도 차이가 나네요^^
3.낮은 차체가 오랜시간운행을해도 덜피곤합니다. 키가작은 알바생들도 너무 좋아하구요
4.연비는 물론이고 스텐드내리면 안나가는기능(?) 큰 기름탱크용량 등이 배달에 편리함을 더합니다.
5.scr110 과 비교를할때 같은값이면 초기비용이 적게듭니다(신차가격+사이드스텐드+전용짐판)
6.걱정을 많이했던 출력도 실제 타보니 국산125cc와 크게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7.사이드스텐드 위치가 탄탄하고 중심이 잘 잡혀 안정적입니다
기능상 단점 : 1.수납공간이 부족합니다
2.발놓는공간이 부족하구요
3.사이드스텐드위치가 장점이라면장점인데 처음길들기전에는 다른기종에비해 뒤에있다는생각을 하게됩니다.ㅎ
크게 불편한점은 아니구요 ;;
이렇게 두모델을 비교를 해봤는데요^^
솔직히 저는 두 모델다 너무 만족하고 타고있기때문에 우열을 가린다는건 힘든것 같습니다
다만 저희가 지금 하고있는 홈배달 서비스에 만족시키는 차량이라면
역시 벤리가 적합하다는쪽으로 많이 기우네요^^
실제 저희 하대동 지점에는 체험단차량과 별도로 벤리110이 한대가 들어간 상태이구요
앞으로 제가하는일로인한 바이크구입은 계속해서 혼다제품을 선택할것입니다
시간이 너무늦었네요^^
제 글이 비교가 잘되었을진 모르겠지만 짧은지식에 참고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좋은꿈꾸시고
내일도 오늘만큼 춥다고하니 감기조심하세요^^
첫댓글 잘보았습니다.ㅋ 저도 씨알이랑 할려고했는뎅 다른거 찾아봐야겠오용 ㅋㅋ 추운데 슬립금지 ㅋ
사장님도 대박나는하루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희도 국산오토만 타다가 수리비가 넘 마니 나와서 혼다 내구성 믿고 갈아탈려고 하는중임다ㅋㅋ
대구/피자헛님게서는 국산오토바이랑 비교하시면 좋은 내용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
진주/도리명가님의 SCR110과의 비교자료 감사합니다.
역시 실생활에서 이용하시면서 느끼신 점이 잘 반영이 되어 있네요. ^^b
타 업종차량과도 시간나면 비교글 올려보겠습니다^^
기능상에 단점에 대해서 보충설명을 드리면
1. 수납공간 부족 : 저희도 느끼는 바이며 그래서 튼튼하고 저렴한 프론트바스켓을 개발하였습니다.
2. 발놓는 공간부족 : 운전습관때문에 그렇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참고로 저는 양발을 가지런히하고 운전하는
습관이라 불편할 것을 모르겠고 이 자세가 만일을 상황에 빠른 대처가 용이한 승차자세입니다.
3. 사이드스탠드 : 타모델대비 약간 뒤쪽에 달린 이유는 화물데크에 적재시 무게중심을 고려하여 부착하였습니다. ^^
2번과 3번 은 적응되니 더 편한거같아요 ㅎㅎ
참고로 국산 모델과의 연비비교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있으면 금상첨화일 것 같습네요.
이부분은 지금 데이터 작성중에 있습니다. ㅋㅋ 조만간 올려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