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한국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3대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치유 아카데미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이 기도치유 아카데미를 위해서 오랫동안 기도와 여러가지 사역들로 준비하신 홍영기 목사님,
장요한 목사님, 오규만 목사님, 윤민자 목사님 등 많은 분들의 노고와 수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 함께 섬기는 모든 임원들과 도우미들의 수고 또한 하나님이 기억하실 줄로 믿습니다.
경배와 찬양으로 하나님께 열린 마음으로 나아감으로 시작된 개강 예배에 하나님이 함께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아카데미의 운영방침과 학칙에 대한 설명으로 참여자 모두의 마음을 다시 한번 다짐하고 결단하며 모양과 틀을 갖추어 시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 1강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라는 내용으로 기도치유가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기도치유이며, 그 사역이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에 있음을 어원적으로 또 성경 말씀의 근거위에 있음을 잘 보여준 것 같습니다. 3중적인 말씀의 내용과 기도에 있어서 우리의 역할, 하나님의 존재와 능력과 말씀에 대한 온전한 믿음위에 치유를 포함한 성도들의 모든 삶이 근거하여야 하며, 또한 온전한 순종의 삶과 하나님의 거룩하심에 기초를 둔 성도들의 거룩한 삶과 신앙의 추구 역시 이 사역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를 잘 보여준 강의였고, 함께 소그룹으로 나눈 워크샵 역시 강의를 다시 확인하고 나누며, 또 소그룹 멤버들 사이의 삶과 경험을 나누는 귀한 간증과 삶의 나눔의 자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 2강 '기도치유의 정의'라는 강의를 통하여 먼저 기도의 정의를 어원적으로 잘 살펴주었습니다. 또 구약과 신약에 나타난 기도의 어원적인 분석도 간결하지만 적절하였고, 대화의 3요소를 통하여 하나님과의 대화인 기도의 3요소를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어, 하나님과 깊은 영적인 대화와 관계 속에서 치유가 이루어져야 함을 알게 해 준 강의였습니다. 또한 성경이 말씀하시는 전인적인 치유와 관련하여 인간이 왜 치유를 받아야 하는지와 관련하여 죄와 타락(부패)의 문제를 점검한 이후에 구약과 신약의 어원을 추적하여 기도치유가 성경의 중요한 가르침이자 명령이며, 또 그 치유는 영적, 육적, 정신적, 환경적 치유를 망라하는 전인적인 치유이며, 근래에 새롭게 갱신된 WHO의 정의역시 이런 전인적이고 통전적인 개념을 반영하고 있음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워크숍을 통해서 다시 점검하고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강의가 단순히 이론적인 지식전달에 그치지 아니하고, 워크숍에 이어서 기도행진(Prayer Walking)과 회개기도, 성령충만을 위한 기도, 치유기도로 이어짐으로 실제적인 도전과 참여와 주님의 임재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강의가 되었습니다.
다음 두번째 만남이 기대가 되며, 또 주간에 기도와 말씀 읽기와 복습의 과제를 통하여 계속해서 점검하고 확인할 수 있게 한 것 역시 이 아카데미가 실제적으로 목회자님들과 성도님들에게 치유사역자로서 섬기고 훈련받을 수 있는 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교회 안에서 이 운동이 점차 확산되며 성도 개개인과 가정과 교회와 사회와 국가를 치유하는 좋은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과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주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첫댓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시고생각나고 기억케 주셔서 감사드리오며스크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