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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장 |
김종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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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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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인 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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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 권 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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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주 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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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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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덕 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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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홍 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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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준 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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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홍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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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현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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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 선 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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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영 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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ꏅ 중점 활동내용
❍ 효율적인 동아리 운영계획 수립 및 기업지원 방안 논의
❍ 타 시군 중소기업 지원 정책 및 분석
❍ 지역 우수제품 전시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 관내 유관기관․단체 및 자생단체 등 기업홍보의 장 마련
❍ 기업과 주민간 상생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생산성 향상 등
ꏅ 추진과정 및 향후계획
❍ 기업지원 상상 동아리 「J C C」구성 : ’09. 2. 13
❍ 관내 중소기업 현황 파악 : ’11. 1. 10~12
구 분 |
계 |
음식료 |
섬 유 |
목재류 |
화학 |
비금속류 |
금속류 |
전기 |
전자 |
기계 |
의료 |
기타 |
업 체 |
302 |
14 |
38 |
20 |
37 |
13 |
54 |
35 |
15 |
56 |
10 |
10 |
종업원 |
6,465 |
394 |
1,109 |
1,189 |
1,038 |
115 |
545 |
453 |
278 |
1,107 |
111 |
126 |
❍ 타시군 중소기업 온라인 투어(On-line tour) 지원정책 분석 : '11. 3월
❍ 관내 중소기업 도움 상황실 운영 : ’11. 3월
❍「세계를 품는 우수기업 전시관」부스 설치 및 운영 : ’11. 3월
❍ 한마음, 한뜻 관내 주민&지역 중소기업과의 만남의 장 마련 : ’11. 5월
❍ 연관 있는 기업체별 간담회 개최 : ’11. 6 ~ 9월
❍ 기업방문 현장 체험 및 타 시군 벤치마킹 실시 : ’11. 8 ~ 11월
ꏅ 장애요인 및 극복노력
․동종 업체/지역 주민간 상생․협력문화 확산 ․기업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새로운 수요 창출 | |
․지역 주민, 기업체의 소극적인 마인드 ․기업체 “관”을 향한 막연한 기대감으로 불신 팽배 ․급변하는 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대처 부족 |
ꏅ 주요 활동
ꊱ 관내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대사 활동으로 매출 향상
❍ 추진대상 : 관내 302개 업체
❍ 추진방법
- 기업도움 상황실 운영 (팔복동주민센터)
- 중소기업제품 우수상품 전시관 설치 (팔복동 주민센터 내)
❍ 추진내용
- ‘기업 도움의 날’ 지정, 찾아가는 현장행정 애로사항 청취(월1회)
▪업체 현장 관계자 격려 및 대화실시, 현장체험 및 건의사항 수렴
▪기업체 애로사항을 “관리카드”로 작성, 체계적 관리 등
- 【세계를 품는 우수 기업 전시관】 민원실 설치 및 우수상품 홍보
※ 함씨네, 일오삼, 명진, 대한특수한지, 훼미리 식품, 온-에이 등
- 기업 홍보물 제작 및 홍보(온-에이 홍보물 차량, 행정봉투 뒷면 홍보)
- 관내 자생단체 회원과 함께 기업방문 현장체험 활동 실시
- 시장 경쟁력 있는 기업우수 상품 홍보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 주요 성과
▪온-에이 (친환경 황토 보드 생산업체)
⇒ 황토보드의 장점을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매출액이
전년대비 7배↑ 증가, 매출액 10억 달성
▪함씨네 밥상(국산콩만을 사용하는 전통 발효식품 웰빙식당)
⇒ 친환경 명품 음식점으로 이미지 제고 (찾아오는 손님 증가)
▪일오삼 식품(김)
⇒ 1,000상자(천만원 상당) 직거래 판매(판매자와 소비자 직접연결)
※ 관련 사진 및 보도사항
ꊲ 업체와 업체간 윈-윈(Win-Win)전략 매출액 크게 향상
❍ 추진대상 : 온-에이(황토보드) ⇔ 함씨네 밥상(음식점)
❍ 추진내용
- 업체와 업체(주민)를 연결하는 가교역할 상호 홍보 적극 추진
- 업체간 상호 정보 교환을 통한 간담회 개최 상생 협력방안 모색
- 온-에이 제품인 「황토보드」를 「함씨네 밥상」실내장식 자재로 활용하여 친환경적 명품 전통음식점으로 이미지 부각(판매량 증가)
-「함씨네 밥상」 매장에 온-에이(황토보드)로 실내 장식 및 매장 진열 친환경 건축자재 홍보(상생발전)
❍ 추진성과
- 온-에이(황토보드) ⇒ 전년대비 매출액 7배 증가한 10억원 달성
- 함씨네 밥상 ⇒ 친환경 명품 음식점 이미지 높여 찾아오는 손님
크게 증가 1일 300백여 정도
※「함씨네 밥상」 이전개업 시 온-에이 황토보드를 자재로 사용
ꊳ 지역주민 & 중소 기업체와 만남의 장 마련(상생의 길)
❍ 추진기간 : 연 중
❍ 추진대상 : 관내 302개 업체
❍ 추진방법 : 지역 주민과 기업체가 함께하는 행사로 상생의길 모색
❍ 추진내용
- 제18회 전주시 시민체육대회 : 지역 주민과 기업체가 공동 참여
▪지역 주민과 관내 기업체 협력 참여 ⇒ 팔복동 종합준우승
※ 주요 성적 : 응원상(1등), 줄다리기(1등), 400계주 (1등),
100m(남1, 여3등), 입장상(3등)
- 사랑나눔 한마음 바자회 우수기업 제품 홍보 : ‘11. 9월
▪참여업체 : 함씨네(두부), 하이트(소주), 온-에이(황토보드), 갑기회관 (비빔밥), 만석군 등
ꊴ 기업지원 정책 시정접목을 위한 우수기관 벤치마킹
❍ 추진기간 : 2011. 10 ~ 11월
❍ 추진장소 : 군산 산업단지 내(소룡동)
❍ 추진방법 : 타시군 우수 기업 벤치마킹
❍ 추진내용
- 타시군 우수 기업 현황 파악 및 현장 체험 실시
- 우수 기업 홍보 관련 우수사례 파악 및 벤치마킹 등
ꏅ 금후계획
❍ 우수기업 제품 전시관을 확대 운영하여 홍보 능력이 부족한 영세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전문성을 살려 적극적으로 홍보
❍ 상호 상생할 수 있는 기업을 찾아 연결(가교)해 주어, 물류비용은 줄이고 생산력을 높여 나가는 윈-윈 전략으로 기업간 소통 활성화
❍ 기업과 지역 주민들이 서로 이해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갈등을 해소하고 내 지역 상품을 애용하여 기업의 생산성 향상
❍ 관내 자생단체 회원과 함께 기업체 현장체험을 하여 어려움을 이해하고 기업과 주민이 함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밝은 사회 조성으로
주민과 기업체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진정한 주민자치 정착
1) Good to Great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