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ucc 콘테스트 아주 뜻깊게 잘 봤습니다.
점주님들을 비롯해서 모든 직원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Ucc 콘테스트를 통해서 분명한거는 고객에게 감동적인 사회를 통해서
세심함을 전달하고, 플로렌스의 저력을 보여주는데 좋은 원동력이 될거라는겁니다.
우리 플로렌스의 약속 중에 고객에 대한 3가지 약속 중에
<완벽한 실행>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트레이닝 되어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며 섬세하고 전문화된 이벤트를 제공한다. 차별화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맞는 다양성과 재미를 추구한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세심한 서비스 에
고객이 보고 느낄 수 있는 방법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We are show bissiness
이번 ucc 콘테스트를 통해서 몇가지 총평을 하고자합니다.
먼저, 외부 사회자 교육을 통해서, cs감동에 대한부분, 행사부모님 컴플레인 대처. 발성법. 음악등 많은 교육을 받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장 눈에 띄게 좋아진 부분은 음악이 상당히 다양해 졌다. 와 행사시 부모님과의 아이컨텍이라던지, 대화가 매끄럽다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아울러, 좋았던 부분이은
<UCC컨테스트를 통해, 좋았던 부분>
1. 이벤트 중 아버님이 마지막으로 어머님께 감사 인사 드리는 순서
2. 재미를 가미하면서, 지루하지 않다고 느꼈고
3. 고객 참여의 기회로, 동영상 상영중 가위바위보 게임을 해서 집중을 유도하는 방법 좋았고
이 부분에서 아쉬운 부분은 모두가 가위바위보만 한다는 겁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구상해서 좀 더 다양해 졌으면 한다는 겁니다.(예를 들면, 장거리상을 동영상 상영중 드린다던가..)
4. 사회자가 상황 상황에 따라서 말의 높낮이와 스피드 조절이 많이 좋아졌다
<UCC컨테스트를 통해, 부탁드리고싶은 부분>
ㄱ. 다른 사람이 촛불켜고 노래불러 주는 레파토리 관련
-외부 사회 교육때 이야기가 되어서, 전사 이슈화됨.
-응모권 이나, 다른 방법등으로 지인을 불러내어 진행하게 되는데, 아빠 친구의 와이프가 나와서(처음보는..)
촛볼을 켜고, 노래를 부르고 하였음.
=> 처음으로 받는 생일 케익은 가족이 진행하는 것이 맞습니다.
돌잔치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첫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이고, 이 의미있는 순서는 엄마,아빠나
직계 가족이 진행하는것이 맞습니다.
-돌잔치 부모님이 진행하시고, 혹시 레파토리 변경을 원하시면 직계가족(사촌이나, 고모,삼촌등..)에게
사전에 말씀을 미리드려, 진행을 하는것이 어떨까요?
ㄴ.유, 무선 마이크 사용을 하자
-하나는 감동디자이너(무선), 다른 하나는 부모님 테이블에 비치를 해두어 진행(유선)
-전사 진행 (금주 부터 셋팅진행)
-마이크 1ea 매장은 연락주세요. 취합하여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지 도와드리겠습니다.
ㄷ.명주실 걸어주는 등, 의미있는 이벤트들이 없어졌다.
-명주실 순서를 진행하여도 괜찮습니다.
-할아버지 덕담 순서를 진행하여도 괜찮습니다.
-감동 순서들은 한개정도는 미리 준비해 놓고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상황에 맞는 순서변동 부분은 감동디자이너 미팅시, 사전에 부모님께 말씀드리면,
더욱 상황에 맞는 순서등으로 더 값진 행사 가능.
ㄹ.덕담 한마디 부탁하는게 자연스럽지 못하고, 놓치는 경우가 많다.
Tip. 1) "이벤트 선물 받고, 사진찍고 덕담한마디 해주시고 들어가겠습니다"
=>미리 덕담을 하고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인지시켜주자.
2)사회자쪽으로 해서 무대로 올라갈 수 있또록 유도를 하자.(손짓으로)
사회자쪽으로 해서 무대로 올라간다면, 다시 사회자쪽으로 내려갈것이고
머뭇거리지 않고, 사회자가 당겨 바로 덕담 유도 가능
3)덕담을 받을때는, MP3소리가 안나게끔.(어수선할때 덕담을 받으니 자연스럽지 못함)
ㅁ. 상품이 많다보니, 상품 나눠주는거에만 급급하다.
1)쪽집게상과, 아차상등 추첨 상품을 늘려서 진행.
2)부모님께서 다 정해오셨을때는, 중간 이벤트를 진행하여 전달(시작할때나, 동영상 종료후 부모님입장 전등..)
ㅂ.장거리상을 주는데 가깝게 있는 사람이 받아서 대신 전달하는등.. 단거리상은 안주고 그냥 들어가게 하는
방법등.. (재미와 즐거운 요소등을 위해, 고객님들을 이용하게 되면 보상을 해줄것)
-기존에는 재미와 즐거운 요소등을 위해..제2의,제3의 고객님이 희생을 당함..
-보상을 해주자(답례품 지원 받은 물품을 돌상아래에 1ea씩 미리 비치해 두어, 애드립 상황을 통하여
분위기가 좋아졌으면 그분께 드리자, 혹은 바카스나, 어글리 스토브 식사권 혹은 B.B 쿠폰등을
미리 사회자에게 준비시켜주어, 사회간 애드립사용시, 드릴수 있는 툴로 사용
( 어글리 스토브 쿠폰은 협의 중이며, 긍정적으로 검토중입니다. 지급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ㅅ. 사회자와 부모님과의 만남과 행사만족도는 사회자미팅 5분안에 결정이됨.
사회만큼이나 중요한것이 사회자미팅임.
=>실제, 사회자미팅에 대해서는 교육이 간과되었던 현실임.
사회자미팅 메뉴얼 (이성엽asm,여동재asm등.. 고객감동팀에서 준비중에있음)
o. 다양한 레파토리 교육(기존의 레파토리를 모르는 신입렌서들 다수)
명주실이나, 건배제의 순서가 빠짐으로 해서, 기존의 레파토리를 진행할줄 모르는 직원들 다수임.
-명주실순서
-포토타임
-건배제의
-프로포즈 순서
-복돈 (선착순 3명)
-복돈 (아빠가 준비)
-복돈 (아빠가 무대를 한바퀴 도는것등)
**고객이 원하는 레파토리가 가능하게 교육 진행필요(현 ASM,SM들은 모두 가능한 레파토리이지만,
직접 현장에서 사회보는 렌서님들은 잘 모르는 레파토리들임)
ㅈ. 행사간, 반드시 메뉴테이블쪽은 점등할것.
-플로렌스 파티하우스는 단독홀,단독음식! 고객님들이 행사를 구경하시며 식사를 할수 있는곳이
장점인 곳!
ㅊ. 동영상 상영 후, 부모님께 볼륨등 괜찮으신지 체크 하자.
-부모님들과 접점 강화(얼음물을 드리는 센스까지도)
ㅍ. 감동디자이너 의상
-봄 느낌에 맞는 의상 선정 필요.
-감동디자이너의 개성을 살리되, 기본적으로 하지 말아야 할것은 무엇일까?
=>모자 착용금지, 검은조끼는비추천(다른 직원렌서들과 구분이 되지 않음), 구두는 검정색으로 통일
검정바지를 입자! 요란한 안경은 금지.
그냥 셔츠에, 타이보다는 베스타나, 자켓을 입자.
-여자 감동디자이너들은 의상을 고르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스카프등을 활용해 봄느낌의 컨셉을 주면
이상입니다. 전사 감동디자이너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