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움기계공학에 대해서 처음 하시려는 분들이 자주 혼란을 겪거나, 어떤것을 선택할지 고민하시고 성능이 어떤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아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노움기계공학 물품들부터 살펴보죠.
참고:기계공학 분파는 한번 선택한이상 절대 바꿀수 없으며, 다른분파의 물건을 제작하고 싶다면 기계공학 특성을 취소하고 다시 제작하는것을 추천
-노움기계공학-
노움기계공학 추천클래스-도적,캐스터계통
1.노움난쟁이광선
쿨타임:5분
효과:적을 작게만들어 전투력을 대폭 저하시켜 데미지를 반 이하로 떨어뜨린다.
실패효과:자신이 작아지거나 적이 거대해진다. 파티전원이 작아지기도 한다. 하지만 간혹
자신이 커지거나 파티원 전원이 거대해져 의외의 좋은효과를 발휘하기도 한다.
성공률:75퍼센트
개인적인 평가- 아주 훌륭한 물품입니다. 쿨타임도 짧고 밀리계열에게 엄청난 치명타를
입힐수 있습니다.
노움 기계공학물품중에서 가장 실용도가 높다고 볼수있습니다.
2.노움 그물발사기
쿨타임:20분
효과:적을 장시간 이동불능상태로 만든다.
실패효과: 자신이 그물에 걸리거나 그물에 걸린상태로 적앞에 제물로 바쳐진다.
성공률:40~50퍼센트
개인적인 평가-되도록 사용하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 훌륭한 효과를 발휘하는것도 아니며
성공하는것보단 실패하는것을 더 자주볼수 있습니다. 노움그물발사기 자체가
들어가는 재료와 비용이 가장 작다는것만 봐도 알수있습니다.
쿨타임도 성능에 비해
지나치게 높습니다.
3.노움즉사광선
쿨타임:10분
효과:자신의 체력을 중량 소비해 적의 체력을 대량 소비시킨다.
실패효과:없음,단 자신의 현재 체력이 부족할경우 사용중 사망가능성이 높음
성공률:100퍼센트
개인적인평가-훌륭한 성능에 비해서 쿨타임이 짧은것이 최 장점입니다.
실패하지 않는다는것도 매력이지만
크리티컬이 발동될경우 제아무리 레벨이 30을 기는 캐릭터라 해도
만렙캐릭터에게 치명타를 먹여줄수 있습니다.
단 체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사용시
자신이 죽게 될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PVP시에 성기사를 바보로 만들수있는 비기
캐스터로선 즉사광선이 정말로 즉사광선입니다.
4.노움쌈닭
쿨타임:30분
효과:2분간 자신과 함께 싸워주는 노움쌈닭을 소환한다.
실패효과:없음,단 재료비대 성능으로 봤을땐 이미 제작자체가 실패라고도 볼수있음
성공률:100퍼센트
개인적인 평가-노움쌈닭의 데미지는 약 15~30입니다.
단 노움쌈닭은 전투도중 랜덤하게 광분태세에
빠지게되는데 이때는 데미지가 2배로 향상된 상태에서
공격속도역시 약 2배가량 상승하여
지속적으로 적을 귀찮게 하면서 캐스터의 캐스팅을 방해하거나
미친듯이 추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들어가는 재료를 봤을때는 성능이 패배적입니다.
그러나 한가지는 확실한데 없는것보단 훨씬 낫습니다.
기계용을 사용한후 즉시 사용할경우
적에게 귀찮음의 궁극을 맛보여줄수 있습니다.
5.노움로켓장화
쿨타임:30분
효과:20초간 자신의 이동속도를 50~60퍼센트 향상시켜준다.
실패효과:로켓장화의 출력에 문제가 생겨 제멋대로 폭주하여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맴돌거나반대방향으로
이동하게 된다. 가끔 미숙한 기계공학자들이 만들어 보지도않고 메뉴얼만 보고
"발에서 폭팔해서 데미지를 입었어!"라는 거짓말을 하곤하는데
이것으로 확실히 사기꾼을 구분가능
또하나의 실패효과는 발동한지 3초도 되지 않아서
효과가 꺼져버리는 불량상태 발동
성공률:70퍼센트
개인적인평가-실패율이 가끔 터지긴 하지만 도주할때 매우 유용하며
도적의 경우는 전력질주를 마음가짐과
함께 병용할경우 3번의 전력질주를 사용하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옵션이 좋지않아
방어도보강과 함께 마법부여를 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성능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6.노움 정신지배모자
쿨타임:1시간
효과:적을 세뇌시켜 자신의 팻으로 만든다.
실패효과:자신이 대상의 팻이된다.
성공률:50퍼센트
개인적인 평가-숫적으로 밀리고 있거나 PVP시에 자신이 회복할 기회를 노릴수있는
훌륭한 장비이나
옵션이 좋지않고 쿨타임이 너무 길기때문에 자주 쓰이지 못합니다.
하지만 만약 자신이 적의 강력한 전사를 세뇌시키는것에 성공한다면
적은 패닉상태에 빠지게 될것입니다. 만약 마법사와 전사가 함께 있다면
전사를 세뇌시켜 옆에있는 마법사를 때려눕히는것이 현명합니다.
7.노움 전투방어 허리띠
쿨타임:1시간
효과:적의 공격을 10분간 500 흡수한다.
실패효과:역장 과부하로 현실의 차원에서 제외되어 제자리에 선채로 약 20초간 무적상태가 된다.
성공률:발동률 100퍼센트,역장과부하 확률 50퍼센트
개인적인평가-매우 훌륭한 노움공학의 최고 장비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 어떤클래스라 해도 즉석에서
보호막을 가동시킬수있는 물품이며 PVP시에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또한 10분이라는 지속시간은 언제든지 재정비해
안전하게 기습할수있게 해줍니다.
단 실패효과인 역장과부하는 귀찮지만 그동안은 무적상태라
언제든지 도망칠준비를 할수있을것입니다.
8.노움 은폐장치
쿨타임:1시간
효과:10초간 자신을 투명하게 만들어 적에게 겹쳐도 보이지 않게 만듭니다.
실패효과:없음
성공률:100퍼센트
개인적인 평가-은신과는 달리 겹쳐져도 보이지않는 은신상태가 되기때문에
도주나 침투에 유용합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너무 길기때문에 그리 자주 사용하게되진 않을것입니다.
따로 노움공학을 배우지않아도 이미 유출된 기술이기 때문에 누구나
배울수 있습니다.
9.노움고글
효과:높은 체력,정신력,민첩성의 옵션효과를 얻을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