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시 |
2010년 04월 26일 월요일 |
담임 |
|
원장 |
| ||
주 제 |
신나는 놀이 | ||||||
소주제 |
안전하게 놀이해요 | ||||||
목 표 |
장난감의 사용법을 알고 올바르고 안전하게 놀이 한다. | ||||||
시간/활동명 |
보 육 활 동 |
준비물 | |||||
07:30~09:50 자유등원 및 실내자유 놀이활동 |
* 반갑게 인사하기 및 시진을 한다 - 웃는얼굴로 영아를 맞이하고 영아의 건강과 기분을 체크한다 - 가방에서 영아수첩과 도시락과 약이 있는지 확인하고 지정된 곳에 빼놓는다 * 영아가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 할 수 있도록 한다 |
원아수첩 투약의뢰서 영역별놀잇감 | |||||
09:50~10:30 정리정돈 및 화장실/손씻기 오전간식 |
* 교사는 정리시간을 알리기 위해 노래를 부른다 -‘그냥두고나갔더니’노래에 맞추어 선생님과 함께 놀잇감을 바르게 정리한다 - 화장실 다녀오기 및 손을 씻도록 한다 - 자기 자리에 앉아 감사 노래 후 맛있게 간식을 먹는다 |
급식식단표참조 간식그릇 개인용수건 | |||||
10:30~11:00 실내자유 놀이활동 |
관심있는 영역에서 영아들이 자유롭게 놀이활동 하도록 돕고, 긍정적 상호작용 을나눈다 * 교사의 도움이 필요한 놀이에 적절히 개입한다 * 놀잇감 바르게 사용하도록 안내한다 |
종이블록 그림책 모양교구 가사판 카세트 | |||||
< <신체움직임>* 콩콩콩 뛰어요 - -매트위에서 콩콩콩 뛰며 신체를 움직인다 < <역할*쌓기>* 징검다리 만들기 - -종이블록으로 징검다리를 만들어 건너본다 <언어>* 그림책을 제자리에 놓아보기 - -그림책을 본 후 제자리에 놓아본다 <감각탐색>* 모양 끼우기 -모양교구에 모양에 맞게 넣어본다 <창의적표현>* 그냥 두고 나갔더니 -동요를 배워 보고 장난감을 정리하며 불러본다 | |||||||
11:00~11:20 정리정돈 및 화장실/손씻기 |
*교사는 정리시간을 알리기 위해 노래를 부른다 -‘그냥두고 나갔더니’노래에 맞추어 선생님과 함께 놀잇감을 바르게 정리한다 -차례를 지켜 화장실 다녀오기 및 손을 씻도록 한다 |
개인용수건 | |||||
11:20~11:50 대집단활동 전이활동 |
*‘사랑은 이렇게’ 손유희를 통해 영아들을 집중시킨다. -주말에 지낸 이야기 나눈다. -기본생활 습관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 |
| |||||
11:50~12:00 화장실/손씻기 |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 씻고 식사 준비한다 |
개인용수건 | |||||
12:00~13:00 점심식사/양치 화장실/손씻기 |
*교사가 도와서 도시락 식판을 준비한다 -영아들은 자신의 자리에 앉는다 -교사가 음식을 주고 식사 노래를 한 후 맛있게 식사한다. -영아가 혼자 먹게 하다가 교사가 도와서 먹여준다 *교사는 영아의 양치를 도와준다 *차례를 지켜 화장실 다녀오기 및 손을 씻도록 한다 |
도시락/물병 칫솔/치약 양치컵 급식식단표참조 개인용수건 | |||||
13:00~13:30 실외 활동 |
*산책을 가요 (우천시 그림책 보기) |
그림책 | |||||
13:30~15:30 화장실 낮잠 자기 |
*교사가 영아들을 재운다 -차례를 지켜 화장실 다녀온다 -편안한 분위기가 될 수 있도록 낮잠 준비한다 -개인이불과 베개를 사용하여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잠을잔다 |
개인용 이불 배게 조용한 음악 | |||||
15:30~16:40 화장실 오후 간식 실내자유 놀이활동 |
*일어나는 순서데로 화장실 다녀온다 *개인침구 정리하기 *교사는 간식을 준비한다 -모두 자리에 앉아 감사 노래 후 맛있게 간식을 먹는다 *관심있는 영역에서 영아들이 자유롭게 놀이활동 하도록 돕고, 긍정적 상호작용 을 나눈다 |
개인용수건 급식식단표참조 간식그릇 영역별놀잇감 | |||||
16:40~17:00 정리정돈 및 귀가지도 |
*교사는 정리시간을 알리기 위해 노래를 부른다 - ‘그냥 두고 나갔더니’노래에 맞추어 선생님과 함께 놀잇감을 바르게 정리한다 *가방정리 및 귀가 지도 -소지품을 정리하고 영아의 옷매무새를 만져준다 |
| |||||
17:00~19:30 실내자유 놀이활동 및 개별귀가 |
*통합보육과 영아들의 하원 준비를 한다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하다 개별 귀가하며 하원 시 부모님께 간단한 인사와 전달사항을 말씀 드린다 |
영역별 놀잇감 수첩/옷/가방 | |||||
기본생활습관 |
제 자리에서 먹어요 | ||||||
결석상황 |
결석 |
결석원아와 결석사유 | |||||
|
| ||||||
부모상담 |
원아 |
상담방법 |
상담내용 | ||||
|
|
| |||||
일일평가 |
그날 수업평가(미비했던 점, 좋았던점), 다음 수업계획, 전에 계획했던 것에 대한 실행등을 기록 | ||||||
영아관찰 |
활동시간(예: 정리정돈시간)에 했던 행동을 상세하게 기록한다
|
첫댓글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