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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은 변화를 좋아하지 않아. 그러나 BMW는 어떤 사람 (또는 사람)되지 않으므로 그것은 그들이 변화를 상관하지 않는 것이 놀랄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BMW M5 F10을 가져가세요 : 거대한 아직 제쳐 1 시리즈 M 쿠페와 일부 M 트럭을 돌진, 새로운 M5는 터보차저 엔진을 최초로 진정한 M 자동차입니다. 그래서, 아직 진정한 M인가요? 십사일과 2012 냉동 그레이 M5의 약 2,000km 후, 난 내 주관적인 대답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기 사항
F10 5 시리즈는 소형이나 빛도 있으며, 동일 M 버전에 대한 진정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1,945킬로그램 또는 4천2백87파운드에서 M5는 전임자 또는 DCT와 E92 M3보다 250kg 이상 무거운보다 90kg (1백98파운드) 무거운 것입니다. 나는 차에 되더라도 "벤치 경주"보다 다른 어떤 것보 다도 더 알게하지만,이 숫자는 사라져 버렸다. 그것은 처음부터 M3와 M5을 비교하는 잘못 됐어. 그들은 다른 사람과 서로 다른 요구에 다른 자동차 연분. 당신 M3 심지어 1M의 nimbleness 위해 간절히하는 경우 M5 당신을 위해 올바른 차량 않았습니다 - 이것은 최신 M5와 새로운 기술이 아니오, 그것은 항상 이전 M5s의 경우 있었어요. 동일한 사실 그 반대 였던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땀 한방울 흘리지 않고 공정하게 불법적인 속도를 (미국 기준)하는 동안 긴 출장을 리드하는 최고의 이그 제 큐 티브 세단을 찾고있다면, 더 이상 보이지 않네요. 그것이 understated 침목 자동차 계수에 있어서는 M3에 비해 M5도 빛난다. 나는 아무도 멈추지 않고하고 M5을 바라보았지만, 내 경험에서, M3는 꽤 많은 사람을 매료한다는 얘기한다면 그건 제가 거짓말한다는 것이다.
약하게 나와서 말인데, 테스트 차량 내부의 블랙 메리노 전체 가죽으로 외부에 그레이 메탈릭을 차단했습니다. 제가 냉동 색의 자동차와 함께 쏟았다 처음, 그것은 정말로 내게되었다. 당신이 차에 접근 일단, 거리에서 평면 매트 페인트처럼 보이지만, 그것의 금속 자연 그 자체를 보여준다. 이것은 현지 상점 여섯 팩 및 닭 날개를 신청한 것이 일반 평면 매트 비닐 포장지가 아닙니다. 이것은 매트 페인트 상위 계층과 완전하고 훌륭하게 풍부한 메탈릭 컬러입니다. 꽤 BMW 그랬지만,이 페인트 그것도 무광택이고, 나는 즉시 물감이 당착 어법과 사랑에 빠진 동안 빛날 수지는 알 수 없습니다. 여러 냉동 색상 유럽 M5의 공장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그들은 [더 많은 BMW를 개별 주문 과정에서] 개별 주문 대략 5천달러위한 (사용자 지정 개인 페인트 주문에 대한 야구장 가격)를 통해 미국에서 현재 사용할 수 있지만, 나는 노력과 비용을 권해드립니다. 그럴 가치가.
변위에 대한 교체, 그렇지?
새로운 M5는 S63Tü 엔진, X5M과 X6M에서 발견 S63 엔진의 진화에 의해 운영됩니다. 이 4.4 리터 V8 엔진은 BMW 공학의 걸작이다. 이 twinscroll 모터, 드라이브, 특허 흡기 매니폴드 (죄송 해요, 아우디)와 Valvetronic의 BMW의 최신 버전의 도움으로 그것만큼 토크 560bhp로와 680Nm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엔진 컷오프은 4.4 리터 터보차저 V8 엔진에 대한 약 1,000 RPM 오래된 S85 V10보다 낮은하지만 여전히 놀라운 7,200 rpm으로합니다. 예, BMW M 매니아 아까 M 엔진을 감사한다는 개별 스로틀 나비이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Valvetronic의 아이디어를 연구하면 인수는 그것이 다음 최고 (일부는 더욱 말씀) 자체 스로틀 나비를 갖는 모든 실린더에 대한 대안이라고 할 수도있다.
미국 고객은 7 고속 DCT와 DCT 함께 M5를 위해 개발된 크게 수정된 6 속도 수동 트랜스 미션 사이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독일어 시험 차를 몰고 드린 것처럼, 저는 7 속도 DCT를 경험하고, 그것은 M5를위한 완벽하게 맞아요. 수동 (M)과 자동 (D) 모드는 모두 3 변화 프로그램이 각각 있습니다. D1에서 가장 편안한 자동 설정, 전송 가능한 곧 옮겨 보겠습니다. 그래서 경제와 겨울 상황에 좋네요뿐만 아니라 엔진의 놀라운 유연성을 보여줍니다. 1,000 RPM 이상의 단지 진드기에서 당기는 경우에도 자동차가 갈 수있는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대가 주목 수행하는 것처럼 그렇게 편안한 운전을위한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전송 가끔 낮은 기어로 이동하기 위해 잠시 시간을 필요로하더라도 전통적인 자동 상자에서 알려진 것은 역시 상당히 유사한 작동 다운이기도합니다. 때로는 둘째 기어를 사용하는 동안 전체에서 멈출 때 주로 첫번째 기어에서 시작됩니다. 나는 어떤 기어 그래도, 선택했을 때 패턴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D3 제가 하드 코어 자동 모드를 호출하고 싶은거야. 당신 엔진 떨어지면 접근하기 전에 다음 기어로 최대한 길고 매우 드물게 upshifts에 대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씩씩 실행 중에 확실히 재미 있지만, 대부분의 일상적인 상황에 대해 확실히 너무 심하 네요. D2는 종종 downshift 필요없이 효율과 성능 사이의 적절한 타협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대부분의 일상적인 운전 상황에서 3 개 자동 설정에서 내 추천서 나갔어요.
수동 모드에 관해서, 당신은 조향도 동요 때 DCT의 심폐, 수동 시프트 모드로 자동차 스위치 휠 장착. D3 변동에 빠른있는 동안 자동 모드와 마찬가지로, D1 당신에게 smoothest 교대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것도 아직은 빠른 설정에서 M3의 DCT 전송 등의 원격 같은 폭력없는, 그래서 그것은 일상적인 운전을위한 수동 모드 내 추천 나갔어요. , 운전대가 나와서 말인데이 새로운 M6 모델로 만든 멋진 것에 비해, M5의 핸들이 너무 크고 제 취향 서투른 지향적이다. 여기가 BMW는 어떤 시점에서 M5의 M6 휠을 제공되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M6 핸들 수송선으로 개량 된건 토론 M5 소유자가 이미 있습니다.
크기는 상관 없지?
S63Tü 엔진과 놀라운 7 고속 DCT 전송의 결합으로 숨막히는 파워 트레인있게합니다. 단어는 거의 속도를 커버하는 M5의 능력을 설명하는 수 없다. 레브 범위에 당신이 어디에 있든이 엔진은 항상 추력의 바보 같은 금액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른 터보 엔진과 달리,이 일은 강력히 떨어지면까지 revving 유지합니다. 이러한 경험을위한 완벽한 경기는 디스플레이까지 머리 (HUD)의 M 모드입니다. E60 M5에 HUD 마찬가지로 속도, 기어와 레브 정보를 표시합니다. 당신이 떨어지면 접근으로 시프트 라이트는 upshift에 시간을 아시합니다. 터보 엔진이기 때문에, S63Tü 어떤 운전 상황에 대한 충분한 토크를 제공합니다. BMW는 분명히 더 많은 토크를 요구했다 E60 M5 드라이버의 불만을 해결. 현재 상황에 비해 너무 높은 기어 또는 세된다는 것은 전혀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아무데도 좋잖아.
그래서 터보 엔진에 대한 좋은 소식이다. 그래서, 어떤 나쁜 소식이 있나? 엔진 반응의 일부 부족이있다. BMW는 터보 래그가 낮고 unnoticeable 유지하기 위해 무엇이든 가능한 한, 그들은 살만한 일을했습니다. 당신이 높은 revving S65 및 S85 엔진을 잘 알고있다면, 당신은 엔진 응답의 부족을 알 수 있습니다. 아니 성가신되는 범위 내에서,하지만 수익 범위의 낮은 속도와 낮은에 따라 크루징 때, 엔진은 가끔 가속 달라는 귀하의 요청을 존중하기에는 너무 긴 눈 깜짝할 걸립니다. 내가 처음으로 기어를 정렬 DCT에 래그가 할당하지만, 그의 최근 6MT M5 검토에 게시된 M5POST 일원으로서 피로도뿐만 매뉴얼 M5에 없었던 이유는. 일부 사람들은 응답을 높이는 것이 더 민감 일부 아니지만, 당신이 의도적으로 M5의 그 불길한 터보 래그을 찾는다면, 당신은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M 자동차는 부분의 합보다 더 같음하기로하고, 이것이 F10 M5를위한 진정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난 지금까지 그렇게 자동차들에게 큰 드라이브를 경험한 적이 없어요. BMW M의 엔지니어들은 실제로 정지를 조정하는 방법을 알고. M5는 크기 잊어 만드는 방법으로 모서리를 협상하고 잊어 의해,이 상황이 시간에 M3 느낌 뜻. 리어 액슬은 거의 도로가 건조하고 당신이 그것을 자극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은만큼이 넘으 않을 정도로 단단한입니다. 액티브 리어 차등이에 많이 추가합니다. 그것은 더 많은 견인이 필요한 바퀴에 토크와 파워를 라우팅 아니라 언제 자체가 주목 유지합니다. 적 높은 속도로 M3에 회피를 나눈 적이있다면, 당신은 그 차이를 말할 수있을 것이다. 그 상황에서 M3의 전통적인 기계적 제한 전표 뒷면 비교는 오히려 그것을 피하기보다는 드라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별로 F10 M5의 활성 버전 인치 그것은 방해 물일 없지만 필요한 경우에만 조치를 소요하지 마십시오. 한마디로 : 똑똑 하군. 이는 서스펜션의 능동 댐퍼를위한 진정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코너 및 잘 처리할 필요가 4,287파운드 560hp 차 고려, 컴포트 모드 수만큼을 준수합니다. 내 개인적인 취향은 약간 여전히 편안함을 공정한 수준을 제공하면서 더 dampened는 스포츠 모드입니다. 스포츠 +는 좋아하는 레이스 트랙에서 일요일 올바른 선택이지만 일반 도로에 비해 너무 빳빳한. 그것이 크게 전력을 줄일 수 있다고 할지라도 그것이 슬립의 일정 금액을 감지 일단 당신이 예상 했던데로 DSC가 작동합니다. 당신은 (그리고없는 공공 도로에서) 무슨 일을하는지 안다면 MDM 모드가 올바른 선택입니다.
난 테스트 차량으로 경주 트랙되지 않았지만, 브레이크는 공공 도로에 모든 작업에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브레이크 느낌이 부족한 것을 암시하지만이 발생하지 않았다. 내 테스트 차량의 브레이크는 좋은 느낌을했고 멋지게 진보했다. 제가 경험한 사소한 문제는 고속 제동 무거운에서왔다. 브레이크 느낌과 성능이 같은 남아 있지만, 브레이크 패드가 밀고. 그러나 이것은 몇 km 후에 멀리 갔다.
신형 BMWs를 둘러싼 민감한 주제 스티어링입니다. 후반의 많은 다른 모델과는 달리, F10 M5 아직도 좋은 OLE 유압식 스티어링 랙을 사용하며이 설정으로되는 것도 좋더 군. 내 다른 리뷰 중 일부를 읽으면 당신은 내가 전력 스티어링 (EPS) 당 SE의 아이디어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알고, 그리고 BMW는 정말로 년 지난 몇 동안 그것을 늘리는 좋은 직업을 해왔다. 하지만, M5의 조향을 겪고있는 건 나 유압 스티어링의 찾아볼 수없는 미래에 대한 애도했다. M5의 스티어링은 여전히 제가 테스트해 본 어떠한 EPS보다 의사 소통 및 정밀한입니다. 그것은 즉시 눈에입니다.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의견 (물론, 대부분의)를 가져오는 동안보다 정확하게 자동차를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예, 유압 스티어링은 100km 당 0.2 리터 이상을 소모하고 도로 진동을 필터링하지 않지만 난 여전히 그것을 선호합니다. BMW는 미래 M 모델 EPS 조향을 (다가오는 2014 F80 M3 세단부터 시작) 넣기 암시, 그래서 희망과 M 엔지니어는 M 모델에 맞게 그것을 조정할 것이라고 확신 남아있다.
항상 왔습니다 고급 이그 제 큐 티브 세단이어서, M5는 칼자루에 선택권 수 있습니다. 내가 늘 강조했습니다로서, HUD는 (이것은 어차피 표준 않으니까)해야하며,이 때문에 도움이 트릭 M 모드의 M 자동차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을 적용합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또한 그들의 불일치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차선 변경 지원, 속도 제한 정보와 차선 출발 경고와 같은 다른 전문가요 좋아요. M5 운전 2 주 동안 제한 속도 정보 및 차선 출발 경고가 모두 시간에 잘못. 가끔 시스템이 잘못된 속도 제한을 표시하거나 부적절하게 (예, 그것이 공사 구역에 추가 이들 임시 차선을 싫어 하죠)가 아니라 차선 출발 경고. 그들은 여전히 시간의 대부분 유용하고있어, 잘못된 반응이 정말 다치게하지 않아 개인적으로 난 아직도이 물건을 주문합니다.
2013 BMW M5의 미국 생산은 일부 미국 M5s가 포트에 이미로 이달 초부터 9 월 혹은 시작하는 최초의 배달과 함께, 지난 달 시작했다. 우리는 다음주에 미국 사양 2,013 M5를 몰 수있는 기회를 가질 수있어 너무 트랙에서 몇 가지 의견과 함께 2013 변경 사항에 초점을 보완 검토를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날 위해, M5하고 이주 나에게 열렬한 팬이 있도록 충분히 있었다. 그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라고하면 리차드 해먼드 개월 전 바로 몇했습니다. 내 평생 동안 운전을 하나의 현재 사용 가능한 차량을 선택할 수있다면, 이건 것입니다. 그것은 참 좋아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