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경기도 고양시 00지점에서 올란도택시를 쉐보레 본사에서 지정하여 시범적으로 택시로 운행하고있어
그 영업소를 직접방문 여러가지 많은 정보를 얻고 왔습니다
특정 업체를 홍보할 목적은 없을을 미리 말씀드리고 이제는 다양한 모양의 차량이 9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서울시내를 누비게 될것 같습니다 (다양한 차종 만큼이나 요금도 그에맞는 요금이 있어야 할것같습니다)
먼저 디젤과 LPG차량이 있습니다 둘다 6단밋션.. 디젤은 택시로 안맞을듯 합니다(연료비 절감 문제로)
LPG차량의 가격이 택시로 출고하여 면세받으면 약 1700-1900만원정도(3가지 종류가있음)
LPG로 나온차량이 NF와 비슷한 공인 연비가 약 9Km(오토기준)
6단밋션 2000cc(1998cc) 70L가스통 차량 하부에장착
운전석에 앉아보니 넗은시야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차량이 약간 높은듯해서 승객 입장에서
타기 불편하지 않을까 했는데 크게 문제될것없이 무난함.... 무엇보다 가장 좋은건
LPG가스통이 트렁크에없고 차량 하부에 70L용기가 장착(85%충전시 만충전이 60L임)
평소에는 택시영업하면서 개인용도로 넓은 트렁크가 필요한분에게는 아주 좋을듯합니다
짐많은 승객이 차비만 두둑히 준다면이야 딱이겠구요
새로 출시되는 차량보다 LPG연비가 좀 떨어지는것이 단점입니다
9월부터 택시전용으로 출고되면 차량 가격도 다소 떨어지겠다는생각과 운전자 입장에서
또는 승객 입장에서 필요한 차량외형을 가진 차종이라고 생각됩니다
쉐보레에서 택시용으로 출시하면 현대나 기아 에서도 기존 카렌스같은
차종을 택시로 전환할것 같아 경쟁이 생길것 같음
차량 가격은....(아래 가격은 특소세 면세받기 전입니다)
(택시용으로 출시되면 1700만원정도 면세 받아서)

택시 운전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뒤 트렁크입니다(가스통이 트렁크에없고 차량 하부에 70L장착)
뒷문짝 이후부터는 전체가 트렁크라 생각하시면됩니다
트렁크 가운데 칸막이는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구요

저 개인적으로 CNG에 관심있는 사람으로서 CNG장착하면 연료비 문제는 없을듯하구요

위 사진은 저 관악산(이상화)입니다

위 사진은 우리까페 윤운진 님입니다(대우차량만 타시는 대우맨 입니다)











아래는 현제 시범적으로 운행중인 올란도택시 사진입니다

서울 법인택시도 운행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