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쳑트라움42 분석
상도역 42층프리미엄 랜드마크
상도역과 한강뷰를 품은 42층 랜드마크
1,066세대 프리미엄 아파트
동작구 상도동 대규모 지역주택조합 '상도역 트라움 42'가 마지막 조합원 모집에 준비 중이다.
상도역 트라움 42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 지하철 7호선 상도역 역세권에 짓는 사업입니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2층, 7개 동, 전용 59㎡와 84㎡, 총 1066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주변에 각종 인프라가 밀집한 자리를 재개발한 곳으로 이미 건축심의까지 완료된 상태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는 상도역과 연결 예정으로 동작구 노량진뉴타운, 장승배기종합행정타운 등 개발사업 진행에 따라 지역 가치 상승이 전망됩니다. 또 최고 42층 초고층 설계로 동작구 내 랜드마크 단지로 기대됩니다.
서울 동작구가 서울의 서남권 핵심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광화문, 강남, 여의도 등 중심업무지구 접근성이 뛰어난 데다, 한강변에 자리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정비사업의 지연과 마땅한 개발호재가 없어 좋은 입지 대비 저평가되던 모습을 뒤로 하고 동작구 주거환경 개선의 포문을 열었던 흑석뉴타운이 완성 단계에 이른 데다, 일대에서 진행 중인 정비사업과 대규모 개발사업의 사업속도가 빨라지면서 동작구의 위상이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동작구의 위상변화를 이끄는 호재는 ‘노량진뉴타운’인데요. 노량진뉴타운은 서울 동작구 노량진·대방동 일대 총 8개 구역, 73만 8000㎡ 규모로 조성됩니다. 특히, 최근 3년여 동안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현재 8개 구역이 모두 사업시행인가를 받았고 이 중 4개 구역은 관리처분인가까지 받았습니다. 재개발 사업에서 관리처분인가 단계까지 진행되면 사업의 ‘8부 능선’은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는 만큼 절반 이상이 순항을 하고 있습니다.
이가운데 ‘상도역 트라움 42’는 지하철 7호선 상도역 역세권에 들어서는 아파트 단지로 지하 5층~지상 최고 42층, 7개 동에 총 1,066세대 규모로 조성되는데요. 평형은 전용 59㎡와 84㎡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됩니다.
주변에 각종 인프라가 밀집한 지역을 재개발하는 것으로 이미 건축심의가 완료되었으며 상도역과 직접 연결할 예정으로 노량진뉴타운 개발의 수혜지로 꼽힙니다. 또한 동작구 내 최고층으로 조성되는 만큼 동작구 랜드마크 단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8개 구역이 모두 사업시행인가를 받았고 이 중 4개 구역은 관리처분인가까지 받았습니다. 재개발 사업에서 관리처분인가 단계까지 진행되면 사업의 ‘8부 능선’은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는 만큼 절반 이상이 순항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빠른 속도를 내고 있는 6구역은 이르면 연내 분양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대부분 대형 건설사와 손잡고 사업이 이뤄지는 만큼 향후 고급 주거타운으로 변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연 내 완공을 목표로 진행중인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도 지역 위상 변모와 생활편의시설 증가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은 동작구 신청사와 구의회, 경찰서, 우체국 등 각종 행정기관과 상가, 주민 편의시설이 복합적으로 들어설 예정입니다.
풍부한 교통호재
먼저 새절역~서울대입구역을 잇는 서울 서부선 경전철 노선이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으로 개통 시 여의도역까지 한 정거장이면 도달 가능합니다.
또한 노량진과 여의도를 잇는 380m 길이의 육교가 예정되어 현재 도보 통행 시 먼 길을 돌아가야 했던 불편이 사라집니다.
이 밖에 노량진역 노후역사 고밀개발 사업, 옛 노량진수산시장 복합개발 사업, 노들섬과 이어지는 공중보행교 ‘백년다리’ 등 여러 개발 호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흑석뉴타운, 노량진뉴타운 개발을 통해 새 아파트 공급이 이어지는 데다, 주변으로 다양한 개발사업이 활발한 동작구는 앞으로 서울 서남권의 핵심 주거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노량진뉴타운 등에 직접 투자하기 위해선 10억원이 넘는 많은 자금이 필요한 만큼 노량진뉴타운만 고집하기보다 그 주변에서 수혜를 같이 누릴 만한 곳을 찾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측면에서 동작구 상도동 지역주택조합이 추진하는 아파트 단지인 ‘상도역 트라움 42’이 눈에 뜁니다. 이 단지는 마지막 조합원 모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했듯이ㅣ ‘상도역 트라움 42’는 지하철 7호선 상도역 역세권에 들어서는 아파트 단지로 지하 5층~지상 최고 42층, 7개 동에 총 1,066세대 규모로 조성되는데요. 평형은 전용 59㎡와 84㎡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됩니다.
주변에 각종 인프라가 밀집한 지역을 재개발하는 것으로 이미 건축심의가 완료되었으며 상도역과 직접 연결할 예정으로 노량진뉴타운 개발의 수혜지로 꼽힙니다.
또한 동작구 내 최고층으로 조성되는 만큼 동작구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고 전문 상담사가 심도있게 안내해드립니다.
홍보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후 방문 하시면 됩니다.
#상도역 트라움 42 #지역주택조합 #동작구 #노량진뉴타운 #랜드마크 #상도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