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 예정의 대상은? (3) 선지자, 모세, 요셉, 바울 같은 특별한 사람들만 예정된 것인가?
1) 행 13:48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선지자, 모세, 요셉, 바울 같은 특별한 사람들만 의미하는게 아니다
2) 살후 2: 13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요 15: 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터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 사도바울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라고 말할때 너희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세상중에 소수의 사람들을 말하는 것이지 이 소수의 사람들이 선지자 같은 특별한 사람들만 말하는게 아니다
3) 요 6: 39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 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 내게 주신 자는 선지자, 모세, 요셉, 바울 같은 특별한 사람들만 하나도 잃어 버리지 않고 구원받게 하실려고 주신게 아니라 세상중에 하나님의 뜻에 따라 소수의 사람들을 의미한다
4) 엡 1:4-5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고전 1:26-28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 따라 지혜 있는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 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폐하려 하시나니
--> 택하고 예정하고 부르신 자들이 과연 선지자, 모세, 요셉, 바울 같은 특별한 사람들만 말하는 것일까?
5) 딛 1:1 하나님의 종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인 바울 곧 나의 사도 된 것은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의> 믿음과 경건함에 속한 진리의 지식과
--> 사도 바울은 본인외에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6) 막 13: 22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려 하리라
--> 선지자, 모세, 요셉, 바울 같은 특별히 선택된 자들만 미혹하게 할려고 이적과 기사를 행했겠는가?
7) 살전 1:4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아> <너희를 택하심을 아노라>
--> 택하심을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이지 선지자 같은 특별한 사람들만 말하는게 아니다
8) 롬 16:13 <주 안에서 택하심을 입은> <루포와 그 어머니에게> 문안하라 그 어머니는 곧 내 어머니니라
--> 택하심을 입은 루포와 그 어머니가 선지자, 모세, 요셉, 바울 같은 특별한 사람들인가?
9) 딤후 2:10 그러므로 <내가 택하신 자를> 위하여 모든 것을 참음은 저희로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얻게 하려 함이로다
--> 사도바울은 본인외에 택하신자들이 또 있다고 말하고 있다
10) 엡 1: 4-6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 창세전에 선택하고 예정된 사람들이 선지자, 모세, 요셉, 바울 같은 특별한 사람들만 뿐인가?
결론은
하나님의 예정(선택)의 대상은 선지자, 모세, 요셉, 바울 같은 특별한 사람들만 예정(선택)하신게 아니라 하나님이 뜻에 따라 세상중에 소수의 사람들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