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적수업 소개>
기적수업은 콜롬비아 의과대의 임상 심리학 교수가 적은
일종의 채널링 (channeling:인간이 아닌 다른 존재와 소통하는 것) 방식으로 만들어진 책으로
매일 하루에 1과씩 글을 읽고 그 핵심 내용을 마음에 간직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렇게 1년간 매일 365과의 내용이 진행이 되며 이 기적수업을 수행한 많은 사람들이
영적, 내적으로 정화되고 성장되었음을 증언합니다.
기적수업은.. 호킨스 박사님이 매우 자주 언급하시며 우리에게 추천해주시고
호킨스 박사님 자신도 기적수업을 하셨으며 83년엔 기적수업을 주제로 강의도 하셨습니다.
기적수업 교사를 위한 기적수업 TEXT BOOK은 550으로
기적수업 학생을 위한 기적수업 WOKR BOOK은 600으로 측정해 주셨습니다. (Truth vs. Falsehood 참조)
맨 아래에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님의 <기적수업을 통해 질병과 죽음에서 벗어나기> 강연의 일부를
참고하실 수 있게 올립니다.
<Daum 기적수업 모임 소개>
기적수업은 저작권이 없기 때문에.. 국내에 몇몇 분들이 번역을 하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 작년에 Daum 의식혁명 Study Club 카페에서 기적수업 워크북을 번역해서 올리시던
모름지기님께서 운영하시는 기적수업 카페가 따로 오프라인 모임을 열고 있습니다.
서울, 과천, 대전, 부산으로.. 소규모의 자그마한 모임들을 가지고 있으며..
아마 가장 규모가 클거라 생각되는 서울 모임 또한 15~20명 정도의 단란한 모임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기적수업 모임이 열리고 있습니다. ^^
기적수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까페 메인에 있는 <기적수업 A Course In Miracles> 카페에 가시면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Daum <기적수업 A Course In Miracles> 카페 바로가기 클릭 ^^
<기적수업을 통해 질병에서 벗어나기 by David R. Hawkins MD., Ph. D.>
GIVING UP ILLNESS AND NOT RECOGNIZING DEATH THRU ACIM
출처는 http://groups.yahoo.com/group/The_Peace_of_God 이며 Lenny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시는 분이 올려주셨습니다. (이 녹취록은 강연 전체를 녹취한 것이 아니고, 총 3개의 Tape중 1번과 2번에서 박사님 말씀만을 녹취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강연은 기적수업을 배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983년도에 이루어 졌습니다. 지금으로부터 벌써 25년 전 강연이니, 아마도 공식적으로 기록이 남아있는 강연 중에선 가장 오래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 강연에 대한 베리타스 홈페이지의 소개를 요약해보겠습니다.
3개의 CD set, 재생시간은 3시간 45분, 가격은 $39.95. 호킨스박사님은 자신의 개인적 성장과 육체적 문제들 그리고 기적수업의 힘을 통해 이용가능한 자가치유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박사님은 알코올에 대한 개인적 경험과 ‘지옥에서 빠져나온’ 여정에 대해 함께 나누어 줍니다. 어떻게 우리는 우리가 마음속에 품고 있는 것에 종속되는지를 상세히 설명해줌으로써, 우리를 박사님이 경험한 자가치유라는 매력적인 여정으로 인도해줍니다. 박사님은 말합니다. “궁극적으로, 기적수업은 우리가 분리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해주어, 우리를 심층의 기쁨과 평화로 이끌어 줍니다. 우리는 진실로 하나이며 또한 항상 그래왔습니다. 기적수업의 개념에 집중할 때, 우리가 바꿀 수 없는 것이란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강연에는 다양한 질문과 대답들, 그리고 우리가 꼭 들어야 하는 호킨스박사님의 개인적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또한 운동역학에 대한 단체 시연도 들어있습니다.
호킨스박사님은 기적수업을 요약하면서 다음과 같이 마무리합니다. “우리는 전체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지금 여기에 존재하려는 우리의 자발성이 바로 기적을 일어나게 하는 커다란 기회를 창조합니다. 기적은 우리를 통해 일어납니다. 기꺼이 하려는 자발성이외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GIVING UP ILLNESS AND NOT RECOGNIZING DEATH THRU ACIM
제목: 기적수업을 통해, 질병에서 벗어나고 죽음의 환상에서 벗어나기.
일시: 1983년 6월 11일
Tape 1, side A
좋은 아침입니다. 즐거운 날 즐거운 곳에서, 즐거운 청중들과 함께, 즐거운 주제를 가지고, 즐거운 진행자와 함께하고 있습니다.(웃음) 우리는 많은 불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에겐 스위튼로우가 듬뿍 담긴 커피도 있습니다.(웃음) [역주: 스위튼로우(Sweet'n low): 인공감미료의 하나로 부정적으로 측정되는 물질] 보다시피 나는 건강중독자입니다.(더 큰 웃음) 나는 나쁜 중독들은 모두 버리고 오직 하나의 좋은 중독만을 가지고 있지요.
오늘 우리는 자가치유(self-healing)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여기 계신 분들은 몇 개의 단체에 소속되어 있을 텐데요, ‘빌 윌슨’의 동료들은 몇 분이나 계시죠? 와우. 좋습니다. 오늘 여기에는 여러 단체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다양한 방면에서 이야기할 좋은 기회입니다. 여기 계신 분들 중 운동역학 시연을 보신 분은 얼마나 됩니까? (손을 들어 보임) 많은 분들이 운동역학에 익숙하지 않으시군요. 오늘 우리는 기적수업의 효과를 증명하려 합니다. 그것은 기적수업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효과를 관찰함으로써 경험적으로 증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학적으로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내가 배운 과학적 방법은 운동역학입니다. 운동역학은 어떤 것의 영향력에 대해 그 즉시 그 자리에서 시험할 수 있으며, 또한 그것이 당신과 당신의 의식수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매우 멋진 도구입니다.
세도나에서 있었던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980년도에 우리는 기적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수업에는 125명이 참석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기적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측정을 하였고 또 그들이 제90과 정도에 이르렀을 때 다시 측정을 하였습니다. 우리는 과학적 방법(운동역학)을 이용하여 (기적수업의) 매우 강력한 효과를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의식 수준에 있어서 정말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또한 그들은 부정적인 것으로 추정되는 사물들에 대한 감수성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것들은(강단 근처 탁자위에 놓여진 물건들을 가리키며) 모두 우리 주변에서 부정적인 것으로 추정되는 것들입니다. 아직 기적수업을 받지 않은 보통사람들이라면 솔직히 이것들을 멀리하라고 충고하고 싶군요.(웃음) 하지만, 기적수업을 해온 사람들에게는 이것들이 가진 영향력이 완전히 달라져 더 이상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강하게 결합된 신념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것들이 영향력을 갖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것들은 널리 선전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은 그것들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수많은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오늘 증명할 것입니다.
당신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것은 당신이 마음속에 품고 있는 그것입니다. 기적수업의 레슨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무엇이 아닌 오직 우리가 마음속에 품고 있는 것에 종속되어 있다.” 그러므로 여기 강단 위에 있는 이것들의 영향력은 그것들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그것들을 대해 품고 있는 생각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그 자체로는 아무런 힘이 없습니다. 이것들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전혀 아무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그것들이 내 몸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할 때, 그것들은 커다란 영향력을 갖게 됩니다. 오늘 우리는 그것을 증명해 볼 것입니다. 흥미롭고 재밌는 방식으로 그것을 증명해 볼 것입니다. 그래서 스위튼로우를 잔뜩 가져왔습니다. 이것을 하나씩 나눠드릴 것입니다. 강의 도중 때가 되면 이것을 사용할 것입니다. 자, 하나씩 다른 분들에게 건네주세요.
내가 롱아일랜드에 있을 때 이러한 현상을 한 동료에게서 처음으로 발견했습니다. 나는 기적수업학생들에게 운동역학에 대한 강연을 하기로 되어있었고 피시험자가 필요했습니다. 롱아일랜드에 있는 병원에는 태도치유센터가 있었고 그곳에 기적수업 사무실이 있었습니다. 그 강연은 롱아일랜드 기적수업 모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이러한 것들(스위튼로우)이 가지고 있다고 추정되는 부정적 영향력을 증명해줄 피시험자가 필요했습니다. 마침 기적수업사무실에는 한 무리의 기적수업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나는 그들 중 한명을 붙잡고 말했지요. “잠시만 이리로 와보세요. 운동역학으로 당신을 시험해보려고 합니다. 강연에서 당신을 써야 할 몰라요.” 그런데 그 사람을 시험하자, 그는 약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옆에 있는 사람을 붙잡고 말했지요. “당신을 시험해 볼께요.” 그도 역시 부정적인 것으로 추정되는 물질의 영향아래서 약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나는 사무실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시험을 하였는데, 어느 누구도 이 물질에 약해지지 않았습니다. 마침 그 때, 기적수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 제 69과 또는 제 70과 정도에 이른 내 동료 한명이 어슬렁거리며 들어왔습니다.(세도나에서부터 함께 해온 좋은 동료인 그는 랜디입니다.) 나는 그를 불러 운동역학으로 시험하였습니다. 스위튼로우와 같이 부정적인 물질을 사용하자 그는 즉시 약해졌습니다. 아, 이제야 강연을 위한 피시험자를 구했구나.
그러나 강연시간이 돌아왔을 때, (강연은 10일 뒤에 있었습니다) 지금 추측컨데, 그는 제 85과 또는 제 90과 정도에 이르렀을 것입니다. 나는 랜디를 운동역학 시연 대상으로 사용하려고 했지만, 이제 그는 매우 강해졌습니다. 그를 피시험자로 사용할 수가 없게 된 것입니다. 제 70과에서 제 80과 사이의 기적수업을 한 것으로 인해 무언가가 발생한 것입니다. 그것이 정확히 몇 과인지는 밝히고 싶지 않았습니다. 다만 그 범위에 어딘가에서, 보통의 사람들에겐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인 것들에 대하여 면역을 갖게 만들어 주는 무언가가 우리의 의식수준에 발생합니다.
제 75과에서 제 80과 사이의 레슨은, “당신은 오직 당신이 마음속에 품고 있는 것에 종속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지구에서 오랜 세월을 이 레슨과는 정반대를 믿고 살아왔을 지라도, 단지 하루를 투자하여 이 레슨을 배운다면 그것은 실로 엄청난 효과를 가져 올 것입니다. 이성적으로는 상상할 수조차 없는 효과를 말이지요. 나는 그것이 (기적수업의) 과정에서 기인한다고 추측합니다. 제 1과에서부터 시작하여 제 85과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레슨을 따라가는 것이 큰 효과를 가져옵니다. 단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레슨만을 골라 훈련하는 것이 그와 똑같은 효과를 가져 올 것인지는 의문이 듭니다.
우리가 이 기적수업을 선택했다는 사실에는 중요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기적수업으로 이끌린 것입니다. 어떤 필연적인 준비됨이 기적수업을 우리의 삶 속으로 들어오게 한 것이 분명합니다. (우리가 기적수업을 만났다는 것이) 첫 번째로 중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제 1과에서부터 시작하여 모든 레슨을 차례로 나아갈 때,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 (이하 생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