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플북스 신간 도서 안내
도서명 : PADS로 PCB 아트웍 혼자하기
저 자 : 김성천
정 가 : 26,000원
발행일 : 2015년 03월 05일
판 수 : 1판 1쇄
판 형 : 국배판(210*297), 1.7mm
페이지 수 : 370페이지
ISBN : 978-89-6813-103-5 13000
상기 도서의 출고 가능일자는 2015년 3월 5일부터 가능합니다!!!!
PADS로 PCB 아트웍 혼자하기
도서소개
이 책은 PADS(패즈) 사용을 갓 시작한 PCB설계자나 하드웨어 개발자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 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PADS에는 수많은 메뉴와 기능이 있습니다만, 이 책은 초보 입문서로써 회로도 작성부터 거버데이터 작성까지 실무에 필요한 기능 위주로 집필하여 초보 입문자의 소장용으로 늘 곁에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글을 써내려 갔습니다. 실무위주로 집필한 만큼 자주 사용하지 않는 메뉴나 난이도가 다소 높은 설명은 과감히 생략했습니다.
PADS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처음부터 읽어 나가며 차례 차례 따라서 실습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PADS를 어느 정도 사용해본 분들은 목차를 참고하여 보고 싶은 부분만 골라서 읽어 보셔도 좋겠습니다.
때로는, 이렇게까지 시시콜콜하게 설명을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세세하고 반복적으로 풀어드렸습니다. 그리고 초,중급자가 중간 중간 필요한 부분만 읽어도 충분한 설명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소 반복적인 설명이 있는 것을 양해 바랍니다.
더불어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재능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selfpcb’로 검색하면 블로그와 카페를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질문은 카페의 질문방을 이용해주시기 바라고요. 책 내용 중 잘 못된 부분이 있다면 카페를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책을 다 읽고 났을 때, 최소한 실습 예제 정도의 간단한 회로 정도는 남의 도움 없이 혼자 설계할 수 있는 힘을 길러 낼 수 있는 책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명심하세요. 휘트니스에 가면 첫날에는 트레이너가 운동기구 사용법을 가르쳐 주는데 사용법만 배운다고 근육이 나오나요? 자주 꾸준히 운동을 해야 근육이 나오듯이 세상의 어느 명강의나 훌륭한 책도 단숨에 베테랑으로 만들어줄 수는 없습니다. 연습만이 살 길 입니다.
몇 년 전 안팎으로 힘든 시기를 격고 있을 때, 저의 재능을 적시적소에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주신 이성훈 대표님께 늘 감사 드립니다. 그 동안 PADS 강의로 저와 인연을 맺으시고 책을 쓸 동기를 만들어주신 수백명의 교육생 여러분께도 늘 응원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2014년도 12개월동안 책 쓴답시고 퇴근하면 저녁 먹고 자판 앞에만 앉아 있느라 한살배기 아들 유건이랑 많이 놀아주지도 못해서 미안하고, 그런 남편을 그래도 믿어주고 응원해주는 나의 아내 황윤희씨 고맙고 사랑합니다. 특히나 탈고 후에 전자 분야에는 문외한인 아내가 직접 임상실험을 해줘서 보완점도 많이 발견해 주어 지면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를 표합니다. 끝으로 미천한 저의 글을 책에 실어 주신 엔플북스 김주성 사장님께 감사 드립니다.
목차
PART 1. PCB 설계의 이해 및 PADS 소개
PART 2. PADS Logic에서 부품 라이브러리 작성하기
PART 3. PADS Logic에서 회로도 작성하기
PART 4. PADS Layout에서 부품 라이브러리 작성하기
PART 5. Send Netlist 실행하기
PART 6. PCB 아트웍을 위한 각종 환경 설정하기
PART 7. 보드 외곽 그리기
PART 8. 부품 배치하기
PART 9. 배선하기
PART 10. 에러 체크 및 실크 정리하기
PART 11. 거버데이터 및 부품 좌표데이터 작성하기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