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 suspension
특징
SMA suspension은 쇼크업쇼버와 스프링으로 구성되어있다.
쇼크업쇼버는 단통형 복동식이며 도립식과 정립식 두가지로 서스펜션 형식에 따라 구분되어 적용된다.
맥퍼슨 스트럿 타입은 도립식이 적용되며 더블위시본 타입은 정립식이 적용된다.
단통형 복동식은 경주용자동차나 스포츠 드라이빙을 하는 차종에 대체로 많이 적용되며 가스와 오일이 프리 피스톤으로 분리되어 에어레이션과 캐비테이션 발생을 방지하여 오일의 점성 변화를 연장하고 균일항 감쇠력 유지를 한다.
또한 실린더와 로드의 간격이 넓어 고열 고압 발생 억제를 하여 쇼크업쇼버의 수명을 연장해 준다.
SMA 스프링은 냉간성형으로 제작되어있다.
스프링 강도는 등피치가 4-14KG/mm 이며 부등피치 형태는 3160 2337 등 다양하다.
쇼크업 쇼버
* 제품구성
카트리지와 케이스로 구성 되어있으며 카트리지는 30여가지 케이스는 20여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카트리지는 실린더를 비롯하여 로드, 밸브 10여 가지, 오일, 가스, 오리피스 밸브, 프리 피스톤,등으로 구성 되어있다.
오일은 미국의 텍사코사 제품을 사용하며 밸브류는 스위스의 샌드빅사 제품을 사용한다.
케이스는 몸통부분과 알미늄으로 구성된 스프링 시트 및 락너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몸통부분은 외경 58mm 피치 2p로 되어 있으며 크롬도금으로 되어있다.
제품의 무게는 2-5kg/mm 이며 차종마다 다소 차이가 있다.
* 감쇠력
감쇠력은 차종별로 모두 다르지만 투스카니를 예로 들면 5종류의 감쇠력으로 소프트 스포츠 하드 경기용 등이 있다.
편의상 번호를 부여하여 00번 50 – 150, 01번 60 – 160, 02번 80 –240, 03번 100 –300, 감쇠력 조절식 등이 있다. (0.32 mm/sec)
감쇠력 조절식은 12단으로 조절 되며 가장 약할 때가 00번보다 10% 가량 아래고 가장강할 때가 03번보다 10%가량 위이다, 가스압력은 차종 및 감쇠력에 따라 다르지만 투스카니의 경우 반발력 기준 8-12Kg/mm 이다.
* 스프링
재질 : SWI 180 (SAE 9254)
선경 : 10-14 mm
내경 : 65 mm
정수 : 4-14 KG/mm 외 다수
자유고 : 150mm 200mm 220mm 230mm 250mm 270mm 280mm 290mm 300mm등
피치 : 15-30 mm
홈페이지 http://smas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