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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일 인상 적재 방식 미 결속 이동 운송 동영상.
Rubber Cushion Pad for Coils Transportation.
〈국내 최초 철강 코일 전용 적재 장치 특허 제품 수출.〉
◆ POSCO 코일 운송 적재 장치 협력 업체.
◆ JSW STEEL INDIA 코일 받침 협력 업체.
◆ SONIC STEEL INDUSTRIES,INC (Philippines 수출)
◆SABIC (HADEED) Saudilron & Steel Co., (Saudi Arabia 수출)
◆ TCC 동양. CSP-3000Kn/REP "B" RAIL TYPE.
철강 코일차량 창고특수 장비 운송 적재 장치.(Original Model 100% 수출)
특허 보유 현황.
1.특허 명칭. 코일 강판 충격 흡수 패드 및 이를 포함한 코일 강판 적재 장치. (특허 제. 10-0994884호)
2.특허 명칭. 코일 강판 적재용 스키드. (특허 제. 10-1338774호)
(고탄성 고무 패드,코일 조절 철제 프레임,적재면 밀림 방지 안전장치등 특수고무 전문 생산 기업 핵심 기술 제품.)
철강 코일 운송 차량 창고 적재 장치의 정의.
코일 제품 20톤 차량 25톤 받침 100톤의 하중을 수용 가능한 4P 고탄성 고무 패드, 코일 제품 외경 조절 프레임, 코일 제품 적재 장치 말림 방지 패드 장착 구조가 차량 운송 안전 적재 장치라고 할 수 있다.
코일 중량을 초과하여 제작한 안전 구조의 고탄성 고무 패드 적재에 수직 하중 허용 하중 수용 하중에 팽율 현상을 수용한다. 철재 조절 프레임에 적재한 코일은 차량 이동에도 유동 유격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차량 이동에 반복 되는 전단에 피로 반복 충격 흡수 코일 이탈을 방지한다. 급제동이나 돌발 상황에 회전 하려는 코일을 구속 하고 회전에 전도 되는 코일을 처음 적재 위치로 끌어 당겨 원위치 시켜 안전 상태 유지 하며, 이동에 진동 마찰 충격등의 변위가 지속적으로 적재 장치에 전해진다. 다양한 외압은 코일이 받침에서 밀리거나 쏠림 전도 되는 원인이 되며, 고탄성 고무 패드가 완충 흡수 하여 최적의 안전 상태 유지 한다. 차량 이동에 회전 좌 우 급제동 출발 시 전 후방으로 코일 제품과 받침이 함께 밀리는 현상을 방지 하는 방식으로 적재 장치 바닥면에 스톱 페이퍼 패드를 삽입 하여 안전성을 확보 하였다. 밀림 방지 안전 구조에 놓인 코일을 고정하고 있는 고정 장치는 코일 제품과 고탄성 고무 패드 중앙을 결속 하고 있어 견고한 결속에도 장력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안전 구조의 적재 장치에 놓인 코일은 이동에 따른 고정 장치 파손 파열을 방지 할 수 있다. 받침에 놓인 코일 제품이 정지 상태와 차량 이동은 전혀 다른 상황이라 할 수 있다. 이동간에 발생하는 외압이나 변위에 90% 받침에서 안전성이 확보 되어야 하며, 나머지 10%는 고정 장치 레버 블럭의 조합으로 안전한 상태에서 코일 적재 운송이 이루어져야 한다.
기존 오각목, 고무 받침대 코일 운송 차량 적합성 검토.
코일 제품을 결박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동이 불가능한 단순 받치는 용도의 제품을 받침 받침대라고 할 수 있다.
불안전 상태에 놓인 코일을 운송하기 위하여 여러개의 고정 장치가 결속 되며, 고정 장치 임의 결속은 강도에 따라 장력이 발생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이동에 코일을 구속 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닌 받침에 놓인 코일을 전 후 유동 좌우 쏠림 등으로 외부 압력 힘이 고정 장치에 전달 되며, 과속 방치 턱 아스팔트 포트 홀 언덕 비탈 안전 거리 미 확보 끼어들기 차량 코일 운송에 위험은 도처에 있으며, 순간 충격이나 제동은 치명적인 결과가 발생하게 된다. 받치는 용도의 받침에 놓인 코일을 고정 하는 레버 블럭은 안전 장치가 아니다. 코일을 운송 하기 위한 방식으로 고정 장치 레버 블럭 위주의 고정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개선의 노력 없이는 코일 사고에 사용자나 국민의 안전 생명에 대한 위협은 보장 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코일 제품 창고 차량 취급에 안전 받침 개발 개선 이익과 손실.
코일 제품 취급에 발생하는 안전 사고 예방에 기업 관련 부처가 참여 개선 노력이 있어야 하나 코일 받침 창고 차량 제품 설계 개발 샘플 제작 비용 5억~10억 투자와 제품 성능 테스트 안전성 경제성 내구성 편리성 1년~ 3년 샘플 테스트 과정에 사용 가능 확신도 불투명 하게 진행 된다고 할 수 있다. 다수 샘플 중에 선정 사용 가능한 제품 안전성 내구성 테스트 최소 10년 소요 된다. 성능 테스트 과정에 안전 사고 위험도 감수 해야 하는 문제가 있으며, 이익 보다 손실이 많은 제품 개발에 비용 시간 투자에 수익 가치가 없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 불안전 구조의 고무 받침대 오각목 받침은 1970년부터 철강 생산 이 후 50년 이상 차량에 사용 되고 있으며, 기존 방식 받침 사용에 반복해서 수 많은 인명 사고가 발생 하여 왔다는 사실이다. 21세기 2021년 8월 10일 현재에도 개선 되지 않은 방식의 받침대에 코일 적재 운송이 이루어지고 있다. 안전이 보장 되지 않은 받침대에 코일 운송은 자재 되어야 하며, 레버 블록 체인 블록 고정 장치 몇 개에 목숨 걸고 코일 운송 이송하는 시대가 아니라는 점이다.
(대한민국 고정 장치 파열 파손에 의한 코일 사고 2018년~2021년 3년 302명 사망.(한국 도로 공사 집계.)
특허 제품
철강 코일 고탄성 고무 받침의 특징. (제품 모델 명 : JK-CSP-3000Kn/REP)
1.철강 코일 외형 손상 및 흑점 방지.
2.고탄성 고무 패드 적용 코일 고정 장치 파손 방지.
3.철강 코일 크기 조절 레일 프레임 적용.
4.철강 코일 받침 탈부착 조립 방식 취급이 용이함.
5.철강 코일 적재 바닦 면 밀림 방지 안전 스톱 페이퍼 패드 적용.
Rubber Cushion Pad Only One Patent Product
Patent name:
"Loading device with Rubber Cushion system absorbing shock of steel".
Patent No:10-0994884 (Jk-CSP-3000Kn/REP "A" TYPE)
(Jk-Csp-3000Kn/Rep "B" Rail Type)
Safety testing the finished Only One Patent Product
Patent name:
Skid-mounted Steel Coil. (Steel Coil Loading safety device)
Patent No:10-1338774 (Jk-Stop Paper Pad)
이로서 고정 장치의 약한 부분이 파손, 파열 될 수 있으며, 고정 장치 외 또 다른 안전 장치는 전혀 없는 실정이다. 고정 장치 파열로 인한 압사 사고가 보도 된 바 있다. 16EA/1.Set 스톱 페이퍼 패드(Stop Paper Pad)를 적재 장치 바닥면에 장착 되며 코일의 중량으로 밀착 고정 하는 방식이다, 코일 하역시 고정 장치가 풀리게 되어 이동이 편리 하도록 구조 설계 되었으며, 특허 등록 된 안전 스톱 패드 이다.
철강 코일 적재 장치. POSCO CSP-3000Kn/REP "A" TYPE.
POSCO INDIA ISDC CSP-3000Kn/REP "A" TYPE.(수출)
POSCO- MIDC INDIA ISDC CSP-3000Kn/REP "A" TYPE.(수출)
JWS STEEL LIMITED INDIA CSP-3000Kn/REP "A"TYPE.( 수출)
철강 코일 적재장치. CSP-3000Kn/REP "A"TYPE. Saudi Arabia
2021.7.26 SABIC (HADEED) Saudilron & Steel Co., (Saudi Arabia 선적 수출)
2021.7.26 SABIC (HADEED) Saudilron & Steel Co., (Saudi Arabia Export)
POCSO CSP-3000Kn/REP "A" TYPE. 차량 적재 사용 장면.
2019.7 철강 코일 적재 운송 거리 1200Km~1600Km. INDIA POSCO MIDC.
철강 코일 적재 장치. CSP-3000Kn/REP "B" RAIL TYPE. 창고 적재 용.
철강 코일 적재 장치. CSP-3000Kn/REP "B" RAIL TYPE. 창고 적재 용.
특허 명칭:코일 강판 적재용 스키드. (밀림 방지 안전 패드 )
Patent name:Skid-mounted Steel Coil. (Steel Coil Loading safety device)
Patent No:10-1338774 (Jk-Stop Paper Pad)
◁코일 적재 장치 밀림 방지▷
※특허 명칭:코일 강판 적재용 스키드. (안전 장치)
◈기존 코일 운송 적재 방식◈
포스코, 하이스코, 동부제철, 철강 회사에서 생산되는 CGI, EGI, HGI, Stainless Coil, Aluminum Coil등을 국내, 외적으로 운송사의 코일 강판 적재 장치 및 운송 방식에 있어 쉽게 값싸게 구입 할 수 있는 사각의 나무, 오각목, 고무판, 인조 플라스틱등으로 고임목 위에 철강 코일을 적재하여 운송하는 방식으로 제조사로 공급되고 있는 실정이다.
◈기존 코일 적재 장치 사용에 따른 흑점 발생 문제점◈
이러한 기존 적재 방식에 의해 도금 제품이 운송중 차량 바닦으로 부터 진동과 마찰, 충격이 발생 되어 도금 제품인 코일에 충격이 가해 진다. 이로 인하여 도금층이 파괴 되는 현상으로 충격 부위는 검은 흑점이 발생하며 도금 부위 와는 달리 흑점 부위는 부식이 쉽게 일어나며, 도금 철판은 페인트로 표면을 도장 하였을 경우 부풀어 오르는등 표면이 고르지 않아 불량으로 폐기 처분 되어 왔으며, 이로 인하여 제조사의 경제적인 부담으로 수 십년간 되풀이 되고 있어, 도금 코일 제조사나 공급사의 해결 과제이나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여 고객사인 제조사들로 하여금 고질 적인 불만 사항으로 지적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위 내용은 포스코 신문 보도 자료임 ,2011년 3월 24일.
◈기존 철강 코일 적재 방식의 문제점과 적재 장치 안전 사고 예방 개선 방안 대책 협의◈
기존 코일 적재 운송에 있어 회전, 급 재동, 급 출발 시 발생 되는 현상으로 코일 적재 장치의 전체가 밀림, 쏠리는 현상으로 코일을 고정하는 고정 장치의 파열 파손에 대한 우려와 안전 사고 예방과 개선 방안에 대하여 협의 하였으며, 기존 철강 코일 적재 방식은 코일 하중 중앙 집중 방식의 불안전한 거치 방식으로 고정 되어 쏠림 현상에 고정 장치 파열 파손의 안전 사고 발생의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는 적재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고탄성 고무 패드에 적치 된 코일 제품 손상 방지와 고정 방식 적용 개선으로 고정 장치의 파손 파열을 방지 할 수 있는 안전 장치를 추가 보완 개선한 철강 코일 적재 장치이며, 철강 코일을 감쌓 안은 전면 하중 분산 방식으로 코일의 움직임이 전혀 없어 고정 장치 없이 사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고탄성 고무 패드(철강 코일 손상 방지), 코일 조절 레일 프레임(철강 코일 제품 크기 조절 가능), 밀림 방지 안전 패드(고정 장치 파손 방지, 밀림 방지 안전 장치)등 철강 코일 차량, 창고, 선박, 컨테이너, 항공, 기차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 하도록 구조 검토 설계 되었으며,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개발한 철강 코일 적재 장치이다.
(안전 장치 협의사 : 철강 코일 운송사 안전 관리과 동부 로지스틱)
철강 코일 고탄성 고무 적재 장치 특수 고무 전문 생산 기업 제품
도금 철판 흑점 방지 적재 장치 말레이시아 말련 테스트 포스코 본사, 포스코 말레이시아 지사 MKPC, 효성,
K2jointkorea 참여 (Testing black spots in Malaysia)
새로운 철강 코일 고탄성 고무 받침 제품 손상 0 % , 안전 사고 0 %.
◈ 기존 창고, 차량 철강 코일 적재 방식 (예)
◈기존 오각목, 고무 받침 적재 방식에 운반된 철강 제품에 마찰, 충격, 진동 전달 표면 흑점 발생 사진.
충격으로 인한 도금층 표층 흑점 발생 손상 부위 도장 시 도금 코팅부 보다 부식이 빨리 진행 한다.
강판 적재용 스키드. (밀림 방지 안전 패드 )
Patent name:Skid-mounted Steel Coil. (Steel Coil Loading safety device)
Patent No:10-1338774 (Jk-Stop Paper Pad)
철강 코일 적재 장치. CSP-3000Kn/REP "A" TYPE 적용 안전성&제품 손상 결과.
운송 일자 | 납품 업체 | 착지 |
2019-06-06 | POSCO INDIA HOLDINGS PVT LTD | KANCHEEPURAM |
2019-06-06 | POSCO INDIA HOLDINGS PVT LTD | KANCHEEPURAM |
2019-07-08 | POSCO INDIA HOLDINGS PVT LTD | KANCHEEPURAM |
2019-07-08 | POSCO INDIA HOLDINGS PVT LTD | KANCHEEPURAM |
2019-08-24 | POSCO INDIA HOLDINGS PVT LTD | KANCHEEPURAM |
2019-08-24 | POSCO INDIA HOLDINGS PVT LTD | KANCHEEPURAM |
2019-09-20 | POSCO INDIA PROCESSING PVT LTD | KANCHEEPURAM |
2019-09-20 | POSCO INDIA PROCESSING PVT LTD | KANCHEEPURAM |
2019-10-11 | POSCO INDIA PROCESSING PVT LTD | KANCHEEPURAM |
2019-10-11 | POSCO INDIA PROCESSING PVT LTD | KANCHEEPURAM |
2019-10-23 | POSCO INDIA PROCESSING PVT LTD | KANCHEEPURAM |
2019-10-23 | POSCO INDIA PROCESSING PVT LTD | KANCHEEPURAM |
운송 거리(km) | Fretting Damage | Skid Type |
1,232 | OK (Damage 없음) | NEW SKID A |
1,232 | OK (Damage 없음) | NEW SKID B |
1,232 | OK (Damage 없음) | NEW SKID A |
1,232 | OK (Damage 없음) | NEW SKID B |
1,232 | 결과 미확인 | NEW SKID A |
1,232 | 결과 미확인 | NEW SKID B |
1,232 | OK (Damage 없음) | NEW SKID B |
1,232 | 결과 미확인 | NEW SKID A |
1,232 | 결과 미확인 | NEW SKID B |
1,232 | 결과 미확인 | NEW SKID A |
1,232 | 결과 미확인 | NEW SKID B |
1,232 | 결과 미확인 | NEW SKID A |
상세 내역 | 두께 | 폭 |
CGCHS340Y | 1.613 | 1.448.70 |
| 1.613 | 1.448.70 |
| 2.323 | 1.297.50 |
| 1.785 | 1.210.40 |
| 1.8 | 1.030.00 |
| 0.7 | 1.470.00 |
| 1.6 | 1.119.00 |
| 1.8 | 1.056.00 |
| 1 | 1.200.22 |
| 0.75 | 1.296.00 |
| 1.8 | 1.030.00 |
| 1.8 | 1.010.00 |
길이 | 수량 | 실 중량(Gross) |
719 | 1 | 13.108 |
723 | 1 | 13.188 |
599 | 1 | 14.099 |
770 | 1 | 13.154 |
C | 1 | 11.688 |
C | 1 | 10.583 |
POSCO 자료 제공.
해외 철강 코일 운송 현지 도로 상황.
철강 코일 적재 장치 적용.
철강 코일 받침 CSP-3000Kn/REP "A" TYPE 적재 이송 거리 1200km~1600km.
철강 코일 제품 손상 100% 방지. 안전 사고 100% 예방.
기존 코일 받침대 구조 및 안전성 비교 검토.
기존 철강 코일 창고 적재 주로 사용. (코일 하중 중앙 집중 적재 방식.)
다양한 형태의 목재를 코일 받침 고임목으로 사용 하고 있으며, 목재 위에 양모, 부직포, 고무판 등의 완충 패드에 코일 제품을 적재하는 방식이 일반적이다. 철강 코일은 원형의 제품으로 코일 중앙이 지면에 놓인 경우 접촉면이 점이라 할 수 있으며, 회전에 대한 안전 사고에 노출 되어 있는 구조의 적재 방식이라 할 수 있다.
기존 차량 창고 고무 받침대, 오각목 적재. (코일 하중 중앙 집중 방식,)
불안전 구조의 고무 받침 오각목 사용에 따른 개선 검토 필요.
고무 받침, 오각목 받침대 코일 하중 중앙 집중 적재 방식은 코일 제품을 이송 하기 위하여 레버 블럭 이라는 고정 장치를 다수 사용 하여 이탈 방지 용도로 사용 하고 있다. 기존 방식의 받침은 코일 운송에 고정 하지 않고 이동이 불가능한 구조 받침 고임목을 사용하고 있어 고정 장치 파열에 의한 사고가 반복해서 발생 하고 있어 기존 방식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 개선하여 안전 사고 최소화 예방 방지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 하고자 한다. 코일 적재 운송은 개인 장구 임의 결속으로 진행 되고 있어 어떠한 방식이나 제품도 큰 의미가 없으며, 관련 기관 철강사 사용자의 개선 의지 없이는 어떠한 대안도 마련 될 수 없다.
K2JOINTKOREA Coil Steel Transportation
rubber
plates, etc. on the bottom of vehicle‘s loading surface and putting coil on
those plate and commonly used throughout the world. In this case, a fixing
device is used to fasten the product firmly for the safety reason, which
normally cause damage to the coil steel as the steel coil’s contact area is not
flat. Also with another circumstances such as friction, vibration, shock, etc.
during the coil loading and transportation, the coils are supplied to the
customers in the condition that the coil’s surface is damaged.
As a raw
material, the coil steel is used diversely as plate for vehicle, electronic
product, construction materials, etc. If such steel coils damaged during the
transportation are used for the production, it may accelerate corrosion compared
with the normal area.
2.Coil Steel Loading Safety Device
Under these circumstances, manufacturers, transportation companies, and steel coil suppliers are seeking the solution of such problem. In case of using wood bearing, when the vehicle starts or stops suddenly in an emergency situation or on he sharp curve, instantaneous force of more than twice the weight of steel coil is delivered to the fixing device due to the phenomenon that loaded surface is being pushed.
3.Flooring installation fixed safety pads
Accordingly
safety accidents may happen and resulting critical damages to fixing device.
There is no other safety device when safety accidents happen to fixing device
throughout the world, which may threaten the life of cargo owner or
others.
We have developed “Stop
Rubber Paper Pad”
which is the safety device preventing being pushed due to steel coil’s weight
using the same method of being mounted on the bottom of vehicle’s loading
surface (Rubber Cushion Pad for Coils Transportation). It secures further
safety.
※Steel Coil is highly elastic rubber pads patented product
k2jointkorea co.'s technique can not be imitated.
Country of origin Made in Korea.
Rolled Steel Coils and its Safety Transportation
K2JointKorea Company
E-mail:jointkorea@naver.com www.joint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