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 |
내용 / 발표자 |
사회 |
13:00~13:30 |
등록 | |
13:30~13:40 |
개회사 |
전체사회: 김세은 (강남대) |
13:40~14:20 |
○ “미술로 보는 창의력의 세계” 기조발표1 이주헌(미술비평가) |
김선아 (한양대) |
지정토론1 박숙영(이화여대) 지정토론2 심영옥(경희대) | ||
14:20~15:00 |
○ 체험과 인식을 통한 조형교육의 가능성(가제) 기조발표2 민주식(영남대/한국미학회 회장) |
김은경 (상명대) |
지정토론3 김승환(조선대) 지정토론4 정옥희(경인교대) | ||
15:00~15:10 |
휴식 | |
15:10~16:10 |
○ 박물관 연계 조형교육 주제발표1 류재만(서울교대) “뮤지엄 연계 미술학습의 전략과 방안” 주제발표2 안혜리(국민대) “미술관교육에서 시각예술과 의료의 학제적 접근” 주제발표3 심효진(국립현대미술관 학예사) |
강병직 (청주교대) |
16:10~17:10 |
○ Workshop: 조형교육을 통한 융합 학제의 도전과 과제 발표1 김상미 (고려대 번역과 레터리연구소) 발표2 박라미 (해아연구소) 발표3 김하나 (해아연구소) 발표4 고황경 (부천북여자중학교) “중학교 미술과와 수학과의 융합인재교육(STEAM) 교수학습방법 개발 연구” 발표5 강도현 (인천가좌초등학교) “초등학교 미술과 융합인재(STEAM)의 적용사례 분석 및 전망” |
김지균 (경인교대) |
17:10~17:30 |
종합토론 |
|
17:30 |
폐회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