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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과 중국선교 통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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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적: 9,573,000km2.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나라로서 세계 최고의 산맥과 고원이 있다. 대만, 홍콩, 그리고 마카오로 정부가 나뉘어 있으나 여기서는 포함하지 않았다. 하지만 본토의 중국인들은 중국의 일부로 여긴다. ◈ 인구: 세계 인구의 21.3%로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 대부분이 물사정이 좋은 중부와 동부 해안지방에 산다.
◈ 종족 : 한 92%. 8개의 주요 언어와 600개의 방언이 있지만 모두 하나의 문자로 되어 있다. 푸퉁후아(만다린) 7억 4,400만, 후7,800만, 유웨(광동) 5,300만, 시앙(후난) 4,500만, 하카 4,500만, 민난 3,400만, 민뻬이 2,300만, 깐 2,200만 ◈ 소수종족 8%. 공식적으로 55개로 알려져 있으나 종족언어 집단의 실제 숫자는 150개에 이른다. 주요 집단은 다음과 같다. 타이 2.1%. 주앙 15,490,000, 뿌이 2,545,000, 동 2,514,000, 리 1,111,000, 따이 1,025,000, 꺼라오 438,000, 무라오 159,000, 마오난 72,000. 주로 남부와 남서부. 티벳-버마 1.9%. 18개 이상 종족: 이 6,572,000, 투지아 5,704,000, 티벳 4,593,000, 빠이 1,595,000, 하니 1,253,000, 리쑤 575,000, 라후 411,000, 나시 278,000, 치앙 198,000, 징포어 119,000. 주로 남서부와 서부 몽골 1.35%. 9개 이상 종족. 만주 9,821,000, 몽골 4,807,000, 시뻐 173,000, 다우르 121,000, 어원커 26,000 미아오-야오
0.84%, 미아오(흐몽) 7,400,000, 야오 2,134,000. 주로 남서부 투르크 0.76%. 6개 이상 종족: 불교도인 위그르만 제외하고 모두 회교도. 위그르 7,213,000; 카자흐 1,112,000; 키르기즈 142,000; 살라르 88,000; 유구르 12,000; 타타르 5,000. 주로 북서부. 몬-크메르 0.1%. 6개 이상 종족. 와 352,000; 슈에이 346,000; 뿌랑 82,000 기타 0.25%. 조선족 1,900,000; 타직 33,500; 러시아 13,000. 외국인 기술자 60,000 ◈ 문자 해독율 : 73%. 공용어 : 만다린어. 5개 자치구에서는 지방어가 쓰임. 전체 언어 142. 성경이 번역된 언어 전15신13부26 ◈ 수도 : 북경. 1,080만. 기타 주요 도시 : 상해 1,330만, 천진 880만, 중경 290만, 광주 350만, 선양 440만, 우한 360만, 남경 240만, 이외 인구 백만이 넘는 도시 34개. 도시화 37% ◈ 경제 : 극단적인 공산주의 경제 제제를 적용한 문화혁명은 큰 실패였다. 1978년부터 공산주의 정부 내의 강경파들과 실용주의자들 간에 일진일퇴하는 갈등은 경제자유화의 정도를 반영해 왔다. 인민공사 제제는 농업 분야에서 극적인 부흥으로 부분적으로 해제되고 있다. 제조업과 공업의 상당수를 80년대에 평균 14% 성장율로 민간화와 외국 투자에 개방해 왔다. 가장 급속한 성장은 홍콩과 마카오에 연해 있는 경제특구에서 있었다. 거대한 관료제도의 구속, 정치자유와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비효율적인 국가 주도의 산업으로 1992년 이후 이 나라는 성장과 자본주의 경제제제로 강하게 옮겨가고 있다. 실업율. 지역에 따라 2-20%. 1인당 외채 $46. 1인당 소득 %360(미국의 1.7%) ◈ 정치 : 오랜 역사를 가진 이 거대한 국가는 서구 세력과 일본의 손에서 2세기 동안에 걸친 쇠퇴의 굴욕 뒤에 세계에서 그 중요한 자리를 다시 얻었다. 1949년 중국 본토의 최종 정복 이후 공산당은 공산주의 노선에 따라 국가를 재건하였다. 문화혁명(1966-76)은 모택동 정책의 극치였다. 이것은 헤아릴 수 없는 고통과 경제적 혼란을 가져 왔다. 2,000만의 중국인이 그 기간동안 목숨을 잃은 것으로 추정된다. 1976년 모택동의 사망과 1978년 극단좌익주의자들에 대한 불신은 등소평 아래 더 실용적인 지도력을 요구하였다. 그는 정치적, 경제젖ㄱ 그리고 문화적 개혁과 다른 나라들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등의 일련의 조치를 취하였지만 모두가 등소평이 세워놓은 한계 안에서 이루어졌다. 1989년 북경 천안문 광장에서의 학생들의 시위에 대한 무력진압, 유럽 공산국가들과 소련의 붕괴는 중국을 외교적으로 가장 오랫동안 남아있던 공산주의 정부로 고립화시켰다. 위협받은 정부는 엄격한 이데올로기로의 후퇴, 모든 정치적, 민족적 그리고 종교적 반대에 대한 탄압으로 맞서고 있다. 여유없는 정치적 통제를 통한 경제개혁은 1990년대를 위한 정부의 정책으로 나타났다. 1997년에 영국은 홍콩을, 1999년에 포르투갈은 마카오를 중국에 각각 반환할 예정이다. ◈ 종교 : 모든 종교의 제재는 항상 공산정부의 최종 목표였다. 1950년대에
정부는 모든 기독교의 조직에 침투하여 감시하고 통제하는 공작을 했다. 1958년까지 이러한 공작은
개신교 가운데 3자애국운동(Three Self Patrotic
Movement), 카톨릭 가운데 카톨릭애국연합(Catholic Patrotic
Association)을 통해 이루어졌다. 문화혁명 기간동안 이러한 전위조직조차 금지되었으며
모든 종교활동은 지하로 숨어들어, 가정교회운동을 낳았다. 1978년
금지가 완화되어 TSPM과 CPA가 가정교회를 통제하기
위한 정부의 수단으로 부활되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만 성공하였다.
유럽 공산주의의 붕괴는 "종교"에
기인한 것으로 인식되어 모든 기독교와 회교 조직에 엄격한 통제가 유지되고 있으며, 등록되지 않은
모든 활동은 어디에서나 탄압하고 있다. 아래 모든 수치는 추정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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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선교를 위한 일반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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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977년 이래 중국 교회의 성장은 역사상 유례가 없었다. 통계전문자들은 1990년에 3,000-7,500만의 기독교인이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중국 국가 통계청은 1992년에 6,300만 개신교인고 1,200만의 카톨릭교인이 있는 것으로 은밀히 추정했다. 이 수치들을 1949년의 1,812,000의 개신교인과 330만의 카톨릭 교인과 비교해 보라. 이 성장은 거의 대부분 비공식적인 가정교회와 순회설교자들의 노력 그리고 수많은 지방 부흥 전도집회를 통해 이루어졌다. 다음을 인해 하나님을 찬양하자. 1) 수천 명의 선교사들의 140년에 걸친 희생적인 사역. 어느 단계에서는 개신교 선교사가 8,500명에 달했고 이 중 1,000명은 CIM(OMF)과 함께 사역했다. 그들의 수고는 헛되지 않았다. 그러나 주께서 홀로 영광 받으실 수확의 때가 오기 전에 친히 그들을 떠나게 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해 보였다. 2) 수백 만의 중보자들. 그들은 오랫동안 지연된 영적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도에 힘썼다. 기도가 중국을 변화시키고 있다. 3) 공산주의의 명백한 파산. 35년에 걸친 당 정책의 커다란 실수와 변화는 국민을 환멸감에 빠뜨렸다. 개인적으로 숭배를 받는 지도자들의 타락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약속 불이행은 복음만이 채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놓았다. 주 예수의 교회는 중국 공산당보다 더 크다. 모택동은 똣하지 않게 역사상 가장 위대한 복음전도자가 되었다. 현 공산당의 친족 등용, 부패, 파벌주의는 대다수에게 반감을 샀다. 4) 교회가 겪었던 것 가운데 아마도 가장 광범위하고 난폭했던 박해에 대해 의연한 태도를 취했던 기독교인. 그 박해는 교회를 정화시키고 토착화시켰으며 교회를 약화시키고 파괴하려는 최근의 노력에 교회를 익숙하게 만들었다. 1960년대에 절강에 있는 온주시는 종교 포기 운동의 모델로 선발되었다. 이는 오늘날 중국에서 최대의 기독교 도시인데 그곳에는 기독교인이 공식적으로 30만명에 달한다. 5) 지식인 가운데 일고 있는 진리에 대한 열망. 천안문 광장의 탱크들은 그들의 해결책이었던 민주주의에 대한 우상숭배적 신뢰감을 무너뜨렸으며, 이들을 1989년 이래로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으로 인도했다. 중국의 옛 종교들은 그들의 마음을 끌지 못했으며 오히려 그리스도의 주장이 그들에게 매력적이었다. 그때까지 교회는 빈민과 시골 주민 가운데 성장했으나, 이제 모든 사회계층에 교회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6)부흥의 물결. 인재나 천재 뒤에는 이러한 부흥이 일어났다. 기독교인의 사랑과 증거, 성령의 능력이 기적적으로 나타났으며, 치유와 귀신을 내쫓는 역사가 있었다. 7)기독교 라디오 방송의 풍부한 결실과 수년간 거의 반응이 없었던 중국의 방송 사역에 대한 방송인들의 주목할 만한 신앙 성장. 2. 복음에 대한 장벽이 금세기의 전쟁과 혁명으로 인한 피해와 고통으로 무너졌다. 우상숭배적인 도교, 불교, 철학적 유교 등 넌더리나는 구종교 세력은 무너졌고, 기독교의 이질적인 면도 사라졌다. 지금은 수확의 때이다. 전지역의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자. 인구의 80% 이상이 공산주의만 알고 있으며, 그래서 대다수는 전혀신앙을 갖고 있지 않다. 아마도 5억의 중국인 특히 외딴 지역에 사는 사람이나 소수 종족은 복음을 전혀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중국의 5억의 어린이와 18세 이하의 청소년은 공식적으로 복음을 접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다. 3. 가혹한 법률에 의한 인구 통제와 인권, 가정생활, 순수 윤리의 경시는 이혼 증가, 강제성 대량 낙태, 여성 유아살해, 폭력, 자살 등을 초래했다. 중국을 공의롭게 통치할 지도자가 나타나도록 기도하자. 신자의 가정이 주위 사람들에게 빛이 되고 모범이 되도록 기도하자. 또한 신자의 자녀들이 비웃음, 차별대우, 그리고 무신론적 선전의 계속에도 불구하고 부모의 선례를 따르도록 기도하자. 4. 해외에 사는 중국인은 적어도 5,600만이다. 이 중 2,800만 명의 중국인이 대다수를 이루는 4개의 지역인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폴에 살고 있다. 나머지 2,800만 명은 전세계 100개 국 이상에 흩어져 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매우 눈에 띄이고 종종 부유한 교회에 속한 중국인들 가운데 상당수가 하나님께로 돌아왔다. 중국의 영적인 복지에 대한 그들의 흥미와 관심은 복음전도, 교회개척, 원조제공, 기독교 문서 제공 등의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해외에 있는 중국인 교회의 성장, 세계 각처에 흩어져 있는 중국인 사회에 대한 복음전도 그리고 중국 관련 사역의 발전을 위해 기도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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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교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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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3년간 잊혀졌던 3자애국운동은 정부에 의해 다시 구성되었다. 이것의 목적은 막 시작된 가정교회 운동으로부터 주도권을 강제로 빼앗고, 정부가 교회에 대한 통제권을 얻는 것이다. 정치적 간섭은 각 지역마다 달랐다. 가정교회에 대한 통제를 확대하는 강압, 군사적 진압, 협박, 약속 등 모든 유형의 자극이 동원되었으나 제한된 결과를 가져올 뿐이었다. 1991년에는 7,000개 이상의 교회가 3자애국운동과 연결되었다. 다음을 위해 기도하자. 1) 지도자. 이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께 순종하기보다는 정부 정책을 계획대로 수행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이 있으며, 타협하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2) 삼자애국운동에 속한 많은 경건한 지도자들과 헌신된 신자들은 진리에 헌신되어 있으며 인간보다 하나님을 두려워한다. 3) 13개의 공식 인가된 신학교. 이 중 하나는 특별히 운남의 소수 종족 지도자들을 위한 것이다. 대부분의 교육은 마르크스주의와 관련되어 있으며 자유주의 신학을 따르고 있다. 사역을 준비하는 학생이 700명이 있지만, 그들 모두가 주의 부름을 받는 것은 아니다. 중도 퇴학자의 비율이 높으며, 많은 이들은 목회 사역보다는 3자애국운동의 행정적 업무에 말려들게 된다. 그들 가운데 있는 참다운 신자들이 믿음을 잃지 않고, 이러한 훈련의 부정적인 면에도 불구하고 예수께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기도하자. 2.가정교회 운동과 그것의 몇몇 조직은 진정한 중국교회의 핵심이다. 가정교회의 취약함이 바로 힘이 되고 있다. 다음을 위해 기도하자. 1) 가정교회 신자들이 그 대가가 무엇이든 타협하지 않고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리스도를 전할 헌신의 자세를 갖도록. 성경과 깊이있는 가르침의 부족이 이것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 가정교회의 복음전도. 복음을 증거하는 기독교인과 순회 설교자가 도처에 복음을 퍼뜨렸지만, 많은 지방, 군, 읍이 여전히 미전도 지역이다. 그러나 이곳에 대한 복음전도가 정부 관료에 의해 가장 심하게 방해받고 있다. 그들이 예수를 위해 더욱 담대해지고 그들의 선교 전략을 계획대로 수행하도록 기도하자. 3) 가정교회 지도자. 몇몇은 공산주의자의 정권 인수 전에 사역을 시작한 노련한 사역자이다. 그들이 다가오는 젋은 지도자 세대를 위한 신학적 기초를 마련하도록 기도하자. 젋은 지도자는 대부분 20대와 30대임, 겨우 최근에 회심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중국이 등장할 때 지도력 형태에 대한 통제와 자유 사이에 적절한 균형이 이루어지도록 기도하자. 4) 가정교회의 지도자 훈련. 수십 개의 알려진 신학교가 야산에 있는데, 세 달에 한번씩 교제, 교육, 사역준비를 위해 비밀리에 모인다. 5) 대가 캠퍼스 내의 성경공부 모임. 이것은 1989년 이래 학생, 교수, 연구원이 참여하며 늘어났다. 새로운 모임이 1991년에 12개 도시에 형성되었다. 이것은 중국교회 성장의 새로운 제3물결로서 미래를 위한 중대한 의미를 지닌다. 이들 모임의 강화와 성장을 위해 기도하자. 3. 부흥과 반응. 1) 거짓된 가르침. 성경 교육을 받지 못한 많은 새신자들이 교리적인 극단, 왜곡, 오류 등의 희생자로 쉽게 전락했다. 천년왕국에 대한 지나친 가르침과 율법주의적 가르침은 흔하게 퍼져 있다. 그들은 Audible Voice, Queen of the South, Salavtion through Knowledge, Shouters 같은 별난 용어를 사용한다. 신자들이 분별력을 갖도록 그리고 지도자들이 이것들을 지혜롭게 바로잡도록 기도하자. 2) 박해. 이것은 주기적으로 닥쳐왔고, 문화혁명 기간에 매우 심했다. 대부분의 성경이 파기되고, 신자들의 가정은 약탈당했으며, 신자들은 굴욕을 당했다. 그 기간에 많은 신자들이 투옥되었다. 1983년과 1985년 사이, 1989년 이래로 미등록된 3자애국운동이 아닌 집단과 기독교인 사역자에 대한 박해가 증가되었다. 몇천 명의 신자가 투옥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일부는 1989년 이래 신앙 때문에 고문을 당했다. 기독교인들의 생존과 보호를 위해 그리고 투옥된 사람과 그의 가족이 힘을 얻도록 기도하자. 다른 기독교 사역자들은 흩어져 가장 압력이 심한 곳에서는 숨어 살고 있다. 1992년까지 모든 가정교회를 폐쇄한다는 것이 명백한 정부의 정책이었다. 카톨릭 신자들은 그들의 지도자인 교황에 대한 충성심 때문에 심한 고통을 겪었다. 꼭두각시 CPA를 통한 정부의 통제는 성장을 방해했으나, 비합법적으로 충성자들은 매우 은밀하게 활동을 수행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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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음전도가 미미한 부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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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중국인. 기독교로의 위대한 전환은 한족 가운데 더 많이 있었다. 1992년까지 6.5%~7%의 기독교인이 있었지만, 기독교의 확산이 한결같지는 않다. 다음을 위해 기도하자. 1) 공산당원. 5,100만이라는 공식 집계는 비현실적이다. 이데올로기는 자기본위의 기회주의를 덮는 겉모양에 불과하다. 환멸과 기독교로의 변절은 많은 사람을 은퇴하게 했다. 성령께서 그들로 하여금 그들의 죄와 필요를 더 많이 깨닫게 하시도록 기도하자. 그들 가운데는 비밀리에 신앙 생활을 하고 있는 신자도 많이 있다. 2) 군대. 이들은 마르크스주의를 보호하며, 그들의 특권적 지위를 ㅇ려정적으로 지킨다. 303만의 군인이 있지만, 그 중에 기독교인은 거의 없다. 3) "잃어버린 세대". 이들은 문화혁명 당시 홍위병으로 군대에 동원된 청년들이다. 여기에 동원된 수백만의 청년들은 도덕적으로 타락하고 착취당했으며 당시의 혼란 속에서 젋음, 교육에 대한 기대감, 개선에 대한 희망 등을 잃었다. 4) 도교, 불교, 유교 같은 우상숭배의 미신에 여전히 매여 있는 사람들. 이들 관습과 철학 사사이 부활하고 있지만 청년들은 그것에 그다지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또한 새 종교인 기공도 많은 추종자를 얻고 있다. 복음만이 줄 수 있는 자유가 필요하며 여전히 묶여 있는 수백만의 사람을 위해 기도하자. 5)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 1989년 사태의 충격으로 많은 이들이 기독교로 개종했지만, 210만의대학생 대부분은 여전히 미전도된 상태이다. 이들 가운데 있는 기독교인이 신앙 안에서 자라며 열정적인 복음전도자가 되도록 기조하자. 1,075개의 모든 캠퍼스에 성경공부 집단이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또한 일본(9만), 호주(4만) 등에서 유학하고 있는 중국인의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자. 상당수가 주의 진리를 발견했다. 6) 도시. 이 나라 남동부와 중부에 있는 몇몇 도시에는 기독교인이 많이 있지만 북경, 천진, 태원, 난주, 심양 등의 거대한 중국인 도시에는 신자들이 거의 없고 그들의 활동에 대한 감시가 좀더 심하다. 이들 도시에만 3,000만이 살고 있다. 7) 복음화가 미미한 북부와 서부 지역. 기독교인의 비율이 1% 미만인 지역은 섬서, 감숙, 강서이다. 기독교인이 3% 미만인 지역은 청해, 하북, 길림, 요녕, 호북, 강서이다. 이들 복음전도가 미미한 중국인들 가운데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그리고 이들 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는 복음전도자를 위해 기도하자. 2. 자치 지역이 가장 인구가 조밀한 5개의 소수 종족인 장, 위구르, 티벳, 몽골, 회족을 위해 설립되었고 중국에서 최소 복음화된 지역이다. 한족의 대량 이민으로 티벳족만이 뚜렷한 대다수 토착민으로 남아있다. 1) 티벳(서장 자치구). 인구 220만. 티벳족 210만. 티벳은 중국이 그 지역을 침략했던 1950 신정주의 불교국으로서의 일시적인 독립을 상실했다. 공산당원들은
티벳족의 문화, 종교, 민족적 정체성을 조직적으로 파괴하려고
애썼다. 침략자들에 대한 저항은 잦은 폭동과 불안을 초래했다.
100만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으며, 10만의 티벳족이 그들의 영적, 정치적 지도자인 달라이 라마와 더불어 강제 추방당했다. 2) 신강 위구르 자치구. 광대한
중앙아시아 지역에 거주함. 인구 15,155,000. 9개의
회교도 종족이 인구의 60%를 차지함(위구르, 카자흐, 후이, 키르기즈, 우즈벡, 타직 등). 중국인 39%. 몽골인 1%. 1990년 소련의 붕괴 이후 독립을 위한
저항의 수준이 높아졌고, 많은 새 회교사원의 건축과 더불어 이란인의 영감을 받은 회교 신앙부흥 운동이
상당히 상승했다. 구소련의 5개 중앙아시아 회교 공화국
내에 있는 종족 집단들의 혈통적 근접성은 민족주의 열정을 더욱 자극한다. 3) 회족. 인구 4,655,000. 그 중 한족은 70%. 회교도 회족 30%. 회족은 중국 전 지역에 걸쳐 살지만 영하나 감숙에 가장 많이 집중되어 있다. 그들은 한족이 사용하는 푸퉁후아(중국 표준어)를 사용하지만 독특한 종족 집단으로 인정된다. 그들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이 드문드문 있어 왔다. 최근 재개된 그들의 복음화에 대한 관심으로 그들 가운데 섬기려는 기독교인이 세워지도록 위하여 기도하자. 그들 가운데는 흩어져 있는 소수의 신자만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4) 내몽골. 인구 21,457,000. 한족 86%. 몽골인 11%. 기타 3%. 중국이민자들의 대량유입으로 토착 몽골인들이 압도당하고 궁지에 몰렸다. 몽골인들은 그들의 문화와 불교를 고수해왔다. 북부의 몽골공화국의 민주주의 건설은 북경 당국에게 인정될 것 같지 않은 요구이지만 몽골인들을 위한 실제 자치권을 요구하는 시위운동을 유발시켜왔다. 중국에는 몽골인 기독교인이 2,000명에 지나지 않는다. 중국에 있는 몽골인이 복음에 대해 문을 열도록 기도하자. 라디오 사역이 희망을 주고 있다. 시릴 문자로 된 신약은 몽골에 유용하다. 몽골어로 된 신약의 공급과 몽골인 중에서 교회개척을 위해 애쓰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자. 5) 광서 장족. 장족은 중국의 대규모 소수 종족이다. 수년동안 이들은 기독교인들에 의해 거의 방치되어 왔으나 과거 7년 동안 많은 노력이 라디오, 영화 예수, 개인전도, 사회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에게 미쳐졌다. 불교도/정령숭배자인 이 종족을 위한 노력은 극적이었고 현재 빠른 교회성장이 나타나고 있다. 장족의 완전한 복음화와 장족어로 신약이 완성되도록 기도하자. 3. 기타 소수 종족. 대부분 기독교인의 평균 비율이 1.6%로 한족보다 낮다. 공식적으로 인정된 55개의 소수종족 중 28개는 알려진 신자들의 회중이 없다. 몇몇 종족에는 전혀 복음이 전해지지 않았고, 다른 몇몇 종족은 기독교인의 비율이 높다. 1) 만주족(980만, 기독교인 0.01%). 이들은 고유의 언어를 잃었고, 한족과 혼합되었다. 그들은 15개의 지역에서 살지만 주로 만주가 한때 이용하던 요녕, 길림에 집중해 있다. 기독교인이 1,000명을 넘지 않을 것이다. 이들의 복음화에 대한 관심이 새로워지고 있다. 2) 이족(660만, 기독교인 3%). 이들은 주로 사천과 운남에서 산다. 1949년 이래 누오쑤 이족 가운데 작지만 영적 돌파구가 마련되었다. 싸니 이족에는 복음이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적어도 5개의 방언으로 된 성경이 필요하다. 3) 투지아족(570만, 기독교인 0.2%), 동족(250만, 기독교인 0.06%), 뿌이족(250만, 기독교인 0.94%), 리족(110만, 해남도, 기독교인 0.09%)은 남부에 살고 있으며 이들은 문화적으로 구별되지만 중국 문화와 병합이 되면서 그들의 언어를 잃었다. 최초의교회가 약 1세기 전에 세워졌지만 그들은 그들 고유의 언어로 된 성경을 가져본 적이 전혀 없다. 4) 운남의 미전도 종족. 자립교회가 없는 27개 집단 내 1,300만으로 이루어져 있다. 따이, 나시, 뿌랑, 푸미, 아창, 누, 지누오, 뻥룽, 뚜롱, 리수(기독교인 52%), 징포어(46%), 와(21%), 라후(12%), 미아오(6%), 하니(4%), 빠이(3%) 종족 가운데 있는 많은 기독교인이 운남의 한족 가운데 소수인 기독교인뿐 아니라 운남 지역이 미전도 종족에 대한 비전을 갖도록 기도하자. 5) 북부 지역의 미전도 종족. 다음 종족 가운데 알려진 교회는 없다. 청해의 불교도 토족, 길림의 시버족, 다우르족, 오르죤족, 허저족, 내몽골의 어원커족, 회교도인 청해의 살라족, 감숙의 빠오안족. 6) 길림과 요녕의 한국인(190만, 기독교인 6.3%). 이곳에는 복음이 거의 전해지지 않았지만 복음전도를 통한 교회성장과 라디오 사역이 일어나고 있다. 어떤 사람은 13만의 기독교인이 있다고 추정한다. 4. 성경번역은 90년대의 위대한 선교과제이다. 현재 17언어로 사역하고 있는 자국인과 언어학자를 위해 기도하자. 그리고 신약의 번역이 필요한 60개 언어와 번역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는 59개 언어를 위한 번역자를 위해 기도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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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사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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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의 급성장과 이것이 민주주의 운동에 미친 영향력은 1989년 이후 이데올로기 충돌을 강화시켜 왔다. 공산당과 그것을 계속 유지시켜 온 옛날 삶들은 기독교의 강력한 흡인력으로 인해 위협을 느끼고 있다. 외국인 방문객, 학새, 전문가, 기독교 라디오 프로그램, 비디오, 문서, 성경 등의 영향으로 그러한 위협이 더욱 결정적인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외국인들이 경영하는 모든 사업에 대한 반대와 경계가 1989년 이래로 증가해 왔다. 경제적 욕구가 이데올로기의 불안을 극복하고 기독교인들에 대한 개방을 계속 유지하도록 기도하자. 1. 선교사 신분만으로는 중국에서 환영받지 못한다. 그러나 세계와 무역관계를 증진시키고자 하는 중국의 욕구로 많은 중국인과 외국인 기독교인의 입국이 가능해졌다. 1) 관광객. 1988년에 300만 이상이 중국을 방문했다. 그 중 기독교인도 많았다. 이들의 기독교 문서 공급 원조, 편익제공, 어떤 경우에는 교육 사역을 위해 기도하자. 또한 이들의 안전, 그들의 짐, 지혜로운 복음전도 그리고 여행의 인도하심을 위해 기도하자. 2) 학생. 일반적으로 언어나 여러 대학에서의 문화연구를 목적으로 온다. 1991년에는 120개 구에서 온 만 명의 학생이 있었다. 생활 조건이 종종 엄격하며, 중국인과 순수한 교제를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 이들 가운데 있는 기독교인이 순수하게 주를 찾는 자들과 그리스도를 함께 나누며 하나님의 쓰임을 받도록 기도하자. 3) 외국 전문인과 사업가. 중국은 다른 과목뿐 아니라 영어, 일어, 독어를 가르치고, 중국의 기술과 산업을 개발시킬 약 3만명의 전문인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들이 직업을 통해 기쁘게 신앙을 나눌 수 있는 기독교인이 되도록 기도하자. 4) 고향을 방문하는 중국인 가족과 친지. 이들은 수백만 동포가 있는 중국으로 몰려든다. 그들 가운데 있는 기독교인이 친척들과 함께 보낼 때, 때때로 놀라운 결과가 나타난다. 2. 성경의 공급이 이용할 부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전적으로 부족하다. 성경부족 현상은 수입항구와 가정교회로부터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가장 심하다. 어떤 지역에서는 1,000명 혹은 그 이상의 신자들이 성경이 필요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3. 비디오와 테이프. 녹음기와 비디오 이용의 증가로 외국에서 제작한 성경, 찬송, 복음전도와 교육용 테이프가 진리를 널리 퍼뜨리기 위한 유용한 수단이 되고 있다. 이 테이프를 준비하고 배포하는데 관계된 모든 것을 위해 기도하자. 1) 영화 예수가 12개 어로 완성돼(8개의 중국 방언과 몽골어, 위구르어, 주앙족 등) 가정에서 비디오로 널리 선보이고 있다. 이외 14개 어로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이 영화가 공개상영을 위한 공식승인을 받도록 위하여 기도하자. 2) 교육용 테이프는 마르크스주의 사상이 남긴 윤리적, 도덕적 파멸을 다루고 있으며, 충실한 성경적 가르침을 제공하고 있다. 이것은 앞으로 믿게 될 많은 지식인을 돕는데 매우 필요하다. 이 필요를 채울 녹음기와 테이프의 생산을 위해 기도하자. 4. 기독교 문서. 찬송가, 성경공부 교재, 교육 자료, 전기, 전도지와 학생과 지식인에게 복음을 설명하기 위한 변증론 자료의 필요가 끊이지 않는다. 현재 40개 이상의 제목의 문서가 이용 가능하다(Christian Communications Ltd, OMF). 출판, 중국 유입, 보급의 모든 부분을 위해 기도하자. AO, CCL OD와 교단선교부 포함한 많은 단체가 이 사역에 참여하고 있다. 중국 생활의 경험을 가진 작가들이 더 많이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인쇄 자료를 선택하는데 지혜롭도록 기도하자. 5. 기독교 라디오는 오늘날 중국을 위해 여전히 가장 잠재력 있는
복음전도와 기독교 교육 매체이다. 현재 거의 집집마다 라디오와
TV가 있다. 매주 678시간 이상 5개 중국 방언과(푸퉁후아로만
515시간!) 아카족, 주앙족, 한국, 라후족, 리수족, 몽골족, 미아오족, 셈족, 티벳족, 위구르족, 와족
등의 언어로 방송되고 있다. 특히, 중국을 향해 광범위하게
방송되는 FEBC(마닐라, 사이판, 한국, 러시아)와 TWR(괌)을 위해 기도하자.
AO, OMF, CCRC Seminary of Air, CMA 같은 주요 프로그램 제작사가 많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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