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ember 18, 2012|Volkswagen Korea
- 2013년 폭스바겐코리아 성장 계획 발표
- 2012년 약 17,000대 이상의 판매실적으로 전년 대비 약 40% 성장할 것으로 예측
- 2013년, 소형 해치백 폴로와 비틀 등 기반으로 소형 수입차 시장 리더십 강화와 시장 확대 도모
- 골프, 티구안, 제타, 파사트, CC 등 기존 베스트셀링 모델의 입지를 넓혀 ‘2만대 클럽’ 가입할 것
(2012년 12월 18일) 2012년 11월말까지 약 41.7% 성장이라는 실적을 달성한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는 연말까지 성공적인 한 해를 마무리하고, 소형차 시장 리더십 및 기존 베스트셀링 모델 판매 강화를 통해 2013년 더욱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 신형 파사트와 신형 CC를 통해 한국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차 시장 공략을 위한 핵심 차종을 확보한 바 있는 폭스바겐코리아는 시로코(R, R-라인), 티구안 R-라인, 골프 카브리올레, 더 비틀 등 개성 넘치는 모델 라인업까지 선보이며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더욱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11월, 전년 동기 대비 143.3% 증가한 2,022대의 월 판매치를 기록해 2005년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월 판매 2천대를 돌파했다. 누적판매대수(1~11월)에서도 총16,613대를 달성해, 전년(11,711대) 대비 41.9%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추세라면 올 연말까지 당초 목표치인 1만7천대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2010년 10,154대를 판매하며 '1만대 클럽'에 진입한 이후, 3년 연속 연간 1만대 판매를 유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폭스바겐코리아는 2013년 판매목표를 금년 대비 약 35% 성장한 23,000대로 잡고, '2만대 클럽'를 향한 2차 도약의 시기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2013년 중반, 한국시장에 전무했던 해치백 시장을 주도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골프에 이어 폴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드라이빙의 재미는 물론 디자인, 뛰어난 승차감, 안전성, 경제성을 두루 갖춘 모델로 이미 독일 시장에서 골프와 파사트에 이어 전체 판매 3위를 기록하며 상품성을 인정받은 모델이다. 특히 크기를 뛰어넘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새로운 주행감각, 운전의 재미로 소형차 시장의 새로운 시장을 주도하며 출시 이후 <2010 유럽 올해의 차>, <골든 스티어링 휠>, <2009 최고의 차>, <오토 트로피> 등을 각종 권위 있는 상을 휩쓸어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폴로의 도입으로 한국시장의 소형 수입차 시장 트렌드를 이끌며 새로운 고객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핵심모델인 골프의 7세대 모델을 도입해 해치백 명가의 자존심을 이어간다. 1974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차를 모토로 개발된 골프는 현재까지 6세대에 걸쳐 진화를 이루며 38년간 총 2,913만대가 판매되면서 전세계적인 해치백 열풍을 주도해온 모델이다. 한국시장에서도 지난 해 5,364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38.7%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수입 소형차 판매 1위에 등극한 바 있으며, 2012년 역시 지난 11월까지 5,611대가 판매되며 수입차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7세대 신형 골프는 실내외 디자인 및 파워트레인, 플랫폼 등 모든 것이 새롭게 설계돼, 매 세대 마다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여온 골프의 명성을 잇는다.
이와 더불어 골프, 파사트, CC, 티구안, 제타 등 기존 베스트셀링 모델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더 비틀, 시로코R, 투아렉 등 개성 넘치는 모델들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공격적인 물량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CC TSI, 파사트 2.5, 시로코 R, 골프 1.4 TSI 및 GTI 등을 통해 폭스바겐 가솔린 엔진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EU FTA에 따라 2014년부터 더욱 다변화되는 시장의 흐름에 대응하고 나아가 판매를 확대한다는 목표다.
2012년 핵심 목표였던 고객 서비스도 더욱 강화한다. 현재 전국 9개 딜러 사, 21개 전시장, 21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폭스바겐은 내년 1사분기까지 서울 마포와 제주에 신규 전시장을, 서울 송파 및 서초, 인천, 제주에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오픈함으로써, 대고객 서비스를 높이기 위한 네크워크 강화에 나선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2013년은 폴로 및 7세대 신형 골프를 통해 수입 소형차 시장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딜러 네트워크 확장 및 선진 파이낸셜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연 2만대 판매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참고자료] 폭스바겐코리아 2013년 성장 계획
1. 2012년 폭스바겐코리아 주요 성과
l 총 3회 수입차 전체 M/S 2위 달성: 8월(1,829대), 10월(1,975대), 11월(2,022대)
l 11월 판매, 전년 동기 대비 143.3% 증가한 2,022대 기록. 법인 설립 이후 최초 월 판매 2천대 돌파
l 누적판매대수(1~11월) 총16,613대 달성, 전년(11,711대) 대비 41.9% 성장률 기록
* 폭스바겐코리아 2012년 판매목표 17,000대
l 수입차 전체 판매 중 3,000~4,000만원대(7,784대), 4,000~5,000만원대(7,561대) 1위 등극
l 베스트셀링 모델3종 수입차 베스트셀링 Top10 등극
=> 티구안 2.0 TDI (5위/3,306대), 골프 2.0 TDI(7위/2,773대), CC 2.0 TDI (10위/2,011대)
l 포커스 모델(골프, 티구안, CC, 파사트, 제타) 모두 성장세 기록
|
골프 |
티구안 |
CC |
제타 |
파사트 |
2011년 |
5,364 |
1,458 |
2,380 |
1,539 |
896 |
2012년 |
5,611 |
3,306 |
2,673 |
2,350 |
1,248 |
증가율 |
4.6% |
126.7% |
12.3% |
52.7% |
39.3% |
** 신형 파사트, 2012년 8월 출시 이후 4개월 연속 베스트셀링 Top10 기록
2. 2013년 국내 도입 신차
2/4분기 내: 폴로(Polo)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2013년 중반, 폭스바겐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인 폴로(Polo)를 선보인다. 1975년 첫 선을 보인 폴로는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짜릿한 드라이빙의 성능, 디자인, 뛰어난 승차감, 안전성 및 품질 등을 바탕으로 소형 세그먼트의 인식을 바꿔놓았다는 평을 들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다. 현재까지 1,100만대 이상 판매돼 37년간 소형 세그먼트 시장의 독보적인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0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0 유러피안 올해의 차(European Car of the Year)’, ‘올해의 슈퍼미니(What Car? Supermini of the Year 2012)’, 2012 JD 파워 아시아 퍼시픽이 선정한 ‘최고의 프리미엄 컴팩트카’ (Award of Best Premium Compact Car by J.D. Power Asia Pacific), ‘2010-2011 일본 수입차 부문 올해의 차(Japan Import Car of the Year),’ 골든 스티어링 휠, 오토 트로피 등 다수의 권위 있는 자동차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도 별 5개를 획득해 뛰어난 안전성까지 검증 받았다. (상세제원 및 가격 미정)
하반기: 7세대 신형 골프(Golf)
1974년 첫 출시 이후 2012년까지 6세대에 걸쳐 진화를 이뤄온 골프는 38년간 총 2,913만대가 판매되면서 성공을 거듭해 왔다. 골프는 자동차 기술 발전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지표이기도 하다. 한국시장에서도 2005년 폭스바겐코리아 법인 설립 이후, 해치백 열풍을 주도하며 현재까지 그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13년 하반기 국내에 선보일 7세대 신형 골프는 실내외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플랫폼 등 모든 것이 새롭게 설계된 모델이다. 전 세대에 비해 차체 사이즈를 키우고, 더욱 넉넉한 실내공간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새로운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차체 무게를 100kg 줄인 경량 설계와 함께 차세대 친환경 파워트레인이 추가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혁신적으로 줄였다. 또한 차세대 생산전략인 MQB 플랫폼에서 생산되는 폭스바겐의 첫 모델로 폭스바겐 그룹의 미래를 제시한다. (상세제원 및 가격 미정)
자료출처 : 폭스바겐 코리아 ( http://www.volkswagen.co.kr/ )
첫댓글 독일에서 들어오는 수입차중엔 제일 저렴하죠 폭스바겐 하지만 가성비는 좋은차라고 생각합니다 럭셔리 모델이 없어서 인지도가 많이 떨어지지만 매니아 층이 많이 늘어날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