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시 |
강의내용 |
교재물 및 준비물 |
비고 |
강사 |
1(금6) |
Orientation-영어지도사의 기본자세,원어민 vs 비원어민 |
어린이영어지도사 |
이론 |
|
2(금7) |
언어와 언어학,영어의 계보와 시대별 특징 어린이 영어교육의 전반,조기 외국어 교육의 찬반론 |
어린이영어지도사 |
이론 |
|
3(금8) |
어린이들의 특성과 교사의 전략 어린이들의 학습 스타일과 교사의 전략 어린이들의 개별적 특성과 교사의 전략 사회문화적 요인과 교사의 전략 |
어린이영어지도사 |
이론 |
|
4(토10) |
영어교수법과 수업 지도안,지도안의 기본 용어정리, 영어교수법과 수업지도안 |
어린이영어지도사 |
이론,실기 |
|
5(토11) |
7차 초등학교 외국어 교육과정의 목표와 교육중점 각 학년별 교육내용과 교과서 단원구성 |
어린이영어지도사 |
이론,실기 |
|
6(토1) |
초등학교영어교육의 방법/평가,듣기, 말하기 향상을 위한 지도 ,읽기, 쓰기 향상을 위한 지도 |
어린이영어지도사 |
이론,실기 |
|
7(토2) |
스토리텔링의 기초,스토리텔링의 과정과 실제 스토리텔링 자료 |
어린이영어지도사 |
이론,실기 |
|
8(토3) |
주제가 있는 월별 활동- 1월(New beginning), 2월(Love), 3월(Water), 12월(Christmas) 등. |
어린이영어지도사 |
이론,실기 |
|
9(토4) |
12steps junior 의 특징, 교재구성 |
활동교재 교사메뉴얼 |
이론,실기 |
|
10(토5) |
주도적인 코칭 수업 |
맘맘스쿨 워크북 |
이론,실기 |
|
11(토6) |
주도적인 코칭 수업 |
맘맘스쿨 워크북 |
이론,실기 |
|
12(일10) |
12steps junior학습 내용 |
활동교재 교사메뉴얼 |
이론,실기 |
|
13(일11) |
12steps junior 단계별 학습 목표,단계특징,파트설명 program의 특징 |
활동교재 교사메뉴얼 |
이론,실기 |
|
14(일1) |
관리 및 상담, 학사관리(curriculum),각종서식, speaking(role play)점수기준표, 교재설명 |
활동교재 교사메뉴얼 |
이론,실기 |
|
15(일2) |
class room English, 각 단계별 Weekly/Term Plan |
활동교재 교사메뉴얼 |
이론,실기 |
|
16(일3) |
자격시험 시행 |
이론,실기 |
||
17(일4) |
교사로서의 image making |
프린트 |
이론,실기 |
|
18(일5) |
교사로서의 image making |
프린트 |
이론,실기 |
|
19(일6) |
수료 |
이론,실기 |
교육시간은 금요일 오후 6시부터이며
강사의 재량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