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 싸게 구입하실래요?”
아름다운가게 칠곡점 이달 말까지 판매
새로운 학년을 앞두고 북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진행된 ‘다정다감 교복 나눔’이 아름다운가게 칠곡점으로 장소를 옮겨 상설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북구청 주도로 진행된 사업을 통해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이 입지 않는 교복을 수집한 뒤 지역주민에게 판매해 수익금으로 저소득층 가정을 지원한다. 25일 하루 동안 판매한 뒤 남은 교복을 북구지역 두 곳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북구자원봉사센터와 아름다운가게 칠곡점에서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칠곡지역 소재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복은 아름다운가게 칠곡점이다. 칠곡지역을 제외한 북구지역 소재 중·고교의 교복을 구입하려면 북구자원봉사센터를 찾아가야 한다.
현재 아름다운가게 칠곡점에서는 강북중학교와 구암중, 관음중, 관천중, 동평중, 매천중, 운암중, 칠곡중, 팔달중, 학남중의 10개교 교복을 갖춰 놓았다. 교동중 교복은 북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판매 때 모두 구입해 갔다. 고등학교는 강북고와 구암고, 매천고, 운암고, 학남고, 함지고의 교복을 구입할 수 있다. 지난해는 중학교 10개교, 고교 3개교에서 올해는 고교 3개교가 더 늘었다. 총 400벌 가량을 가져와 판매에 들어갔다. 재킷은 5천원, 동복 조끼와 바지, 치마는 각각 3천원이다. 하복 상의와 하의는 각각 1천원이다. 셔츠는 1천원, 넥타이는 500원이다. 상설 판매는 지난 2일부터 시작돼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일요일에는 문을 닫아 구입할 수 없다.
아름다운가게 칠곡점 관계자는 당부사항으로 “교복을 구입한 후에는 교환이나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의 314-1008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북구의회 의원님들의 자발적인 기증과
재사용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웃과 함께 오셔서 아름다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일시 : 2011년 3월 18일(금)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장소 : 아름다운가게 대구칠곡점(세븐벨리 뒷편, 053-314-1008)